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묘하네요
CR7이 그동안 보여준 언행과 탈세 문제 때문에 썩 좋아하지는 않았고 미래를 위해서라도 언젠가 떠날 선수가 될 것이라고 여겼지만, 막상 이렇게 이적설이 강하게 제기되니까 기분이 참 묘합니다. 미운 정이 든 것인지 모르겠으나, 떠난 자리는 안다고 마음 한 구석이 허전하네요.
어쨌든 정말로 떠난다면 무작정 비판하기보다는 오히려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탈세나 언행 등 경기 외적인 부분에서는 분명히 문제를 일으켰지만, 경기에 있어서는 그 어떤 선수 못잖게 프로페셔널한 선수이자 위대한 선수였으니까요.
CR7 혼자서 챔피언스 리그 3연패를 이끈 것은 아니었지만, 그는 이 팀이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되돌렸습니다.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가 레알 마드리드를 위대한 구단으로 만든 선구자였고 라울 곤잘레스가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되돌린 선수라면, CR7은 독보적인 구단으로 만든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떠난다면 그동안 보여준 위대한 업적에 경의를 표할 겁니다.
댓글 4
-
0720 2018.07.04솔직히 레알에서 은퇴할거같진않아서 덤덤하네요 대체자만 잘 구한다면 차라리 매도 먼저맞는게 낫다고 호날두 없이 사는법 배울때도 된듯
-
자강불식 2018.07.04멋진 생각입니다~^^
-
shaca 2018.07.04호날두가 레알을 떠난다고 하더라도, 아니 은퇴를 하고 나서라도 쭉 그의 행보를 응원할 것입니다. 호날두와 함께한 레알은 저에게 있어서 최강의 팀이었습니다. 마지막 바람이 있다면 구단과의 협상이 원만하게 끝나서 조금더 레알에서, 혹은 은퇴를 레알에서 하는 것을 보고 싶다는 것입니다.
-
셀라데스 2018.07.04레알이란 팀에서 은퇴를 하기란 쉽지 않죠.
특히나 시대의 Top player 차원이 아닌 호날두 같이 축구 역사 전체에 이름을 올리는 선수들에게는 더더욱.
최고의 선수도 나이가 들면 기량이 쇠퇴하고 자연스레 자신의 입지가 줄어드는데 팀은 나이를 먹지 않고 매년 우승을 원하니까요.
특히 날두 같이 에고가 강한 선수가 벤치를 받아드리긴 어려운일 만큼 애초에 레알 은퇴는 어려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