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호날두 사가에 관한 주관적 의견

James Rodriguez 2018.07.05 13:27 조회 1,405
우선 서로에 대한 비난은 피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들 보니 노예근성이니 하는 말씀들은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상호존중하는 레알매니아가 됐으면 합니다.

1. 저는 호동생이지만 호날두만큼 매 시즌 구단을 괴롭혔던 선수는 없다고 생각은 합니다. 거의 매 시즌 재계약을 해온거같은데 물론 그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매 시즌 재계약을 하는 선수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혹시 제가 잘못알고있는거라면 반례를 들어주셔도 됩니다). 타 선수들에 비해 잡음이 많았던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2. 메시, 네이마르 등에 비해 주급이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메시 주급관해서는 바르샤가 어떻게 흔들리게 될지 잘 헤쳐나아갈지에 따라 평가가 바뀔 수 있겠지만 당장은 무리한 금액이라고 전 느껴집니다. 파리는 돈이 많으니 논외로 하겠습니다. 물론 호날두의 주급을 어느정도 인상은 가능하다고(구단이 능력이 된다고)생각합니다만 타 선수들이 불만이 생기거나 재계약요구를 해올 때 구단이 거절할 명분이 없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당장 공격수 매물도 없는 마당에 세계 최고의 스코어러인 호날두는 대체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판매가 불가피하다면 또한 대체자를 먼저 구하기 전까지라도 판매는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월드컵에서 이스코와 크로스가 키패스를 해도 그렇게 떨어지는 걸 보면 해결사의 영향이 얼마나 큰지 다 아실거라고는 생각합니다. 또한 선판매 후 대체자 영입은 구단이 조급한 입장이 되기 때문에 호구계약도 나올수있다고 여겨집니다(많은 전례가 있었죠-리버풀 토레스판매후 영입때나 바르샤쿠티뉴때나) 물론 주급문제로 호날두를 내보내는만큼 그렇게 주급을 주면서 데려오진않을거고 다만 이적료가 비쌀거라는 생각입니다.

4. 저는 구단과 잘 얘기되서 남았으면 합니다. 서로에게 윈윈이라고 여겨지니까요.(호동생의 사심도 포함입니다)

5. 판매가 불가피하게 된다면 적은 이적료를 받고 판매는 반대입니다. 대체자를 구해야 하는 입장에서 손해보고 팔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선대체자 영입이 우선이라 보지만 그게 안되더라도 충분한 금액은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6. 호날두가 나가게 된다면 베일이나 이스코 중심으로 판이 짜질거라고 당장은 생각이 드는데 베일이 부상없이 잘 해줘야겠네요 다만 베일은 호날두만큼의 오프더볼을 보여줄 수 없고 퍼스트터치가 구려서 압박이 심한 경기에서 잠수하는게 걸리네요. 또한 확실한 스코어러도 필요한데 벤제마 믿기엔 무리죠. 하지만 마땅한 매물도 없으니 문제네요. 사실 전 구단이 정말 호날두를 팔아도 무리없다고 생각하는지 의문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있는 놈 내치고 딱히 데려올 매물도 없으면서 판만 새로 짜자네 arrow_downward 베일을 믿을 수 없다면 판을 새로 짜는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