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또 다른 스타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백색물결 2018.07.14 20:37 조회 1,892

단순히 바르샤를 상대할 거라면 언급하신대로 '팀 레알'로 부딪히는것 역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로페테기의 전술이 합쳐져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도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팀을 이끄는 스타, 얼굴마담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가장 큰 이유는 금전적인 소득 때문입니다. 

바르샤가 메시에 몰빵하는 가장 큰 이유는 메시의 실력도 뛰어나지만 바르샤에서 그가 가장 빅 네임이고, 그가 있기에 굴러들어오는 스폰서나 동료들이 상당하다는 점입니다. 

레알 매니아에서는 메시에 들이붓는 미친 연봉을 한심하게 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전 그렇게 생각 안 합니다. 바르샤에서 메시가 빠져나가면 성적이 좋아도 이전처럼 매력적인 팀은 아닐거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팀으로서 뭉쳐서 대항하는 것은 굉장히 멋진 그림이지만, 사람들은 그런 것 보다는 항상 히어로를 원하죠. 이런 면에서 호날두나, 메시 같은 인물은 사람들 마음을 끌어모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대가 변하고 더이상 볼만 잘 차는것은 미덕이 아닌 때가 도래했습니다. 이제 선수들도 각각 그들이 가진 가치를 돈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야 대접받는 시대에요.

이게 그렇게 속고 또 속고 이젠 믿을수가 없어도, 네이마르나 아자르가 도착하지 않으면 베일에 기대를 걸어야 하는 이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실 날두가 빠져나간 이후 가장 큰 빈 자리는 그가 가진 엄청난 득점력도 아니고 팀을 끊임없이 끌어당기는 정신력도 아닌, 날두라는 선수가 가진 스타성이라고 생각해요. 

다행인 것은 레알 정도 되는 팀은 새로운 스타를 만들어 낼 저력이 있는 팀이라는 거죠. 화제성 높은 영입과 그를 중심으로 짠 전술, 그리고 그로 인해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레알은 또다른 스타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지션을 막론하고, 스코어러가 아니라도, 그런 역할을 떠받칠 수 있는 선수를 찾는다면 그 선수가 진정한 호날두의 후계자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가장 현실적인 영입은? arrow_downward 대체자 누가 오던간에 리그는 몰라도 챔스는 의문이 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