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칼데론이 회장직에 복귀했으면 좋겠네요

Benjamin Ryu 2019.01.18 23:23 조회 3,307 추천 12
막말로 CR7 데리고 온 회장이니 당연히 네이마르나 음바페 같은 선수도 쉽게 데려오겠죠? 아니면 레알 매니아에서 자주 거론되는 CR7도 복귀시킬 수 있겠죠?

그리고 네덜란드 컨넥션 이룬 회장이니 데 리트나 데 용 같은 네덜란드 선수들 데려오기 위해 적극적이겠죠? 당연히 페레즈처럼 에스파냐 선수들에 집중하는 일도 없겠고요.

페레즈처럼 유망주 영입에 거액 쓸 일도 당연히 없겠죠?

스포츠 디렉터 직책이 부재인데 그 자리에 다시 미야토비치를 복귀시키겠죠?

적고 보니 페레즈가 물러나고 칼데론이 꼭 복귀했으면 좋겠네요. 지금 우리 팀 상황에 딱 맞는 회장입니다.

나달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요.

는 진담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화가 나는 거 다 이해는 합니다. 솔직히 저도 페레즈 혼자만 회장직을 이어갈 수 있는 현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제가 페레즈 정책에 거의 찬성하는 글 적지만, 한편으로는 "아니, 이건 왜 이러는 거야?"라고 반박하는 글 쓰기도 할 정도로 깔때는 자주 깝니다.

하지만 언젠가 사이클은 끝나가고 지금은 그 과도기에 놓여있는 시간입니다. 솔직히 CR7 같은 선수가 뭐 자주 나오는 것은 아니잖아요? 그런 역대급 선수가 빠져나가면 그 공백을 메우는 데 걸리는 시간이라든가 시행 착오는 당연히 겪기 마련입니다. 지금은 그 시점이고요. 어느 팀이든지 간에 사이클이 있고 그 사이클은 끝날 수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사이클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와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거죠.

지금 뉴욕 양키스를 보세요. 코어4 시대가 끝난 이후 암흑기가 있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애런 저지와 루이스 세베리노, 미겔 안두하, 가리 산체스 등과 같은 선수들을 주축으로 팀을 재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리빌딩은 1, 2년 가지고 뚝딱 되는 게 아니에요. NBA에서 지금 최강의 팀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조차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시행 착오를 겪었고 그만큼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적 시장에 소극적인 모습 보여주고 있는 것도 물론 당연히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 들지만, 오늘날 이적 시장이 너무 말도 안 되는 점과 동시에 우리 팀 선수단 연봉이나 이런 것들을 다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BB가 자주 언급되는데, 사실 BB 말고도 우리 팀에 고액 연봉자가 너무 많아요. 20만 유로 주급 받는 선수들이 꽤 됩니다.

이들을 대거 정리해야 우리가 바라는 그런 스타급 영입이 가능하다고 봐요. CR7 빠져나갔는데 오히려 주축 선수들 연봉이 더 올라간 것은 이제까지 챔피언스 리그 3연패로 인한 보너스와 계약 조항 등과 지난 시즌 주전 선수들과 대거 재계약 맺은 게 결정적이라고 봅니다. BB만 정리하면 다 해결될 일은 아니라고 봐요.

아, 물론 진짜 회장직 제도는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봐요. 이게 무슨 종신 제도도 아니고, 회장 선거 자격이 옳지 못한 것은 사실이라고 봅니다.

나달 팬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제 개인적으로 나달이 빨리 은퇴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ㅠ 나달도 이제 자기 세력을 형성할 시기라고 보네요.

아, 그리고 희망이 킥력에 대해서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아직 10대 후반인 선수입니다. 제가 레매에서 자주 얘기했는데, 아직 하체 근력이 완전히 자리잡히지 않은 상태이다 보니 킥의 기복은 심할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그런 킥력에 기복이 있음에도 놀라운 골 결정력으로 청소년 대표팀이랑 청소년 팀을 초토화시켰던 선수입니다. 영리한 선수고 신체 능력도 받쳐주는 만큼 시간이 지나면 충분히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스카우터들이 괜히 이 선수를 구단에 추천하는 게 아니죠.

대표적인 예로 살라를 들어볼까요? 살라도 리버풀 오기 전에 발은 빨랐는데 골을 못 넣어서 말이 많았습니다. 특히, 슈팅이 별로였죠. 하지만 리버풀에서는 가장 위협적인 선수입니다.

어린 선수에게 아쉬움이 많겠지만, 너무 조급해할 필요는 없다고 봐요. 충분히 시간을 주고 기다려준다면 반드시 성과를 낼 겁니다.



아, 그리고 이 글 읽고 혹 불쾌하시거나 화가 나신 분들에게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미리 드립니다. 레알 매니아에 계신 모두 다 레알 마드리드 팬들이잖아요? 그만큼 이견 차이가 있을 수 있고요. 그걸 받아들이고 존중해야 했는데, 제가 이번에 그러지 못했습니다ㅠ

최근에 페레즈 잘못이다, 이게 다 CR7이 없어서 그렇다 베일 때문에 음바페 영입 못했다 이런 글들이 너무 자주 올라옵니다. 사실 이런 글들 커뮤니티에서 충분히 나올 수 있죠. 그런데 매번 이게 다 문제다 이런 식의 글만 막연하게 올라오다 보니 이제까지 평정심을 유지해왔던 제 자신이 오늘은 그러지 못했습니다.

제가 종종 욱하는 성격이 있는데 오늘 그 욱하는 성격이 터져버려서 평정심을 잃어버리고 이런 글을 써버렸네요ㅠ 운영진분들 포함해서 모든 분들에게 정말 죄송합니다ㅠ

사실 제목을 바꿀까 했는데, 앞으로 분개할 때마다 이 글을 읽고 평정심을 찾자는 마음에 제목은 그대로 놔두겠습니다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7

arrow_upward 아자르가오면 달라지나요? arrow_downward 결국 문제는 페레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