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루초 코멘트

M.Salgado 2018.10.04 23:15 조회 2,408


부상이 아니었으면 지에구 코스타는 뽑혔나
부상당한 이에겐 의미 없는 질문이다. 부상당한 선수들의 결장이 아쉽지만 그만큼 가치 있는 선수들이 있다. 경쟁의 문은 열려있으며 모두가 경쟁할 수 있기에 절대 쉬어가는 멤버가 아니다. 나는 부상이라는 악재 속에서 긍정적인 요소를 찾는다.

호아킨을 고려해봤나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기에 당연하다 말할 수 있다. 호아킨이 있었다면 우리도 좋았을 거다.

알바는 눈 밖에 났나?
나는 명단에 없는 선수들 이야기는 안한다.

알바가 보여주는 능력이 성에 안차는가?
나는 명단에 없는 선수들 이야기는 안한다.

라이트백 어디
아스필리쿠에타는 첼시에서 라이트백으로 자주 출전하고 있다. 조니 오토는 오른발잡이지만 레프트백으로 꾸준히 출장한 선수로, 셀타에서 우고 마요가 결장할 땐 라이트백으로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파코 알카세르
발렌시아에서 빛나는 시절을 보낸 선수였다. 바르셀로나로 이적한 후엔 많은 시간을 얻지 못하며 기량이 떨어졌었다. 도르트문트에선 많이 뛰면서 골도 넣고 잘하고 있다. 다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이스코의 결장으로 전술 변경이 불가피하다
분명 생각해야할 점 중 하나다. 핵심 선수였기에 어려운 싸움이 될 거다. 그래도 비슷한 선수들이 많다. 세바요스도 할 수 있고, 아센시오에 아스파스까지. 팀에 이득이 될 수 있는 선택을 언제나 고려중이다.

레알 마드리드 회장이 부르면 갈 것인가
매우 좋은 질문이다. 다만 조건이 붙는다. 하늘이 두 쪽 날 경우다.

공격수 선택의 기준
신뢰. 각 선수들은 각각 다르다. 그들의 기량과 득점감각을 판단해야 하지만 다들 경기에 임하면 다들 잘한다. 심지어 수비까지도. 현대 축구에서 공과 수는 하나다. 내게 있어서 골은 최고의 동료다.

로드리는 부스케츠가 될 수 있을까
이미 비슷한 이야기를 몇 번이나 했다. 로드리는 어리기에 칭찬은 독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로드리가 수준급의 프로정신을 지녔다는 것도 알고 있다. 로드리는 부스케츠의 수준에 도달 할 수 있으며 능가할 가능성도 있다. 아직은 세르지가 몇 수 위지만 로드리는 세계적 수준의 본보기와 함께하고 있다.

코케
도움이 될 능력을 갖췄기에 명단에 포함된다. 내가 뽑는 선수들은 구단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선수들이다. 날 놀라게 할 수만 있다면 이번 주의 코케처럼 함께할 수 있다. 나의 문은 열려있으며 내가 원하는 것을 보여준다면 대표팀에서 오래 뛸 수 있을 것이다.

마치 조르디 알바는 터부시 되고 있는데
나는 명단에 없는 선수들 이야기는 안한다. 호아킨 이야기를 했던 것은 매우 재밌는 비디오를 찍었기 때문이다.

선수 제외는 전술적 이유뿐인가
절대로 개인적인 이유로 선수를 제외하진 않는다. 처음부터 나는 매우 수준 높은 선수들이 제외되었으며 불합리할 수도 있을 거라고 이야기하곤 했다. 23명의 선수만 자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체 선수들에게 시간을 더 줄 것인가
언제나 승리를 원하는 우리에 있어 완벽한 일정이다. 핵심적인 경기인 잉글랜드 전이 될 것이고 친선경기에선 실험적인 경기가 될 것이다. 비록 모두들 이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승리를 염두하고 있겠지만 말이다.

감독으로서 베르나베우를 방문한 것은 어땠나?
인상적이었고 몇 명의 동료들을 만났었다. 환상적이었다. 완다도 물론이었다.

바르사 1명
마드리드 선수가 많다고 누구도 토를 달 순 없다. 모두들 대표팀의 우승을 위해 내게 무운을 빌어준다. 나쁜 의도는 없다. 나는 스물세명의 우리 팀 선수를 볼 뿐이다.

세르히오 라모스의 컨디션
아직 대화를 나눠보진 않았다. 나는 로페테기의 기사를 읽었고 대단했다고 생각했다. 자기 선수들을 보호해준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일정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 벌써 몇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감수할 수밖에 없는 일들이지만.

잉글랜드 상대로 3미들
언제나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다. 감독이 응당해야할 일이다. 그래도 우리 스타일 대로면 상대를 무너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장한 선수들
설명을 듣고만 있다면 지루해할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나는 스페인 축구협회와 연맹을 대표해 이 자리에서 수많은 저질 질문에 답해야 한다. 나는 누구도 괴롭히고 싶지 않다. 나는 내 팀에만 최선을 다하고 있을 뿐이다.

당신이 바르사를 지휘할 때 바르트라는 벤치 선수였는데
바르트라보다 잘하는 선수를 몇 명이나 알고 있다. 계속 기량을 갈고 닦을 필요가 있다. 나는 그들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자고자 한다.

세비야 선수 어디
역시나 전술적 판단이다. 당연히 다들 좋아하지 않을거 안다.

모라타는 출전시간을 얻나
뛸 수도 안 뛸 수도 있다. 생각한 것보다 많이 뛰지 못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90min] 1월에 레알 마드리드는 케인에 대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다. arrow_downward 이번 엘클 저만 걱정되는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