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하는 팀들간의 대결에서 크로아티아가 스페인에게 크게 패배하였네요
크로아티아의 이번 여름은 정말 뜨거웠고, 조별리그에서도 상당히 인상적이더니 토너먼트에서 엄청난 조직력을 뽐내며 준우승을 차지했죠.
그 중심엔 우리 팀의 모드리치가 딱
그로 인해, 우승팀에선 mvp가 나오지 않고 말년에 개인 상복이 터진 모드리치로 이제는 발롱도르까지 노리고 있네요.
이번 친선경기에서의 내용은 좋지 못했지만, 크로아티아라는 팀이 어쩌면 천운도 가지고 있었던 팀이 아니었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페인이 같은 토너먼트 라인에 있었는데 개최국 러시아에 밀려 탈락하는 바람에 우선은 스페인을 만나지 않았던 점을 들고 싶습니다.
또한, 월드컵 내내 크로아티아의 경기를 지켜본 저로썬 기존에 봐왔던 동유럽 팀(우크라이나, 체코, 크로아티아, 세르비아, 러시아 등 보통 피지컬을 바탕으로 빠른 역습을 추구하거나, 측면 공간 혹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높이경쟁을 자주 붙였던 팀들) 같지 않게, 중원장악을 우선적으로 수행하고 점유율을 통해 경기를 풀어냈는데
점유 축구하면 여전히 스페인이 넘버원이라 봅니다. 발기술이라던지, 세밀한 패스워크가 아직은 스페인을 따라가진 못한 것 같고.
물론 월드컵 출전 멤버들과는 조금은 다르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 비벼주길 바랬는데 아쉽네요.
스페인의 아센시오는 레알의 아센시오와는 약간 다른 맛이 있어서, 또 활약을 해주어서 재미가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오랜만에 글을 적어봅니다. 끝날 것 같지 않던 여름의 더위도 꺾이고, 가을이 선뜻 왔네요.
다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11
-
챔스5연패 2018.09.12스페인 팀짜임새가 좋은거 같아요. 감독문제만 아니었다면 4강은 갔을텐데 아쉬워요.
-
풍악 2018.09.12*초록창에서 대패 한번 했더니 월드컵 대진빨이라는 소리가 나오더군요ㅋㅋㅋ
-
subdirectory_arrow_right 공효진 2018.09.12@풍악 냄비가 어찌나 심한지 모드리치 거품이라는 소리도 나오더라구요.
스페인 전성기 중원도 아닌데 개털렸다는 근거 대면서 ㅋㅋ
유로 2012 스페인 세얼간이 상대한 모드리치는 잊었나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힘내지단 2018.09.12@공효진 초록창갤러리 댓글은 안보심이.
-
subdirectory_arrow_right 솔광장의 추억 2018.09.12@공효진 모드리치 폄하할려고 설치는 애들이 있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호날우도 2018.09.13@솔광장의 추억 근데 정말 웃긴건....모들 까내리는 댓글러들 중 최소 일부(제가 몇몇은 아이디 확인 함)는 피파 올해의 선수 모들되어야 한다고 연신 떠들고 있다는 사실...아이러니죠. 뭐 다들 이들이 누군지는 아시겠지만..
-
subdirectory_arrow_right 태연 2018.09.12@공효진 댓글 추천기능없나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Iker_Casillas 2018.09.12@풍악 초록창이 문제가 아니라 초록차에 상주하는 동생들이 문제.. 크로아티아, 월드컵 폄하해서 결국 모드리치보다 호날두가 발롱에 더 낫다는 결론으로 이어짐..
-
subdirectory_arrow_right 불기린 2018.09.13*@Iker_Casillas 그 사람들이 호동생인지, 메동생인지, 비난꾼인지 어떻게 아시나요? 네이버는 제목만 이유불문 비난하는 곳인 거 같은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Iker_Casillas 2018.09.13@불기린 요즘 호날두 모드리치 댓글이 그쪽 전쟁터니까요. 모드리치 폄하만 있으면 모르겠는데(그마저도 억지고) 결론이 역시 스페인이랑 캐리한 호날두가 발롱에 적합하다는 전혀 관계없는 흐름으로 가는 글이 많았습니다. 제가 본 기사 댓글창에선 그랬네요. 물론 말씀하신대로 쓸데없이 늘 감정적으로 깎아내리는 곳이기도 하죠.
-
니나노나 2018.09.13글 잘 읽고 갑니다~ 한 경기만 보고 모드리치는 거품이다라는 소리가 나오는게 듣기 싫었는데 다들 같은 마음인가보네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