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근데 매년 재계약할거면 장기계약은 왜 맺나요?

No.10 JAMES 2018.07.05 14:09 조회 2,374 추천 13

장기계약이란건

선수와 구단 양측이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그 안이 적정하다고 합의해서 하는거에요.

선수입장에서는 내가 앞으로 더 잘하면 더 많은 연봉을 받을수 있지만

불의의 부상이나 기량하락도 존재할 수 있으니 어느정도 기간동안 연봉을 보장받는게 안전하다고 판단해서 하는거고

구단측에서도 이 선수가 지금은 잘하고 있지만 부상이나 갑작스런 기량하락을 겪을수도 있다. 그래도 이 정도 금액에 이 선수를 장기적으로 묶어두는게 합리적이다라고 생각해서 하는겁니다.

선수가 예상보다 활약이 좋고 부상도 없이 롱런해주면 구단이 잘한 계약이 되는것이고

선수가 잦은 부상으로 경기도 못뛰고 기량하락이 오면 장기적으로 고연봉을 보장한 구단이 잘못한 계약이 되는거에요.

후자는 여러분이 잘 아시는 베일이 있겠네요.

그렇다고 지금 구단이 베일의 연봉을 깎을수 있나요?

베일이 아무리 삽을 퍼도 구단은 계약기간동안 계약서상의 연봉을 모두 지불해야 됩니다.

너 부상당해서 못뛰니 연봉깎아줘라고 징징거리지 못하고 하지도 않아요.

장기계약을 맺었는데 생각보다 내가 적은 연봉에 사인했네? 이런 생각이 들수도 있어요.

그래서 연봉올려달라고 얘기는 할수 있습니다.

근데 그게 한두번이 아니고 계속 반복된다면??

보는 팬들도 지칠수밖에 없습니다.

장기계약을 맺어놓고 매년 연봉인상 재계약을 요구한다면? 그럼 생각보다 성적이 안나오면 연봉을 깎아서 재계약하나요?

지금 호날두를 팔자는 팬들은 이런 매해 반복되는 일에 지치고 지쳐서 그런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전 호날두가 성적으로는 레알 레전드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면에서는 별로 호감이 안갑니다.

매년 시즌 끝날때쯤 챔스우승을 하고 나서도 레알팬들은 호날두 불만, 호날두 이적 이런 뉴스에 우승하고도 불안한 기분이구요.

실력이나 성적으로는 두 말할 것도 없이 레알역대탑급이지만..

이런건 좀 불만이에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1

arrow_upward 호날두 언플 피곤하다고 나가라는 건 참 어이 털리네요 arrow_downward 하키미 도르트문트 2년 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