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팅, 영입 정책의 획기적인 전환이 필요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팀의 영입 시스템은 굉장히 폐쇄적입니다.
여느 빅클럽 못지않은 스카우트 수를 거느리고 있는 걸로 알려져있지만,
결국 최종 후보 가늠과 결정은 페레스의 손에 달려있죠.
스패니시 정책과 최근의 남미 유망주 영입이 그렇습니다.
페레스 회장의 입김이 99% 작용한 정책들이죠.
그리고 올여름 영입된 쿠르투아, 마리아노 영입도 지적할 수 있을 겁니다.
정상적인 스카우팅 팀과 디렉팅이 동반되었다면 절대 시도할 수 없는 영입들이었죠.
쿠르투아는 잉여자원에 계약 1년 남은 마드리드 바라기 선수였고,
마리아노는 당시에도 말이 많았지만 지금은 더 참담한 기량미달의 벤치플레이어었죠.
이런 두 선수를 사는데 1000억 가까운 돈을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여물지도 않은 비니시우스와 호드리구를 영입하는데도 그 정도 들었지요.
그 돈이면 반 다이크 + 알리송의 가격이네요.
말이 나온 김에 리버풀은 이적위원회의 가동과 스카우팅 팀의 재정비 이후
선수 영입 결과가 놀랍도록 일취월장 중입니다.
최근에 큰 돈을 써가며 영입한 선수들은 그 돈 값을, 아니 그 이상을 보여주고 있죠.
이번 시즌 잘 나가는 아스날도 에메리 감독이 팀 재정비를 잘한 탓도 있겠지만,
그 감독과 현재 팀의 주축이 되는 오바메양, 토레이라, 소크라티스를 데려온 새로운 수석 스카우터의 공이 크지요.
이 두 클럽 뿐만 아니라 돈을 많이 쓰는 맨시티의 경우에도 선수 영입을 할 땐 굉장히 효율적이고 민주적인 절차를 따른다고 하더군요.
물론 비슷한 재력의 클럽인 PSG는 우리팀과 비슷하게 단장이 필요 없을 정도로 폐쇄적인 영입을 하는 곳이죠.
근데 PSG는 네이마르, 음바페를 데려갔습니다.
저도 페레스 맘대로 선수 사는건 좋다 이거에요. 다만 저정도 사이닝은 보여줘야 납득이 가지 않을까요?
호날두 팔고 마리아노로 땜빵하는건 fm하는 15살 중학생에게 시켜도 그렇게 안 할 겁니다.
저는 페레스의 퇴진은 비현실적인 그림이라고 봐요.
그가 이 팀을 이끄는 리더쉽과 팀에 대한 사랑을 절대 놓을만한 인물이 아니라는걸 아니까요.
그런데 스카우팅, 영입 정책은 이제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전환할때가 된것 같습니다.
본인이 1기 갈락티코의 실패, 퇴임으로 많이 배웠잖아요.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더 훌륭한 경영인으로 나타났고요.
3연패 이제 그만 잊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은 몰라도 선수 영입에 있어선 그 독단을 제발 내려놓았으면 하네요.
그러면서 다른 클럽들처럼 단장이면 단장, 디렉팅 팀이면 디렉팅 팀을 만들어서
제대로 선수 영입 하는걸 정말 간절히 바랍니다.
내년 여름도 이런 기조라면 정말 고통스러울것 같아요.
댓글 13
-
sonreal7 2018.12.13가끔가다 이스코 아센시오 한경기씩 잘하는건 일단 거르고 봐야함.얘들은 마드리드의 미래가 아님.그냥 거쳐가는 애들이고.비니시우스 호드리구가 진짜 미래.
-
subdirectory_arrow_right sonreal7 2018.12.13@sonreal7 이스코 아센시오는 거쳐가는 세대고 외데가르드 세대 부터가 시작이 될거라 생각하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아모 2018.12.13@sonreal7 이스코는 그래도 챔스 3연패의 코어선수인데 거쳐가는 선수였다는건...
-
subdirectory_arrow_right sonreal7 2018.12.13@아모 챔스 3연패 코어..맞다고 생각합니다.뭐 아주 핵심적인 선수였다 하기엔 좀 애매하긴한데.그래도 분명 지단이 잘써먹은 부분은 인정하니까요.
하지만 현재나 미래의 코어가 되긴 힘들 재능으로 보이네요 -
스코월드 2018.12.13큰 돈을 투자한 선수는 결국 제값을 합니다. 전 제일 걱정인게 페레즈 본인이 동기부여를 잃어버린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쿼드 주전의 절반이 30을 넘거나 바라보는 선수들인데 이에 대한 대비가 없어요. 그 중간에 가교 역할을 해줄 상위 클래스 영입이 필요한데 그냥 잘한다는 유망주에 눈이 돌아버렸네요.성적 안나와서 물러났던 1기때의 모습을 그대로 밟으려고 하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sonreal7 2018.12.13@스코월드 미래는 기대될지라도.현재도 중요한법인데 지금 세대 재능 정도 가지고는 암울한게 사실임.이스코? 아센시오??? 베일????? 이스코 아센시오는 비니시우스가 한참뒤 세대인데도 타고난 재능차이 때문에 순식간에 밀려버리죠.현재가 암울하다는거 알고 그냥 기다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그냥 기다릴 생각입니다.데려올수있을만한 슈퍼스타도 없는거 같구요.비니시우스 자리랑 겹치는거 보기도 싫음 그냥 비니시우스 몇경기 쓰다보면 오늘처럼 언제부턴가 리베리처럼 플레이 할거라 생각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PREDATOR 2018.12.13@스코월드 저는 그게 동기부여의 상실로 보지 않아요.
올시즌 전까지 페레스는 챔스 3연패+스패니시 정책의 성공으로 위세가 하늘을 찔렀잖아요. 자신의 고집이 결과로 나타나니까 그게 진리고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거죠.
구장리모델링에 유망주 수집하는거 보면 페레스는 여느때와 다름없이 열정적이죠. 다만 몇년전부터 너무 효율성만 따지는 무브를 한다는게 문제에요. 대기업이면 대기업답게 장사하고 투자해야하는데 구멍가게처럼 운영한다는 느낌을 너무 자주 받습니다. -
로얄이 2018.12.13다른 건 몰라도 음바페는 영입 직전인 걸 PSG가 말도 안되게 뺏어간 거죠. 이건 페레스가 할만큼 했습니다.
-
아모 2018.12.13파리 단장있습니다. 네음 듀오는 알 켈라이피 회장 지시긴 하지만요. 그리고 그 엔리케 단장은 영입 뭐같이하고 이적료도 더럽게 비싸게사온다고 팬들한테 맨날 아웃소리 듣는중
-
subdirectory_arrow_right PREDATOR 2018.12.13@아모 안테로 엔리케 단장 알고있습니다.
지적하신대로 네이마르 음바페는 회장이 권력과 재력으로 데려온 애들이고 나머지는 단장이 영입한 것도 알고있어요.
우리팀도 명목상의 단장은 있죠. 아 디렉터라고 해야하나?
그런데 페레스가 다 주도하잖아요.
파리처럼 회장 입김 들어가는 영입이라면 네-음 정도는 데려오는게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클럽도 아니고 레알인데요. -
Iker_Casillas 2018.12.13*가장 비싼 선수가 가장 싼 선수다. 본인이 한 말을 잊어버림. 애매한 유망주들 여러 명 영입하는 건 특급 선수 한 명 영입만도 못하죠. B급 수집으로 월클 한 명 못 따라가는 건 대표적으로 리버풀이 수 년간 증명해온 건데..
-
패스패스패스 2018.12.13그걸 인정하고 전환하라는게 회장 바꾸자는 걸로 받아들일 위인이에요
요새 팀을 보면 그동안 곪아왔던 것들이 모조리 다 터지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저번 시즌까지는 어찌어찌 챔스라도 든게 용한거였어요
차라리 아주 갈데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그렇지 않으면 페레스는 영원히 그 자리에 있을겁니다 그리고 우리팀도 페레스처럼 과거의 영광에서만 사는 팀으로 사라져가겠죠 -
no.1_좌절금지 2018.12.13공감 1000% 입니다 페회장이 물어날거라 생각하지는않으나 페회장이 계속 지금같이 감독들에게 압박주고 영입까 99%관여하며 스페니쉬 &유망주 정책을 밀고간다면 긴암흑기가 찾아올거라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