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서라도
저번시즌 레알의 주 포메이션과 로페테기의 스페인의서의 성향을 고려했을때 4-3-3으로 포지션 분류하면
벤제마 마요랄 라데토 베일 아센시오 바스케스 이스코 비니시우스
모드리치 크로스 카세미루 요렌테 세바요스 코바시치
라모스 바란 나초 바예호 마르셀로 테오 카르바할 오드리오솔라
나바스 카시야 루닌
이렇게 보이는데...
골키퍼쪽은 쿠르투와 영입or 그대로 갈듯한데 오면 더 좋겠지만 안와도 큰 문제는 없어보이고
수비쪽은 주전부터 백업까지 굉장히 탄탄한 느낌이고.
미들진은 코바시치를 잡았으면 하는데 만약 선수가 이적을 원해서 보낸다면
뮌헨에서 튕길 모양새이고 로페테기가 잘쓰던 티아고나 파리의 라비오 노려봤으면하고
미들진은 전반적으로 아직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코바시치 이적시 하메스 리턴도 좋은 옵션이라고 보지만 현재로 봤을때 남은 1년의 권리는 뮌헨에게 있는듯 하고 가능성은 희박해보이네요..
공격쪽이 문제인데, 사실 양적으로는 위에 적어보면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호날두의 득점력을 상쇄해줄 원톱 1명+ 측면파괴와 볼운반이 가능한 윙포워드 1명은 꼭 데려왔으면 싶은데 진짜 영입가능한 선수가 없네요.
네이마르/음바페/케인/살라는 사실상 영입이 어려워보이고, 이카르디/베르너는 기량 미달에 레비는 하향세가 좀 눈에 띄죠. 가격도 다 비쌀테고.
정말, 현실적으로는 원톱 1명이라도 꼭 구해서 시즌 들어갔으면 하는데 일단 1.카바니 2.레반돕 3.모라타 4.이과인 정도를 현실적으로 원하는데 또다른 매물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이번 여름 구단의 스탠스가 만족스럽진 않지만 미친 시장에서 과도한 거품이적료를 지양하는 태도는 맞다고 보고, 위의 4명 중 레반돕을 제외하면 이적료는 60m을 넘지 않을거라고 예상되거든요. 장기적인 원톱매물이 눈에 띄지 않는 가운데 3년 정도는 기량유지가 될 것 같구요.
윙포워드로는 사실 네이마르나 아자르가 온다면 대부분의 공격문제가 해결되겠지만 아자르 마저도 지금 모양새로는 첼시가 순순히 안보낼 모양새라... 맨유에서 골칫거리가 되고있는 마샬이라도 업어오는건 어떨까 생각되네요. 사실 이친구는 평가가 많이 엇갈리지만 수비부담을 좀 줄여주고 공격재능을 살려줄 포지션 안착과 동료 퀄리티가 올라가면 더 잘할 재능이라고 보는데 계약기간이 현재 1,2년 남았고 팀과 불화가 뜬 상태라 이적료도 그렇게 높지는 않을듯 합니다.
물론 지금 본문에 언급한 선수들이 팀의 퍼스트 옵션은 아니겠지만 미친 이적료가 오가는 시장에서 카바니, 마샬이면 어느정도 괜찮은 보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이대로 오드리와 쿠르투와 만으로 이적시장을 끝낼까봐 좀 걱정됩니다. 냉정히 카바니라도 데려왔으면 좋겠네요.
댓글 21
-
오토레하겔 2018.07.24티아고는 베일보다 더 유리몸이고 라비오는 닥주전자리 비워줘야 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No4 2018.07.24@오토레하겔 뭔가 요즘 선수들은 주전자리를 꿰찰생각은 하지않고 비워줘야 온다 이러는건 왜일까요? 본인의 주전자리는 실력으로 따내야지 이건 뭐..
-
subdirectory_arrow_right 아모 2018.07.25@No4 그만큼 레알 주전들이 예전보다 더 빡세다는 방증이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오토레하겔 2018.07.25@오토레하겔 선수 입장에선 어쩔 수 없죠.
구단 입장에선 그런 선수 영입 안하면 그만이고 -
플라티나 2018.07.24저는 아자르도 미적지근한게 아자르 200M이 비싸서가 아니라 그냥 진짜 모으고모으다 네이마르에 400M 쏟아붓고 데려오려고해서 그런거같네요
-
IscoAlarcón 2018.07.24*정말 원톱이 가장 시급한 포지션인데 말씀처럼 마땅한 매물도 없어서 답답한 상황이네요. 근데 마샬을 실제로 데려온다고 해도 수비부담을 줄여주는 게 가능할까요..? 이 팀은 특히 풀백들을 보면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선수가 많고 그로인해 파생되는 리스크를 수비진의 개인기량이나 카세미루의 헌신으로 메꿔왔죠. 마샬이 호날두급이 아닌 이상 수비부담에서 자유롭게 해주기는 불가능할 것 같네요.
-
니나모 2018.07.24원톱 공격수는 저도 영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고 개인적으론 이카르디쪽이 가장 괜찮다고 보는데 바이아웃 기간이 이미 지나서 힘들거 같고...
윙포워드 부분은 말씀대로 4-3-3으로 갈 경우 윙어 자리에 설수 있는 선수들이 이스코,베일,아센시오,바스케스,비니시우스 이렇게 5명입니다.주전-백업으로 4명이라고 쳐도 1명 오버 상태죠.마샬이 와도 백업으로 시작해야 할텐데 굳이 영입할 필요까진 없어보이네요.
윙포워드쪽은 주전이라고 생각되는 이스코-베일보다 나은 선수가 아니라면 영입이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
외 람되는 호날두욕 질 2018.07.24진짜 원톱공격수가 가장 시급한데 뭔가 이적설이라도 흘르면 좋겠네요 나갈때는 이적설이 철철흘러넘치는데
-
7891011 2018.07.24원하는건 아자르+이카르디나 레비인데 공격진 영입이 없을듯..
-
Zinedine\' Zidane 2018.07.24아자르는 이미 끝난 딜인것 같고 이카르디는 구단이 의지가 없다는 걸 너무 확실하게 보여줘서.. 아마 이적시장은 이걸로 끝인가 봅니다. 페레즈도 버티면서 유망주를 주시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제가 페레즈라도 선택사항은 그거밖에 없을 것 같아요. 레알의 스타가 될 매물이 없으면서 가격에 거품이 잔뜩 끼여있는 상태에서 공격적인 영입은 힘들죠. 이건 레알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번 이적시장은 유벤투스 말고는 10m이상을 쓴 구단이 유럽에 아에 없어요. 월드컵 끝나고 이적시장이 활기가 있어야 하는데, 특별히 언더독이 이변을 이르켰던 이번 월드컵은 더더욱... 근데 맨유도 PSG도 딱히 소식이 없죠.. 그냥 다 같은 입장인거에요. 다만 우리만 호날두가 딴팀가서 불안한거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Jorge Mendes 2018.07.25@Zinedine\' Zidane 리버풀....
-
메이데이 2018.07.24전 다른포지션은 정말 다 필요없고
이카르디/카바니 둘중에 하나랑
아자르만 오면 솔직히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현재로썬 둘 다 쉽지가 않네요... -
Iker_Casillas 2018.07.24이왕 이렇게 된 거 뎁스로 승부보자.. 티아고 와라
-
크리날도 2018.07.24벤제마 팔리지 않는 한 영입 없을것 같음..
-
아랑 2018.07.24수아레즈는 못한다 못한다 욕 먹어도 결국 골이라도 넣어서 경기 결과에 영향을 주는데 벤제마는 못한다 못한다 욕 먹고 그대로 끝이라서 만약 톱 자원 영입 없이 간다면 ..
-
subdirectory_arrow_right 축날두7 2018.07.24@아랑 수지는 라리가 온 이래로 득점왕 1회 도움왕 3회네요 ㄷㄷ 퇴물이니 뭐니 욕먹어도 실상 비중도 높고 케인 제외하면 수지보다 나은 스트라이커도 없죠. 카바니라도 영입했으면 합니다.
-
돈캉테닝 2018.07.24그냥 구단이 알아서 할듯요..요 몇년간 우리가 원한다고 원하는대로 영입한적이 1도없음..
-
illlilli 2018.07.24느낌이 유망주 키우는걸로 전략을 짜는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전설의 NO.7 2018.07.25외데가르드도 이번에 1군 합류하지 않을까요?
-
깜몬 2018.07.25오늘도 홀로 모라타를 외쳐봅니다. 아자르 안 줄거면 얘라도 싸게 리턴해왔으면...
-
오드리오솔라 2018.07.25개인적으로는 벤제마를 톱에 박는 이전에 호날두와 같은 측면자원과의 연계력으로 부족한 결정력을 커버했다고 보는데 다음시즌까지 벤제마로 버티는건 아니라고 생각되네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