schedule
오사수나::

오늘자 흥미로운 타리그 소식 (첼시, PSG, 유벤투스)

Iker_Casillas 2019.01.31 17:03 조회 3,061 추천 1
이번주 꽤나 흥미로운 소식들이 많아서요.
그냥 묶었습니다.


1. 본머스 4 : 0 첼시

이번주 EPL 강팀들 대부분이 고전했는데 그래도 하이라이트는 요즘 호구잡힌 퍼런팀입니다. 초반과 달리 EPL 팀들이 사리볼에 적응하면서 고전을 못하고 있는데 최근 인터뷰만 봐도 사리는 여전히 자신의 전술을 계속 고집할 생각이더군요. 

“나는 첼시가 새로운 축구 스타일을 배웠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현실은 내 전술에 대해서 하나도 이해하지 못 했다. 그 대가로 패배란 결과가 나왔다”

팀이 전술을 따라오지 못한다나.. 전술에 선수를 끼워맞추는 전형적인 타입인데 세랴 시절에도 전술적으론 좋은 감독이었으나 팀 운용에서 아수운 모습을 보였는데 첼시에서도 그 끝이 좋아보이진 않네요. 덕분에 이과인의 데뷔전도 완전히 묻혔고 아자르는 지금 무슨 생각하고 있을지. 사리가 아자르 잡고 싶지만 나가고 싶다면 어쩔 수 없다는 인터뷰도 했는데.. 회장님이 돈을 쓸지가 문제



2. PSG 영입 소식(파레데스, 네이마르)

파리가 바르샤와의 데용 영입경쟁에 패했고 이어서 파레데스 영입을 마무리했습니다. 데용 영입과는 별개로 지금 파리 중원 뎁스가 너무 얇아서 누구든 영입이 필요하긴 했죠. 모타 후계자 문제는 몇 년전부터 파리의 약점이었고. 여튼 이적료는 40+5m. 그리고 추가로 에버튼의 게예까지 영입하기 위해 오퍼한 상황입니다. 21.5m 파운드 제시했다고. 

또 올시즌 끝나면 무조건 나가는 게 확정된 라비오는 재계약 거부죄로 2군에 처박혀있고 라비오는 이를 프랑스연맹에 파리를 고소했다는군요. 현재 라비오는 리버풀,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등 여러 팀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바르샤가 데용 영입에 이어 라비오까지 영입할지..

끝으로 시즌아웃 예상된다던 네이마르는 수술 대신 다른 치료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소요기간은 약 10주.. 복귀해도 4월은 되야겠네요. 빨라도 챔피언스리그 8강쯤? 이에 파리는 대체자로 윌리안, 외질 등과 링크가 나고있는데 큰 효력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ffp가 걸림돌이라고.. 

별개로 현실성 없어보이긴한데 2시즌 연속 16강에서 부상으로 빠지는 네이마르 때문에 파리는 다가올 여름에 네이마르를 판매하는 걸 고려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론 네이마르의 어마어마한 가치(여러가지로)를 따지면 징계 같은 걸로 어쩔 수 없이 판매해야 되는 상황 아니면 무조건 안고갈듯요. 바보가 아니고서야..



3. 유벤투스, 5년만에 코파 이탈리아 8강 탈락

4년 연속 더블(리그 7연패+코파4연패)을 기록중이던 유벤투스가 5년 만에 코파 8강에서 탈락했습니다. 오늘 아탈란타한테 0:3 완패했네요. 유벤투스가 좋은 흐름일때도 원래 꾸역꾸역으로 이어나가던 팀이었는데 요즘 분위기가 좋지 않죠. 보누치 영입하고 로테이션도 안 돌리다가 리그 최고급 수비수 중 한 명인 베나티아 이적 -> 보누치 부상, 오늘 키엘리니 부상. 호날두도 만주키치 부상으로 빠지면서 위력이 확 줄었고요. 

그러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알레그리 경질론(이번 시즌까지만 보고 헤어지자)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겨우 3패(맨유, 영보이즈, 아탈란타)짼데 너무 오바 아닌가 싶지만서도 지금까지 알레그리 부임 후 계속 지적받던 문제점이 몇 시즌째 전혀 고쳐지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당장의 결과(챔피언스리그 우승)를 위해 무리해서라도 날두까지 영입하며 공격적인 투자 중인 현 유벤투스의 상황을 고려하면 모험을 하더라도 새로운 감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이젠 다수네요. 부족한 공격 전술(공격 자원 조립이나 크랙 살리는 데 취약함) + 투박한 중원 구성(선호) + 선수단 운용(알레그리 양아들 케디라 연봉인상 재계약+중요자원 베나티아 관리 못한 점 등)+변비축구.. 16강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대결에 꽤 많은 것이 달려있을 듯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1

arrow_upward 솔라리 \"지난주에야 뉴제마를 알아차린 사람들, 유감인걸\" arrow_downward 10년 전 오늘 마드리드가 영입한 임대 레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