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이번 시즌 첫 경기 후기

타키나르디 2018.08.16 07:48 조회 2,197 추천 1
슈퍼컵 3연패에는 실패했네요.
사실 경기력이나 전술적인 측면에서의 완패라기보단 카세미루의 부상, 수비진의 걷어내기 실수로 인한 패배라고 생각해서 너무 낙담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다만 앞으로 시즌을 길게 봤을 때 오늘 경기로 짚을만한 포인트는 얘기해보고 싶네요.


로페테기의 전술

#스위칭 #체력
전반전엔 프리시즌에도 자주 보였던 공격진의 스위칭 플레이가 아주 활발했고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아센시오, 제마, 베일, 이스코는 전반내내 끊임없이 서로의 위치를 바꾸고 각자의 공간을 잘 분배하더군요. 덕분에 다이나믹하고 보다 날카로운 공격장면이 자주 나왔습니다.
또한 이스코 중심의 전방압박도 활발했구요. 오늘은 압박이 대부분 파울로 이어진게 아쉽지만.

그리고 후반전엔 많은 체력 소모가 뛰다르는 전술답게 스위칭 플레이도 줄어들었고 압박의 세기도 약해졌습니다. 그래서 아틀레티코가 자기 진영에서 피지컬 싸움으로 끌고 들어가 이겨내는 장면도 잦아졌구요. 로페테기로서는 자기 전술에 체력 훈련이 얼마나 필요한지 고민좀 해봐야겠네요. 근데 프리시즌 끝났네?!
어떻게든 알아서 해보세요...



이적시장에서의 행보

#뎁스
아틀레티코는 라리가팀중에서 가장 활발했던 팀이고 우리는 그 반대였죠. 그 결과 교체자원에서 경기를 뒤집을만한 카드가 레알보다 아틀레티코에게 더 많아보이는건 제가 레알팬하고 처음보는거 같네요. 우리는 공격쪽의 교체자원중에 주전과 비슷한 레벨을 유지시켜줄 선수가 바스케스밖에 안보이는데 재네가 코레아, 비톨로 들어오고 겔송도 있으니 연장전 무서웠네요.
어떻게든 공격진쪽의 보강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오버페이해도 안하는것보단 나을꺼같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

arrow_upward 공격보다 수비의 문제 arrow_downward 적절한 타이밍에 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