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2008/2009시즌 때는

Benjamin Ryu 2018.10.29 02:23 조회 1,821 추천 1

선수들 부상이 많았고 경기 외적으로 문제가 많았어도 리그에서 양학이라도 확실히 해서 2위로 시즌을 마쳤죠. 물론,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6으로 패했고 챔피언스 리그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번 시즌은 그때만큼 경기 외적으로 문제는 없어도 경기 내적으로 문제가 너무 크네요. 이번 시즌 나오는 대표적인 문제점들, 가령 선수단 노쇠화라든가 골 결정력, 수비력 문제 등은 비단 이번 시즌만 나왔던 게 아니라 지난 시즌 시작할 때부터 나왔던 이야기인데, 지난여름 이적 시장 때 그걸 만회할 수 있었던 절호의 기회를 스스로 발로 걷어찬 것도 있고요.

 

하긴, 그때는 팀에서 잘했던 호비뉴 팔고 판데르 파르트 영입한 것 이외에는 별다른 영입이 없었는데 이번 시즌은 뭐

 

특히, 팀 선수단 대부분이 온 더 볼러들인지라 오프 더 볼 상황에서 너무 취약하네요. 오랫동안 이 팀이 이카르디를 데려와야만 했다고 했던 이유는 느려도 빈 공간 움직임과 슈팅 잡는 위치가 좋았기 때문인데, 우리 팀은 이카르디 같은 선수가 없는 듯. 지난 번 모드리치 사건으로 인테르랑 사이도 나빠졌고 이카르디도 재계약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공격수 수급은 더 어려워지겠네요.

 

어쨌든 긍정적인 게 있다면 이 팀은 늘 무기력한 결과가 나오면 그에 따른 후폭풍이 엄청났던 팀인지라 이번 시즌 끝나고 대대적인 선수단 개편이 이루어지기는 할 것 같네요. 다만, FFP룰 개정된지라 선수단 개편에 좀 어려움을 겪을 듯합니다. 넷 스펜딩 1억 유로 맞춰야 하니 많은 선수들이 나갈 것 같네요.

 

2009년 여름 이적 시장 때처럼 화끈한 현질을 할지 안 할지는 그때 봐야 알겠지만, 일단 2009년 여름 때 같은 이적 시장을 재현하기는 힘들어도 2013년 같은 여름 이적 시장 재현은 가능할 듯 싶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7

arrow_upward 다음시즌에 폭풍영입 기대합니다 그냥 arrow_downward 호날두 공백이 너무나도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