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령 동일 연봉이라 할 지라도 호날두 입장에선 떠날 만한 시기긴 하죠.
챔스 3연패는 분명 역사적인 성과였습니다만, 3연패 하는 동안 팀원들 나이도 그만큼 더 먹었습니다.
베일은 결승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기본적으로 유리몸에 곧 30대에 접어드는 선수입니다.
아시다시피 나이 먹을 수록 부상에 의한 노쇠화의 위험성은 유의미하게 높아지죠.
그간 극히 일부 중요경기에서 임팩트가 엄청나서 그렇지 전체적인 챔피언스리그 골 수를 보시면...호날두 대체자로 믿고 갈 자원은 못 됩니다.
벤제마는 이미 번뜩임을 잃은지 오래됐습니다.
호날두와 공생하기엔 그나마 현재로선 팀 내에서 가장 좋은 카드라서 중용되고 있는 거지 호날두 떠날시 가장 가치가 크게 하락할 선수죠.
월드컵 스타로서 큰 돈을 투자했던 하메스는 이미 완전 이적이 포함된 임대로 떠났구요.
마르셀루나 라모스, 모드리치도 30대입니다.
크로스도 얼마 안 있으면 30대구요.
그 외 영건 혹은 전성기를 앞둔 선수라 하면 아센시오, 이스코 정도 있는데...
모두 아직 호날두처럼 레알을 언터쳐블로 만들어 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스코가 핵심으로 뛰고 있는 스페인 국가대표팀만 봐도 월드컵에서 썩 만족스럽지 못했구요.
아센시오 역시 팀내 위상은 비할 바 아니지만 요렌테 세바요스 테오 하키미 등 여느 영건들처럼 더 발전이 필요한 선수죠...
사실 호날두가 설령 잔류한다 해도 이미 지난 시즌 팀 전체적으로 너무나도 많은 불안요소를 보였기에 챔스 4연패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구요.
이러한 상황이라면 결국 필연적으로 리빌딩이란 불투명성이 따릅니다.
리빌딩이 모범적으로 잘 된다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안 될 경우? EPL 출범 이후 단 한번도 3위 아래로는 떨어져 본 적이 없었던 맨유처럼 될 수도 있겠죠.
호날두 오기전 리옹한테 호구잡히던 시절로 돌아갈수도 있겠구요.
(일각에선 4강 이상 DNA가 무리뉴덕에 각인된거라 하기도 합니다만. 뭐 관점에 따라 다르겠죠.)
제가 호날두라면 페레즈와의 협상 과정에서 누가 옳고 그르고를 떠나 본인은 자존심이 상햇을 테고 레알이 보내주기만 한다면 설령 동일 연봉이라 해도 떠날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소극적인 응원으로 유명한 레알 팬들이 상대적으로 자신의 활약도에 비해 박한 대우를 했던 것도 사실이고, 현재 세랴에 유벤투스의 리그 독주를 저지할 만한 팀도 보이지 않고,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 퍼포먼스는 몇 시즌째 레바뮌유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우승만 없을 뿐이지 결승전에 2번이나 진출했을 정도죠.
충분히 마지막 불꽃을 태울 만한 매력적인 이적으로 다가올 듯 싶네요.
그리고 이건 순전히 제 개인적인 예상입니다만, 현재 레알은 대격변에 가까운 리빌딩을 눈 앞에 둔 상황입니다.
아직도 건재한 호날두를 호날두가 원하는 연봉 그대로까진 아니라도 어떻게든 협상을 잘해서 이 험난한 리빌딩 과정을 버텨내줄 선수로 대들보로 써야지 그냥 돈 받고 만약 보내버린다 하면.
길든 짧든 팀에 암흑기가 올 확률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11
-
토기 2018.07.05동일연봉이면 남겠죠. 호날두이적시 레알 전력이 약해지듯 날두가 레알아닌 다른팀가면 발롱이나 챔스우승 등 트로피와 멀어지는것도 사실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토모비 2018.07.05@토기 챔스에서 메시나 네이마르 같은 선수들이 우승을 하지 못 한 상황에서 이들과 비등한 라운드까지 진출을 하고, 늘 하듯이 팀이 우승은 하지 못해도 챔스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친다면 이미 이름값이 있는 선수이기에 발롱도르와 그다지 멀어질 것도 없어 보입니다.
세랴 챙겨보는 입장에서 나폴리는 지난 시즌이 마지막 불꽃이었다고 생각되서 리그 우승은 상수라고 보구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토모비 2018.07.05*@토기 또 저는 현 레알 상황으로 볼때 앞으로 유벤투스보다 더 뛰어난 전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회의적입니다. 국소적인 리빌딩도 아니고 총체적인 리빌딩이 필요한 상황에서 호날두까지 없다? 글에도 썼지만 암흑기 겪을 확률 매우 높다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sobab 2018.07.05@토모비 저도 이렇게 생각..
-
subdirectory_arrow_right 시소맨둘 2018.07.05@토모비 아뇨 리빌딩은 다다음시즌까지 미루고 잘 치뤄낼 수 있는데
왜 굳이 원치 않는 암흑기 아닌 암흑기를 앞당기게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자강불식 2018.07.05@토기 호날두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게 팀과 틀어진 가장 큰 이유 같아요. 추후 결과를 보면 누구 말이 맞는지 알게 될 것 같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Dani Carvajal 2018.07.05@토기 절대 안남을거같은데요 호날두의 구단에 대한 신뢰가 깨진 느낌 배신감을 느낀것같습니다
-
알리송 2018.07.05동일이면 떠날듯해요
-
호날우도 2018.07.05호날두의 이적(사실임을 가정해서)은 지단의 사임과도 대동소이한 원인이라 생각되네요. 지단 사임의 가장 큰 원인이 이 팀으로는 더이상 성과를 올리기 힘들고 구단에서 주는 압박에 진절머리가 나 있던 상태였죠...레알에 대한 섭섭함을 표현 하나도 안했지만...호날두도 레알의 태도에 자존심이 많이 상한 상태에서(레알 구단을 비난하는 것은 아님다) 이 팀보다 유베로 가면 동기부여 상승과 자신의 커리어에도 나쁘지 않으리라 판단...제 생각은 혹여 호날두가 레알에 잔류한다 하더라도 레알은 매우 힘든 시즌을 맞이할 것이란 생각입니다. 즉 레알은 이제 암흑기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한 혹한기를 격으리란 생각입니다.
-
호날우도 2018.07.05덧붙여 비교해 보자면 호날두 없는 현 레알 스쿼드와 호나두 있는 유베 스쿼드...어디가 더 나을까요? 조직력과 전술 제외하고요... 전 유베가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레알이 어느 정도 호날두 역할 대체할 수 있는(완전 대체가능 선수는 없다 판단) 선수 영입 못한다면...한 동안 어려움을 맞이 할 듯 하네요
-
vistart 2018.07.05대들보로 쓰자는 말에는 동의합니다만 그냥 구단이 팔지만 않아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계약관계가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