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단상
1.
마르셀루와 이스코가 그리웠던 경기였습니다. AT의 두줄 수비는 세밀한 플레이와 더불어 좌우로 흔들면서 상대를 교란시켜야 하는데 이스코의 세밀한 드리블과 왼쪽에서 마르셀루의 뛰어난 공격력이 없으니 AT의 두줄 수비를 깨기가 어려웠죠. 나초는 풀백에서 공격력이 그리 뛰어난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왼쪽 공격은 제대로 될 수가 없었습니다. 카르바할 쪽으로 전반에 공격을 몰빵해버리니 상대가 예측가능한 선에서 쉽게 막으면서 우리의 공격도 제대로 될 수가 없죠.
2.
베일은 역시나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네요. 불안불안하더니 결국 부상으로 교체됐네요. 그나마 골넣을 수 있는 선수였는데 몇 주짜리 부상인지는 오늘이나 내일 결과가 나올 듯 합니다. 벤제마는 많이 뛰면서 수비에 많은 공헌을 좀 했으나 공격지역에서는 상대 두줄수비에 막히면서 아무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더군요. 걍 우리가 알던 벤제마로 돌아온 거 같습니다.
3.
아센시오는 너무 아쉽네요. 오늘 경기에서 가장 실망한 선수 중 한 명이었습니다. 결정적인 찬스를 놓친 것과 이상하리라만큼 오늘 판단력이 안좋아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거 본인이 다 날려먹었습니다. 오늘 경기보면서 "왜 좋은 찬스는 다 아센시오가 가져가는 거지" 라고 생각할 만큼 별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센시오는 이번 시즌에 무조건 자신이 레알 주전 선수라는 걸 증명해내야 한다고 보는데 이대로 가다간 다음 여름에 영입을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경기 중에 영향력이 전혀 없어요.
4.
후반에 인상적이었던건 베일이 나가고 세바요스-토니-카세미루-모들 라인으로 재미를 좀 봤다는 겁니다. 세바요스 나오고 중원을 장악하면서 크로스가 중원에서 볼배급을 잘해주더군요. 크로스는 결정적인 키패스까지하면서 아센시오에게 기회를 만들어줬으나 결과는 그말싫... 그리고 세바요스는 교체로 나와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드리블로 상대를 균열시키는 임무를 잘 수행해냈고, 상대는 고전했습니다. 세바요스가 중원에서 힘을 보태면서 볼배급이 원활하게 돌아갔고, 그만큼 전반보다 후반에 결정적인 찬스도 많이 나왔지만 우리팀의 마무리는 여전히 Hell....... 그래도 긍정적인건 세바-토니-미루-모들 라인의 가능성을 좀 봤다는 겁니다. 앞으로 더 써볼 여지는 남긴거겠죠.
5.
바스케스는 로페테기 감독 체제하에서 완전히 자리를 잃을 것으로 보입니다. 후반에 나와서 한 게 전혀 없네요. 지난 시즌 슈퍼서브의 면모를 보였던 선수였는데 호날두 나가고 자신이 뭐해야할지 이도저도 아닌 선수가 되어버렸네요. 경기보는 내내 쟤는 왜나왔지? 라는 생각만 들었고, 요근래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준적이 없네요. 물론 시간이 부족한 것도 한몫하겠죠. 그래도 각성할 필요가 있어보이지만 여전히 별로네요. 5분정도 나온 비니시우스가 바스케스보다 볼터치 횟수도 많은 거 같았고, 눈에 띄었네요. 로페테기 감독이 결단을 내릴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6.
로감독이 세비야전 이후 상대 역습에 대비해 카세미루를 아예 홀딩으로 박아버리고 경기를 진행했는데 카세미루가 홀딩으로 아예 자리를 잡아버리니 상대의 공격시 앞장서서 커트를 다 해내고, 센터백 자리를 잘 커버해내더군요. 저는 요즘 카세미루를 잘 활용하는 듯 해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간간히 뜬금 골 터트렸던 중거리슛이 그립기도 하네요.
댓글 18
-
sky erika 2018.09.30베일 베일 베일
-
CR7 siuuuuuuu 2018.09.30바스케스가 지단체제에서는 참 고마웠는데... 잘 되길 응원합니다.
그리고 아센시오는 반성하고 좀 더 발전하길... 레알의 미래니까 -
CR7Madridista 2018.09.30•아센시오 얘는 확실히 조커로 들어가야한다고 봅니다
•수비진은 확실히 정신차렸네요
•베일은 그나마 사타구니라서 기간은 짧을거같네요
•진짜 진짜 개인적인 생각인데 토니나 루카중 한명을 그냥 공미로 올리는거 어떻게보세요? 4312에서 측면돌리고 날두마무리가 이젠 없는상황에서 다른 포맷으로 갔으면 좋겠는데.. 토니는 뮌헨에서,루카는 대표팀에서 잘하던데 어떤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떼오 2018.09.30@CR7Madridista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레알 체제에선 토니를 공미로 올리기엔 무리라고 봅니다. 라리가 팀들이 두줄 수비 쓰는걸 자주 볼 수 있는데 토니는 원터치로 상대를 벗겨내는 걸 굉장히 잘하는 선수지만 드리블로 상대를 벗겨내는건 이스코보다 떨어진다고 보기에 2선과 3선 사이에서 상대의 강한 압박을 버텨내고 수비를 벗겨낼 수 있을거란 생각은 안듭니다. 그리고 또한 기동력이 후달려서 역습시 제대로 잘 수행해낼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요. 저는 지금 레알 전술에서 토니를 딥플메나 중미로 써야한다고 보는게 제 입장입니다.
모드리치 같은 경우에는 국대에서 공미로 뛰는 건 자주 못봤지만 공미에서 뛰는 건 글쎄요. 무리뉴 시절에도 공미로 쓰였다가 적응 못해서 욕 많이 먹었던걸로 기억해요. 탈압박이 뛰어난 선수인건 틀림없지만 상대 압박을 버텨내면서 공격지역에 결정적인 볼배급을 할 수 있느냐에 대해선 솔직히 좀 물음표이긴 합니다. -
Only one 2018.09.30*짚어주신 세바 - 토니 - 미루 - 모들라인의 영향력을 보고
개인적으로는 고정맴버로 이스코 벤제마 베일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좌측에서 수비가담 및 적절한 포제션으로 점유를 이어나가고
찬스를 만들어나가는데에는 이스코만한 선수가 없으니까요.
스코가 부상에서 복귀하고 고정픽으로 손발을 맞추다보면
생각보다는 괜찮은 리듬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이로인해 희생이 되어야 하는 선수는 아센시오라고 보는데....
아센시오는 .....모르겠습니다
직선적인 축구에 어울리냐고 하면 폭발력이 부족하고
지공상황에서의 선택지를 늘려주는데에는 이스코에비해
한참 부족하고....
올시즌까지 중간중간 테스트를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다음시즌정도엔 방출을 고려해보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떼오 2018.09.30*@Only one 확실히 이스코-벤제마-베일이 고정으로 가야하는걸 오늘 경기보고 느꼈습니다. 좌측에서 원활한 볼배급도 이루어질 수 있고, 볼도 점유하면서 상대를 균열시키기에 이스코만한 선수가 없으니까요. 이스코 없으니까 온더볼러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 경기였네요.
그래도 오늘 경기 보니까 이스코 없을 시에는 세바요스를 활용해보이는 것도 좋아보이긴 합니다. 오늘 기대이상으로 세바요스는 자기임무를 잘 해냈습니다.
아센시오는..... 올 시즌에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지 못한다면 솔직히 아자르 영입해서 그냥 벤치로 보내거나 이적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RYU_08 2018.09.30@떼오 지금 베일 이스코 둘 다 부상아웃인데 그럼 그 자리를 각각 아센시오 세바요스가 잠시라도 대체해야겠지요...? 딱히 자원도 없으니
-
subdirectory_arrow_right 떼오 2018.09.30@RYU_08 말씀하신 대로 세바요스와 아센시오가 자리를 대체하겠지만 마리아노나 비니시우스도 있으니 어느정도 서브자원들에겐 기회가 갈거라 봅니다. 이 후 일정은 상대적으로 약한 팀들이라 베일, 이스코 없는 상황에서 다양하게 활용해봤으면 하네요.
-
챔스5연패 2018.09.30세바요스 모들 카세 크로스 로 간다면 벤제마는 빠져도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스코도 철강왕인편은 아니라......아
-
subdirectory_arrow_right 떼오 2018.09.30*@챔스5연패 벤제마가 빠진다면 공격지역에서 위협을 줄 수 있을만한 선수가 누가 있을지 물음표만 달리게 된다고 봅니다. 베일-이스코 투톱으로 가게 될 시 오히려 공격기회는 더더욱 없어지지 않을까 싶어요. 제 생각에는 필요악이지만 벤제마는 지금으로썬 쓸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
마요 2018.09.30잘읽었습니다ㅎㅎ어태킹써드에서의 공격패턴이 생기고 미드필더의 공격가담 움직임이 많아진다면 좋을것같은데 아직은 시기상조겠죠ㅎㅎ
-
subdirectory_arrow_right 떼오 2018.09.30@마요 약팀상대로 공격패턴을 다양하게 가져가면서 공략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었고, 그게 또 먹히면서 보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강팀을 상대할 수록 공략하는게 힘들어서 보는 내내 답답하더군요. 말씀대로 미드필더의 공격가담도 간혹 필요해 보입니다.
-
로얄이 2018.09.30떼오 밥상이라니
-
다태호미만잡 2018.09.30디마리아 나가고 꼬마만 만나면 고전하던 과거를 다시 보는거 같네요
-
Toni Kroos !! 2018.09.30아센시오가 프리시즌에 보여줬던 모습은 좋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제가보기에는 왼쪽 윙어의 위치에서 벗어나서 제로톱 위치라던지 아니면 반댓발 윙어로 활용하면서 킥력을 더 활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면 잘 클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말입니당
-
subdirectory_arrow_right 떼오 2018.09.30@Toni Kroos !! 제가 보기엔 아센시오는 상대가 내려앉아서 운영해버리면 본인의 영향력을 전혀 발휘할 수도 없는거 같고, 공간이 나와야 뭐라도 해볼 여지가 있을텐데 공간도 안나오니 잠수를 타버리고 그리고 오늘 같이 역습상황에서 본인이 볼운반을 하면서 기회를 만들면 여러 선택지 중 최적의 선택지 하나를 골라 좋은 상황을 만들어줘야 할텐데 오늘 같이 판단력 구린채로 본인이 다 날려버리면 쓸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
안동권가 2018.09.30오 떼오님 단상도 꿀잼 ㅎ
-
A형B형우리형 2018.09.30한방이 필요했던 경기였죠.. 강팀에 강한 그런 선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