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주 정책으로 가닥 잡은 이상 레알 급 아닌 선수들 봐야죠
레알 같은 거대한 팀에는 유망주 정책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유도 이겁니다만....
유망주가 시작하자마자 1군에서 잘할 확률은 희박하고, 그게 레알급 팀에서 잘할 확률은 더욱 희박합니다. 더군다나 레알은 어느 포지션이나 세계 최고가 아니면 만족하기 힘든 진짜배기 빅클럽이라 나름 리그에서 탑급이라 불렸던 선수도 오면 욕 들어먹기 십상이에요.
따라서 아주 어린 친구를 주전에 여럿 넣기가 우리같은 팀에는 매우 어렵습니다. 못하거든요. 유망주 위주의 정책을 펼 경우 시즌 초중반에는 아직 미숙한 선수들의 레알에 어울리지 않는 플레이는 감수할 필요가 있어요. 펠레나 마라도나같은 역대급 선수가 아닌 한에야 데뷔하자마자 엄청난 폼을 보여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유망주 정책의 핵심은 그렇게 조금은 부족한 선수들과 함께 팀이 성장해 나가는겁니다. 경기력이든 팀의 가치든 말이죠.
그 잘났다는 음바페도 모나코에서 전반기 여러경기 평이한 폼을 보여주다가 결국 터진 것이구요. 어린 선수에게 기회를 부여한다는건 일종의 도박이며, 잘한다 해도 경기력이 일정하지 못한건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 이슈가 되는 아센시오 바스케스 등등의 선수들은 좀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이스코나 모드리치같은 다른 수준급 선수들이 버티면서 좀 못난 경기력으로라도 밀고 아가야 합니다. 성적과 경기력의 손해는 감수해야죠. 그러면서 기회를 꾸준히 부여하여 터트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실망이던 히키미도 독일가서 기회를 받으니 날라다니니까요. 우리도 저렇게 되야하는거죠.
항상 초강자였던 레알이기에 이런 상황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잘 알지만 유망주로 가닥 잡은 이상 한술에 배부를 수는 없습니다. 앞으로 성적은 인내심의 싸움이 될거라고 봐요.
싫으면 오일머니, EPL과 주급과 이적료를 경쟁하며 자본싸움을 해야 합니다.
당장 성적내고 싶고 유망주도 터트리고 싶다 - 물론 최고의 시나리오지만 가능성이 무척 낮아요. 요즘은 너도나도 유망주를 노리고 이적시장에도 나이가 깡패며 스카우트와 자본관리에도 돈을 쏟는 시대라 공허한 떼쓰기 정도밖에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댓글 6
-
아모 2018.10.04라모스 롱런하면서 라모스와 아이들 컨셉으로 가면 그것도 축구 재미질듯
-
마리아노디아스 2018.10.04저도 기회부여를 많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유망주가 터져주기를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쿼드가 벵거유치원 시절 아스날 정도 보여주면서 베일, 벤제마, 이스코 등 핵심 선수들이 아스날과는 차이를 보여주는 정도가 바람직하다고 봐요
-
라그 2018.10.04어려운 문제죠 진짜... 살라 KDB 같은 사례도 축구계에 많고요. (반대되는 사례도 많지만)
-
no.1_좌절금지 2018.10.04문제는 감독의 선택일듯요 당장 필드로 보낼 선발을 유망주로 선택하기가 레알에서는 정말 어려울거라봐요 현지팬부터 보드진까지
엄청난 압박감을 느낄건데 처음부터 유망주가 빵빵 터지면
모를까...힘들겟죠 일단 이것저것 생각없이
희망이랑 앞으로 올 호드리에게 제발 기회좀 많이줘서 포텐점
빵~!!!! 하고 터봉만좋겟습니다. -
가루비녹차맛 2018.10.05저는 유망주 정책을 좋게 보는 편이라, 지금처럼 세계구급 유망주들을 영입해서 임대로 키우면서, 주전의 80-90%을 구성하고, 나머지를 오버페이 해서라도 당대 최고급 크랙들을 구성해서 차이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
Madrid_no.1 2018.10.05공격,미드는 링크라도 많은데 센터백은 어찌될지.. 바예호를 구단에서 엄청 믿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