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전 단상
1. 상대가 성적이 안좋아도 항상 우리에게 강했던 발렌시아는 무서웠네요. 솔라리는 이번에도 이스코를 제외하고 바스케스를 투입하는 전술을 택했는데요. 솔라리가 추구하는 전술이 양측면에 발빠른 선수를 배치한 후 직선적인 축구를 선호하는거 같고, 부임 이후 실제로 측면에 발빠른 선수들을 주로 배치하네요. 솔라리 감독은 바스케스의 수비가담이나 활동량을 높게치니 발빠른 게데스 또는 솔레르의 측면침투를 풀백과 함께 막으라는 임무를 부여한거 같습니다. 물론 그 작전은 성공했고요. 다만, 바스케스가 수비적인면에서 도움은 많이 됐을지언정 제가 보기엔 공격에선 그닥 좋은 모습은 보여주질 못했네요.
2. 오늘 경기는 그냥 카르바할이 다 해먹은 경기였습니다. 수비면 수비 공격이면 공격 역시 이 선수가 레알 마드리드 선수라는게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첫 골을 만들어낸 카르바할의 투지가 초반에 우리가 쉽게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게 만든거 같습니다. 실제로 첫골 먹힌 후 발렌시아는 위협적인 장면을 거의 만들지 못했거든요.
3. 마르코스 요렌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 선수 왜 아직도 벤치에 있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로마전 이후 떡상하고 있네요. 오랜시간 끝에 드디어 빛을 보는 느낌입니다. 카세미루가 생각나지 않을정도로 그의 빈자리를 정말 잘 메꿔주고 있네요. 센터백보다 앞선 라인에서 포백보호 열심히 하면서 라모스나 바란의 빈자리를 잘 커버해주었고, 빌드업 과정에서 볼키핑을 여유롭게 하면서 전진패스도 과감하게 넣어주고 탈압박도 일품이었네요. 알라베스 시절 마요를 보는 느낌이 나고 있습니다. 후반에 위험한 장면이 몇 차례 나왔었는데 마요가 잘 커버해서 위기를 넘긴것도 몇 차례있었습니다. 어시도 할뻔했는데 결과는.... 앞으로도 자주 기회를 가졌으면 합니다.
4. 후반전에는 우리가 다소 밀리면서 추가골이 나오기 전까지 상당히 고전했습니다. 위기가 몇 차례 있었고 라인컨트롤이 안되면서 골키퍼와 1:1 찬스까지 주고, 후반엔 상당히 불안했었습니다. 전반에는 압박이 잘 통하면서 발렌시아가 제대로 힘도 못쓰고 쉽게 경기를 가져가는 듯 했으나 후반은 라인을 올린 우리팀 상대로 뒷공간을 철저히 노리면서 산티 미나나 가메이로가 침투를 감행했고, 그게 몇 차례 통했었습니다. 진짜 골까지 나올뻔 했었으니까요.
5. 솔라리 감독이 부임하고 난 후 7경기에서 6승 1패 19득점 5실점 5클린시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패는 유일하게 수비형 미드필더를 쓰지 않은 경기였고, 그게 에이바르전 입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기엔 솔라리 감독이 카세미루 부상 뒤 수비형 미드필더를 쓰지 않고, 에이바르 한번 이겨보겠다고 했다가 큰 코 다친 뒤 다시 로마전부터 수비형 미드필더의 중요성을 깨닫고 전력외였던 마르코스 요렌테를 쓰면서 바로바로 문제점을 고치는건 좋게 봅니다. 부임 이후 실점이 크게 줄었습니다. 수비가 안정되었어요. 경기당 1실점이 넘지 않습니다.
6. 마르셀루와 크로스가 부상으로 명단에 제외되면서 상대가 발렌시아라 불안불안했지만 마르셀루와 크로스를 대신해서 나온 선수들이 나름 1인분 해주면서 잘 메꿔줬네요. 그리고 문득 생각난 거지만 지금 우리팀에 미드필더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7. 오늘 결정적인 선방을 해낸 쿠르투아도 칭찬을 해주고 싶네요. 1:0 상황에서 바추아이의 슛을 쿠르투아가 빛나는 선방을 해내지 못했다면 남은시간 정말 힘들었을지도 모릅니다. 발렌시아는 솔직히 무승부여도 이득인 셈이거든요. 쿠르투아가 솔라리 감독 부임 이후 멜리야전 제외하고 6경기 나왔는데 5실점 기록중이고, 그 중 클린시트가 4경기입니다. 경기당 1실점을 넘지않고 있고, 잘해주고 있네요.
댓글 7
-
아이린 2018.12.02잘봤습니다. 전반전에 두들겨팰때 추가골이 들어갔어야했는데 실패하고 후반에는 고전했죠 ... 다행히 산티미나랑 파울리스타 그리고 황추아이 등등 동점찬스를 알아서 걷어차줬죠 , 마요랑 레길론 주전부상으로 기회잡은거 치곤 상당히 잘해주었고 , 카르비는 사랑입니다 쿨투와도 옵사판정낫긴했지만 ( 오심 ㅋ ) 황추아이 1:1 막아줘서 분위기 살려줘서 고마웠네요 . 다행히 경쟁권 팀들도 역대급 부진중이라 충분히 챔스권 , 그리고 +@ 이상까지 바라볼수 있을꺼 같네요
-
마요 2018.12.02하키미로 갈아타려 했는데 마요가 의외로 버텨주네요ㅎㅎ. 경기력에선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시즌중투입이란걸 감안해볼때 의외로 솔라리가 성과를 보여주네요. 빛르바할이 정말..남은 시즌 부상없기만 바랍니다
-
dd5916 2018.12.02카세미루 올때까지만이라도 마요 자주 봤으면 좋겠네요 ㅎㅎ 레길론은 나올때마다 준수함 이상을 보여주고 카르바할은 뭐 완벽 그자체
-
호날마드리드 2018.12.02적폐세바요스 나가고 코바치치 복귀해서 모드리치 백업돌리면 중원은 문제없어보이네요
바예호처분하고 에르모소, 아센시오랑 벤제마or마리아노 처분하고 2선하고 공격수 하나만 샀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
라파 나달 2018.12.02제발 베일벤제마갈아치우길. . 세뱌는 많이뛰어서 괜찮은데
-
챔스5연패 2018.12.02이팀은 확실히 좌우풀백이 있을때 빛이납니다.
-
howoo 2018.12.02저번 시즌 세바요스와 마요가 미드진 뎁스에 추가 되었고, 종종 경기에 나왔을 때에 세바요스는 센스는 있지만 체력이 부족한지, 열정이 부족한지 의욕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부분이 결여된 느낌을 받았고, 마요는 센스는 세바요스에 미치지 못하지만 의욕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특히 자기 관리가 끝내주는 점이 더더욱 마음에 드는 선수로써 저에게 각인 되었고, 개인적으로 크카모, 치치 다음으로 마요를 써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시즌 세바요스가 기용되더군요. 그런데 마요에게 출전기회가 오는 것을 보니 무척 기분이 좋습니다. 자기 관리, 열정, 패스되는 수미 딱 패스되는 카세미루 만큼만 커주면 더할나위 없겠네요. 마요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