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진 보강이 시급한 이유.
안녕하세요. 꽤 오래전에 가입해놓고 요번에 처음 글을 쓰게 營윱求
팀의 정체성과 같은 호날두와 지단이 떠나고 로페테기가 부임하면서
우리 팀이 내외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래동안 축구를 보면서
나름대로의 분석, 해법을 이야기하고파서 썼습니다~ㅎㅎ
플젠전을 제외하고 최근 5경기에선 득점이 마르셀루 단 하나였죠.
이번 플젠전 역시 마르셀루의 득점이 있었습니다.
다른 득점은 국牡크로스 이후 벤제마의 헤딩이었는데요.
우리팀도 다른팀도 풀백들의 공격적으로 쓰는 전술이 대세죠.
이때 풀백을 공격적으로 쓰기위해 기초적으로 수행되어야할 움직임이 바로
미드필더의 수비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팀의 미드필더 자원들은 점점 노쇠하고있어요.
모들언니는 월드컵이후로 하락세, 크로스도 독일팀의 부진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카세미루는 원래 느리기도 했지만, 요번시즌 더더욱 느리고 위치선정에서 불안함을 보이는 모습인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미드진 보강이 아주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시즌을 크카모 조합으로 꿀빨았죠. 각자의 룰이 각자의 장점에 맞게 밸런스가 완벽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로페테기 부임이후 크로스의 롤이 애매해진데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요즘 크로스의 롤을 보면 알론소의 롤이 생각납니다. 역습상황에서 볼을 커팅, 롱패스로 배급하거나, 볼을 운반, 찬스를 만들어냈었는데요. 크로스는 모든면에서 알론소 다운그레이드라고 보입니다, 현재 수행하고 있는 롤에서는요.
역습을 진행할때는 공격적으로 앞으로 위치를 잡는데, 특유의 둔한 움직임으로 역습대비는 힘들고, 중거리슈팅도 위협적이지 못하며, 수비상황시 느린 커버로 상대의 공간을 창출해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 공간을 커버하지 못하면서 지속적으로 실점이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노쇠한 모드리치, 롤에 맞지않는 크로스, 일인분 이상 못하는 카세미루, 완벽한 구멍 조합으로탈바꿈 했습니다.
날두가 떠나면서 공격의 방점이 없어진것도 사실이지만 그것보단 우리의 좌우 윙백의 공격력을 살려서 최소한 이기는 축구를 해야한다면 미드진 보강이 최우선 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14
-
Allen Moon 2018.10.24크카모로 꿀 빤건 동의합니다만 밸런스가 완벽했다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크카모라인으로 재미봤던 시절엔 전술적인 밸런스가 잘 잡힌게 아니라 크모 개개인의 클래스를 통해 어거지로 이겨왔다고 생각하니까요. 카세미루 좋아하시는 분들 레매에는 많겠지만 제가 제일 불만족스러운 포지션이 카세미루 포지션이고, 레알에서 수비적 장점 외에 특출난 장점을 찾기 힘든 카세미루는 함량미달이라고 봅니다. 현대 축구에서 카세미루의 포지션에서 활약하는 여러 선수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다고 보니까요.
애초에 크카모 조합이 밸런스 좋은 조합이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Allen Moon 2018.10.24@ Allen Moon 물론 크로스와 모드리치를 동시에 기용한다는 것을 전제로 카세미루가 마지막 퍼즐 한조각으로 상당히 그럴듯 해 보이지만, 그런 전제라면 굳이 미드필더 3명이 아니라 공격 조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좌우 풀백까지 포함한 5명의 조합이 밸런스가 맞았다고 봐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루우까 2018.10.24@ Allen Moon 동의합니다.
사견을 덧 붙이자면, 크로스의 클래스덕보단 모드리치라는 게임체인저의 전성기덕가 크카모를 밸런스 있는 조합처럼 보이게한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The real 2018.10.24@ Allen Moon 저는 나름대로의 크카모 조합과 전술역시 밸런스가 맞았다고 생각해요. 좌우측 풀백의 공격 참여는 어딜가나 있는 전술이니까 제외하구요 물론 마르셀루와 카르바할은 세계최고이긴 하지만요.
카세미루가 약한건 사실이지만 크로스가 중원을 장악하고 모드리치가 조절할 때 뒤에서 묵묵히 뒷처리하던게 카세미루라는 생각입니다. -
할라피뇨마드리드 2018.10.24카세미루는 이러니 저러니 해도 선수진 전체를 갈아엎지 않는이상 필수적인 존재로 보여집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The real 2018.10.24@할라피뇨마드리드 크로스를 수비형 롤로 내릴거면 (물론 안내리는게 더좋다고 보입니다만)카세미루보단 비달이나 캉테처럼 온동네 쏘다니는 수미가 필요해요. 모드리치가 노쇠하기전에 해주던 롤이지만 지금은...휴
-
오토레하겔 2018.10.24모드리치 노쇠화로 빠른 선수가 필요하죠.
예를 들면ㅇ밀린코비치사비치는 느리다는게 단점이고 현재 레알에 부적합하네요.
시즌 끝나고 모드리치 인테르에 보내고 코바치치 주전보장하고 리턴시켜야 할듯 -
subdirectory_arrow_right The real 2018.10.24@오토레하겔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저는 s급 선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밀코사는 확실히 현 레알과는 맞지않아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오토레하겔 2018.10.24@오토레하겔 밀코사 크로스 조합은 둘다 느려서 현재 레알에는 최악일듯.
문제는 s급 선수가 매물에 없네요ㅠ. 옆동네조차도 사비 이니에스타 없으니 티키타카 못하던데요. 그렇다고 옆동네가 사비 이니에스타급 선수를 영입할 수도 없죠. 매물이 없으니까요
지금 이적시장에 실바 kdb급 매물도 없고 그나마 티아고는 베일보다 더한 유리몸이네요 -
돈닝2 2018.10.24기동력좋은 치치가 없는게 참 아쉽네요
-
플라티나 2018.10.24나폴리의 알랑이 꽤 탐나네요 개인적으로
-
Cristiano Kaka 2018.10.24캉테 + 아자르면 급한불은 끌 것 같은데 가능성이ㅡㅡ
-
Madrid_no.1 2018.10.25S급 매물이나 초유망주 나올 때까지 세바마요느그르데로 버텨도 될 거 같아요. 캉테는 내년에 사도 28살인데 가뜩이나 구멍난 포지션 많은데 거액 지르기는 별로라고 생각.
-
D.레오 2018.10.25*지금 첼시에서 캉테문제 말나올때 캉테 데리고 와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