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페레즈가 진짜 아자르를 살까요

Benjamin Ryu 2018.09.30 20:39 조회 3,097 추천 1

지금 많은 분이 아센시오나 이스코의 플레이가 답답해서, 그리고 CR7 부재가 느껴져서 아자르를 원하시는 것 같네요. 사실 저도 지금 아센시오 하는 거 별로 좋게 평가하지 않지만, 과연 페레즈가 아자르를 강력하게 원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페레즈인 경우 아센시오를 향한 애정이 어마어마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도 그럴 듯이 아센시오가 매우 어렸을 때 아센시오 어머니가 휴양지였나, 어쨌든 요트 정박장 돌아다니다가 페레즈 요트에서 페레즈를 만난 이후 제 아들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뛸 거예요라고 했는데, 그게 정말로 현실이 된 선수 중 한 명이라는 게 크죠.

 

이게 뭔 상관이 있냐 이러실 수 있는데 그만큼 페레즈가 다른 선수들에 비해 아센시오에게 쏟는 애정이 남다를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아센시오 어머니가 암으로 세상을 떠났고 이 일화가 유명해지면서 아센시오라는 스타가 탄생하게 된 계기 중 하나죠. 무릇 스타라면 그에 따른 스토리텔링이 있어야 하는데, 아센시오의 이러한 일화는 정말로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 태어난 선수라는 말을 뒷받침해줍니다.

 

그렇다 보니 스타 좋아하는 페레즈가 아센시오에게 각별한 애정을 쏟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에스파냐 선수라는 점이 크고요. 모처럼 레알 마드리드에 등장한 에스파냐 스타인지라 페레즈는 물론 현지 팬들도 아센시오에게 좀 더 기회를 주는 걸 원할 가능성이 큽니다. 안 그래도 거액 주고 데려올 스타도 없는 게 지금 이적 시장 상황이기도 하고요.

 

따라서 페레즈가 이제까지 베일을 향해 지켜왔던 인내심이 대단했던 것처럼 아센시오를 향한 인내심은 그의 임기가 보장된 2021년까지 유지될 가능성이 큽니다. 페레즈는 자기가 데려왔거나, 자기가 만든 스타들에 대해서는 한없이 관대한 인물이기에 자기가 좋아하는 선수들을 즉각적으로 처리했던 적은 드물었던 걸로 압니다. 하메스를 내보낼 때도 페레즈는 남기고 싶어했었던 걸로 아네요.


그런데 아센시오가 있는 상황에서 아자르를 데려온다? 글쎄요. 아자르를 영입하면 말 그대로 아센시오에게 너 떠나라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나 다름없죠.

 

또한, 페레즈가 지난여름 이적 시장 때 선수들 입단식에 가진 공식 기자 회견에서 여러 차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오드리오솔라의 이름을 자주 거론하면서 구단의 장기적인 정책을 강조했는데, 이런 페레즈의 발언을 고려해보면 당분간 베테랑 선수 영입에 거액을 투자하기보다 지금처럼 유망주 영입에 거액을 투자하는 노선을 유지하리라 봅니다. 최근에 거론됐던 플루미넨시의 공격수 기예르메라든가, 아약스의 프랭키 데 용 같은 선수들 모두 유망주들이죠.

 

결정적으로 호드리구 고에즈랑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영입에 이미 9,000만 유로에서 1억 유로 가까운 수준으로 투자했기에 아자르를 영입하기보다 두 브라질 유망주를 밀어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브라질 시장은 정말 거대한지라 포기하기 어렵죠.

 

네이마르 영입이 불가능한 현 시점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브라질 시장을 장악하려면 아자르가 아닌 비니시우스와 호드리구에게 어떻게든 기회를 더 몰아줄 수밖에 없습니다. 두 선수는 예전부터 이미 브라질에서 주목받았던 선수였고 지금은 전국구 스타로 성장 중인 선수들이니까요. 저는 페레즈가 저 두 유망주의 잠재력도 잠재력이지만, 브라질 시장을 어떻게든 확보하기 위해서 거액을 투자했다고 봅니다.

 

물론, 축구에 100%라는 것은 없기에 아자르의 영입 자체를 포기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기는 합니다. 이번 시즌 끝나면 계약 기간이 1년 남는데, 첼시 입장에서는 이적료를 어느 정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지만, 마냥 높게 부를 수도 없는 상황이기에 이번 여름 때 쿠르투와처럼 합리적인 금액에 데려올 수 있겠죠. 페레즈가 합리적인 금액으로 선수들 데려오는 건 좋아하는지라 이적료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다고 봅니다.


다만, 지금 유망주들이 어떤 성장세를 보여주느냐에 따라, 그리고 아센시오가 어떻게 자리잡느냐에 따라 아자르의 미래도 결정될 것 같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9

arrow_upward 하키미가 터질 거 같아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arrow_downward [마르카]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게 된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