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리버풀이 이해가 안되는 이유

ECI 2018.11.19 18:13 조회 3,040 추천 7
안녕하세요

일단, 밑에 글에 이어서 덧붙여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1. 카리우스의 부진은 라모스 때문??

저는 사실 이 말이 제일 황당합니다. 
리버풀은 미뇰렛 골키퍼의 예능으로 인해 리버풀은 골키퍼를 구했고, 마인츠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던 카리우스를 데려오게 됩니다. 

근데, 왠 걸? 카리우스 또한 레이나의 정신을 이어받아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겁니다. 
그 때 리버풀 팬들의 반응은 이랬습니다.
"왜 독일에서 잘했는데, 여기와서 못하지?"

그 후, 카리우스가 점차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미뇰렛 골키퍼를 제치고 주전골키퍼로 도약합니다. 
근데, 이건 저번시즌 중간에 있던 일입니다. 저번시즌도 초반에 상당히 불안했고 미뇰렛과 번갈아 나왔다, 자리를 잡은건 시즌 중반이 지나서였습니다.

그렇기에 결승전을 앞두고 많은 전문가들이 레알마드리드의 우세를 점치며, 공격진은 비슷할 수 있으나 미드와 수비수, 골키퍼가 너무 부족하다라는 평을 내린 것입니다. 
그리고 역시나, 결승전에서 카리우스는 예능을 선보입니다.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의 반응은 카리우스가 역시 터졌구나. 불안하더니 터졌구나였습니다. 원래 리버풀와서 이런 경기를 종종 보여줬던 선수이니 만큼 당연한 반응이었죠.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후 라모스와 카리우스가 부‹H친 영상이 돌기 시작하며, 카리우스가 뇌진탕증세를 보였다라는 말이 돌자 카리우스는 원래 잘했던 선수인 것마냥, 라모스를 원흉으로 몰아가더군요.

"왜 독일에서 잘했는데, 여기와서 못하지?"
라는 의문이 
"라모스때문이야"
로 정말 기적과 같은 논리를 통해 탈바꿈하더군요.  허허


2.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리버풀선수들, 리버풀감독, 리버풀팬들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복기하며 본인들의 우승실패이유를 살라의 부상에서 찾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라모스, 라모스, 라모스하며 억하심정을 표출하고 있구요.

하지만, 명백히 말하고 싶은건 살라 한 선수의 유무가 아닌, 리버풀이 못해서 진겁니다. 레알마드리드 팬이지만 경기를 보면 솔직히 벤제마의 첫골과 가레스베일의 두번째 골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나올만한 장면이 아니었죠. 

뭐, 1대0으로 아쉽게 졌거나 2대1로 졌거나 하면 모르겠지만 이해라도 하겠지만, 그것도 아니고 정말 말도 안되는 실수들을 본인들이 저질러 놓고 그 원인을 다른데서 찾는 건 옳지 않습니다. 

리버풀 선수들과 팬들은 훗날, 결승전을 회상하며 
"라모스, 그 녀석이 살라를 부상시켜서 졌어" 가 아닌
"[카] 그 녀석때문에 졌어"가 되야합니다.


+진짜 피해자


암만 생각해도 진짜 피해자는 라모스도 살라도 리버풀팬들도 아닌 레알마드리드 팬입니다.
만약, 그 때 리버풀이 가레스 베일에게 두골이나 먹히며 가레스 베일을 영웅으로 만들어주지 않았다면 가레스 베일은 십중팔구 여름이적시장에서 떠났을 겁니다. 

분명 피해자는 레알마드리드 팬이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2

arrow_upward 이과인 보고 싶은 분들 없나요? arrow_downward 추하기 짝이 없는 리버풀의 라모스 죽이기 (데이터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