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입에 대해 생각하는 레알
클럽 내부에선 AT마드리드와의 더비 매치였던 슈퍼컵에서 질 경우 영입에 대한 압력이 높아질 것을 알고 있었으나 결승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던지 간에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으로 계획되어져 있었다.그러나 결과적으로 이는 재고되고 있다.
현실은 그러한 패배가 마드리드에게 경고가 되었다.결승전의 결과는 뒤로 하고,슈퍼 컵은 이번 시즌을 위한 상황을 평가하는 테스트가 되었고 슈퍼컵에서 봤던 대로 영입들이 이루어져야 한다는게 명확하다.
이적 시장이 끝나기까지 2주의 시간이 남아있고 클럽측은 방심하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보드진은 상황을 분석할 것이고 침착하게 생각할 것이다.
센터백,미드필더 그리고 공격수는 레알이 그 동안 지켜봐왔던 포지션들이고 슈퍼컵에서의 패배는 그 포지션들 중 하나의 영입에 클럽이 노력을 하게끔 할수 있다.
로페테기는 이미 그의 플랜에 따른 카드들을 테이블에 올려놓았고 이제 그는 보드진이 그가 요청한 영입들 몇몇을 위해 움직일지 지켜볼 것이다.코바치치가 떠났을때 그는 첫번째 경고를 했었다.
"만일 코바치치가 떠난다면 우린 그와 비슷한 레벨의 팀에 균형을 줄수 있는 선수를 찾을겁니다"
그리고 그때 이후로 오직 영입된 선수는 골키퍼인 쿠르트와였다.
로페테기는 팀의 모든 부분에서 걱정하고 있다.왜냐하면 실제 모든 부분에서 약해졌기 때문이다.그는 수비수(테오), 미드필더(코바치치), 그리고 공격수(호날두)를 잃었다.수비진에선 바예호의 부상 역시 걱정거리이다.로페테기는 클럽측에 바예호를 키워보고 싶다고 얘기했으나 바예호의 새로운 부상은 의구심을 가지게 만들었다.왜냐하면 지난 시즌 지단 역시 센터백진의 부상을 경험했기 때문이다.바예호는 자주 부상을 당했었고 라모스,바란 그리고 나초만으로 지낸 시간은 길었다.거기에 테오가 떠난 이후 마르셀로의 백업도 없다.
미드필더진의 상황도 비슷하다.팀은 계속 크로스,모드리치 그리고 카세미루에 의지하고 있다.그러나 그들을 위한 백업이 명확하지 않으며 코바치치가 떠난 이후 그의 공백이 커지고 있다.요렌테와 세바요스가 있지만 그들은 지난 시즌 지단에게 거의 선택받지 못했었다.카세미루의 부상은 레알에게 미드필드에 문제가 뭔지 알려주었다.이스코,아센시오 그리고 바스케스도 있지만 그들은 다른 유형의 선수들이고 카세미루의 부상과 같은 일이 발생했을때 로페테기가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기 때문이다.
공격진 역시 마찬가지다.
호날두는 떠났고 레알측은 지난 9시즌 동안 그들의 탑스코어러가 넣어왔던 골들의 공백을 메꿀 선수를 찾지 않았다.로페테기는 그러한 임무를 벤제마와 베일에게 주었고 그들의 새로운 파트너로서 아센시오를 선택했다.비니시우스도 있지만 그는 AT전에 출장하지 않았고 로페테기는 그가 그러한 부담을 지기에는 너무 어리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를 보호했다.
그 외엔 마요랄과 라울 데 토마스가 있다.레반도프스키와 호드리구가 높은 가격으로 인해 영입 대상에서 탈락됨과 더불어 로페테기는 선발로서 나설수 있는 레벨의 탑 공격수가 부족하다고 여기고 있다.
문제는 이적 시장이 여전히 느슨해지지 않고 있고 네이마르의 그림자가 너무 길다는 점이다.레알은 내년 여름엔 네이마르를 영입할 가능성이 진짜 있다는 것과 PSG와 협상하려면 매우 큰 금액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다.따라서 네이마르의 영입에 엄청난 자금이 투자될수도 있기 때문에 이번 여름 영입에 많은 투자를 하진 않을 것이다.레알측은 현재 팀을 향상시키기는 것이 어렵다는걸 알고 있고 백업들을 영입하기 위해 엄청난 금액을 투자하진 않을 것이다.
-Marca-
진짜 내년 여름 네이마르를 영입하게 된다면 이번 여름 보드진이 이러한 행보를 가는게 이해는 되겠습니다만 내년 여름에 결국 영입에 실패한다면 이건 뭐...
개인적으로도 주전급까진 바라지도 않고 로테이션 내지는 백업급으로 적절한 금액의 선수들을 좀 보강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팬들도 다 아는걸 보드진은 왜 이제서야 알게 된건가요...
댓글 14
-
보름달 2018.08.17*벨로티, 밀코사( 또는 티아고 )영입했으면
-
Benjamin Ryu 2018.08.17아스파스, 로마뇰리 가즈아!!!!!!
-
외데고르 2018.08.17오드리오솔라가 와서 나초가 라이트백 뛸일은 없을테니 레프트백은 필요없다고 보고.. 센터백 살거면 바예호는 보내야겠죠
데리흐트를 3옵션겸 라모스 후계자로 데려왔으면 좋겠으나 주전을 안주면 오려고 하지 않을듯 합니다.
미드필더는 모르겠네요. 정말 영입이 필요하긴 한지, 필요해서 영입한다면 세바요스나 마요 발베르데를 키우는등 미래를 준비하는것과 상충되지 않을것인지. -
보나 2018.08.17로페테기가 마요, 세바요스 등을 신뢰해서 미드필더를 영입 안하려는건 아니라고 하니 마요, 세바요스 등의 성장과는 별개로 코바치치를 대체할 선수의 영입이 있어야겠죠. 티아고 정도가 좋을듯 합니다.
-
JorgeMendes 2018.08.17그림이 너무 크네요
-
Madrid_no.1 2018.08.17테오,코바치치가 이적도 아니고 임대인데 굳이 그 자리에 살 필요가 있을지.. 내년에 치치 테오 복귀하면 정리도 어려워지고... 단기로 써먹을만한 애들이 좋을텐데
-
오스카탄레오 2018.08.17네이마르 영입하기 전에 당장 이번 시즌 농사 망하게 생겻는데.. 레알이라는 클럽이 한 시즌 쉬어간다는건 변명도 안될거같은데 어떻게 될지
-
배가원 2018.08.17레알 마드리드가 정상급팀주에서도 정상이라는건 알지만 때론 영입에 있어서 너무 보수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이카르디 베르너가 어렵다면 벨로티같은 자원도 시도해볼만 한데요..
-
DJspooky 2018.08.17참나 네이마르 이렇게까지 노래 부를 거였으면 바르샤 가기 전에 잡았어야죠
놓쳤을 땐 그 돈 주고는 영입 안한다더니 이제 와서 사지도 못할 선수 자리 비워놓고 기다리는 꼴이라니, 황당하네요 -
crstian 2018.08.17생각만 하지말고 실행을 좀.보드진이야 욕 먹건말건 본인들 잘못이니 관심없는데 로페테기는 무슨 죄임.그 촌극을 벌이고 데려왔으면 할수 있는 지원은 다해줘야지 뭐하는 건지 참;
-
백색물결 2018.08.17그렇게 해야 한다면 호드리구 질러야죠. 다른 대안 있나요?
-
비니리구 2018.08.17공격수만큼은 제발 좀....
-
IscoAlarcón 2018.08.21사견으로는 밀린코비치 사비치 데려올수 있으면.. 하지만 현실은 다른 포지션 보강에 쓰일 금액에다 그 유명한 라치오 회장 때문에 녹록치 않죠.
-
갓갓바스 2018.10.14그러게요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