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우리 팀도 우리 팀이지만 옆동네는...

라그 2018.08.03 13:51 조회 3,730

옆동네도 만만찮게 침몰 중이네요.
움티티 재계약은 그나마 호재고 슈테겐/로베르토의 급성장으로 해당 라인의 리빌딩은 성공했지만 미들은 완전 망가져가고 있습니다.

인헤 대체자 느낌으로 데려온 쿠티뉴는 안정적인 플레이메이킹보다는 직접 돌파하고 타격하는데 주력해서 실질 미들이 아닌 2선 공격 자원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요.

수지메시 이 둘을 내년에도 데리고 가야하는데 두 선수의 떨어진 기동성을 미들이 커버를 못하죠. 라키티치 파울리뉴 이니에스타 전부 지난 시즌에 그래서 퍼진거고 중원이 박살나니 리그야 커버가 되도 챔스에서 정작 힘을 못 쓰는 상황인데.... 그리즈만 놓친게 꽤 크긴 큰 듯합니다. 수지를 백업으로 돌려야 팀 단위 전술 운영을 바꿀 수 있을텐데 결국 수지를 안고 가면 한계가 있어서요. 

바이언에서 비달 데려와서 파울리뉴 대체로 쓰려는거 같은데 이미 피지컬 떨어지기 시작한 선수를 왜... 결국 파울리뉴 시즌2 찍을 가능성만 커보이네요.

뎀벨레는 부상 여파도 있고 아직 미지수지만 점점 계륵화되고 있고 메시, 쿠티뉴 등과 겹치는 영역도 생기기 시작했죠. 

저는 지난 시즌 발베르데가 굉장히 리그 운영을 잘했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다음 시즌에도 이렇게 손발 묶인 채로 또 잘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벤제마의 기록을 대략 정리 arrow_downward 다음시즌 최상 or 최악 시나리오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