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에레디비지에 팀들이 경기력이 좋은건 사실이지만 무서워하면 안되죠

백색물결 2018.12.18 00:27 조회 2,447 추천 3

뮌헨이 홈/원정에서 데여서 그러시는건 아는데 사실 챔스 8강 진출을 노리는 팀이라면 아약스 정도는 잡아내야 합니다.

이러면 아약스 무시하냐? 아약스 엄청 잘한다! 하실텐데, 아약스 공 잘 찬다는건 조별리그 묶였을때부터 나온 이야기죠. 그러나 결과물은 경기력에 비해서 솔직히 미진한 것이 사실입니다. 분명 아약스 경기력보면 사실 3승 3무는 아쉬운 결과입니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에레디비지에 팀은 대개 그래왔죠. 보여지는 경기력이 승점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당장 에레디비지에에서 경기력이든 승점이든 아약스에 하나도 안 밀리는 리그 1위 팀인 PSV는 챔피언스 리그 B조에서 바르셀로나, 토트넘, 인테르 상대로 단 1승도 못 거두고 2무 4패로 그냥 떨어졌습니다.

조별리그 편성당시 하마평은 'PSV의 경기력을 보면 바르셀로나도 긴장해야 한다' 였습니다. 실제로도 바르셀로나든 토트넘이든 인테르든 간에 PSV에 걸려서 경기력면에서는 개고생했구요. 하지만 결국 스쿼드의 차이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 3팀 모두 PSV를 무난히 잡아내는데 성공했죠.

좀 더 파고들면 에레디비지에는 원래가 유스로 단련된 패스웍과 더불어서 좁은 미드 간격에 공격수비 전부 참여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장악력을 선보입니다. 그 덕에 경기력은 스쿼드 대비 항상 뛰어납니다.

대신에 조직력이나 전술만으로 커버치기 어려운, 정말 선수의 클래스가 발휘되어야 할 부분인 경기력을 득점을 만들거나 실점을 방어하는부분에 있어선 어쩔수 없어요. 취약해요.




물론 아약스가 어려운 팀인건 사실이지만 우리 팀 큰일났다 하고 사서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위 팀들 가운데선 까다로운 편이긴 하죠.

사실 다들 어느 정도 생각은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레매 여론이 까다롭네를 떠나서 점점 한쪽으로 심하게 치우치고 있는것 같아서 적어봤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2

arrow_upward [아스] 펩은 이스코의 움직임을 주시하고 있다 arrow_downward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