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ceFootball 독점] 모드리치의 이야기

프랑스 풋볼과의 독점 인터뷰에서 차기 발롱도르 주자인 레알 마드리드와 크로아티아의 미드필더는 그의 신비주의에서 벗어나서 '자신'이 아닌 '축구'와 다른 이들에 대하여 입을 열었다.
모드리치의 축구
"축구는 머리로 하는 게임이죠"
"세상에는 승리하면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는 팀들이 있어요. 축구를 이해하는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그 두가지를 합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축구선수들의 신체적 조건이 어느때보다 강한 오늘날에도, 재능과 기술을 위한 자리가 있어요.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가 존재하기 때문에 축구는 머리로 하는 게임이에요. 모든 신체적 힘을 쏟아부으면서도, 축구 지능이라는게 있죠. 게임에 대한 지능이고 이건 언제나 필수적 요소에요. 피지컬은 지능을 절대 대체할 수 없을 거에요."
모드리치의 꿈
"저는 항상 지단의 팀메이트가 되는걸 꿈꿔왔어요."
"어떤 축구선수들과 함께 플레이해보고 싶었냐구요? 첫번째는 크로아티아 국가대표의 제 아이돌인 보반이요. 그다음은 지단이에요. 그와는 제가 감독으로 함께 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죠. 그리고 바로 그와 함께 3연속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레알 마드리드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순간들을 함께했어요. 때때로 그는 우리와 함께 플레이하러 왔고 그의 엘레강스와 그라운드에서의 움직임을 보는것은 정말 황홀했어요. 저는 언젠가 그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기를 정말로 소망해요. 세번째는 호나우두에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호날두는 다른 레벨의 선수에요."
"저는 소심하고 내성적인 사람이고 이런 미디어의 과다노출을 좋아하지 않아요. 솔직히 말하면 이 분야에서 더 멀리가는 것은 저에게 흥미롭지 않아요. 저를 둘러싼 세상은 지금도 만족스러워요. 호날두는 다른 레벨의 축구선수이고 미디어의 관점에서도 다른 레벨의 사람이죠. 저는 단순함을 추구에요. 저는 지단과 호날두 둘다 떠날거라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크리스티아누에 대한 루머가 나왔을때 우리끼리도 라커룸에서 그가 남을 것인가에 대해 내기를 했고 우리는 정말 그가 남을거라고 확신했어요. 하지만 뭐, 모두가 삶에서 선택의 순간이 오니깐요."
킬리안 음바페
"킬리안이 더 발전할거라고 확신해요."
음바페는 특출난 재능이고,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으면서도 이미 대단한 수준에 있어요. 그는 아주 특별해요. 저는 제 팀동료 다니엘 수바시치가 저에게 어느날 했던 말을 기억해요: "모나코에 어린선수가 있는데 두고봐. 그는 대단하고 언젠가는 세계 최고가 될거야!" 다니엘은 아직 알려지지 않던 시절의 음바페에 대해 얘기해준 거였어요. 저는 킬리안이 더 발전할거라고 확신해요."
발롱도르
"그렇게 유도해도 '제가 수상할거에요!'라고 말은 안할겁니다."
"사실, 저는 "그래, 내가 발롱도르를 수상할거야!"라고 말을 하는걸 안좋아해요. 중요한것은 지난 몇달과 같이 필드에 있는 것이고, 올해 2018년은 의심없이 제 커리어 사상 최고의 해였어요. 제 유일한 목표는 이 페이스를 이어가는 거에요. 그렇게 유도해봤자 "제가 수상해야 해요!" 라고 말안할겁니다. 결과는 투표를 하는 전문가들의 손안에 있는걸요!"
출처: 프랑스풋볼
번역: 토니
댓글 7
-
Madrid_no.1 2018.10.16킹짱모드리치
-
외데고르 2018.10.16은퇴전에 음바페랑 같이뛰어봤음 좋았을텐데
-
모드리치 쬲 2018.10.16처음 레알에서 뛸 때 무슨 귀족이 뛰는줄
-
slowhand 2018.10.16잘 읽었습니다! 추천드려용
-
GOD 2018.10.16역시 내 축덕인생의 빛 그자체
-
힘내지단 2018.10.1719번에서 이제는 10번이 더 잘어울리는 선수
-
VamosHalaMadrid 2018.10.19최고의 선수죠 고마운 존재입니다 오래오래 보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