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올 여름에 골키퍼는 영입해야만 합니다.

니나모 2018.06.15 08:24 조회 2,620 추천 3


매년 그렇듯이 또 다시 골키퍼 영입 루머가 나오고 있고 올 여름엔 알리송입니다.그리고 역시 매년 그렇듯이 '나바스가 잘해주고 있는데 왜 급하지도 않은 골키퍼 영입에 거금을 투자하려고 하냐?'라는 의문 역시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작년 여름에도 골키퍼 영입 관련해서 비슷한 주장을 한 적이 있는데 일단 우리 선수단 나이대를 좀 보죠.


호날두 1985년생

모드리치 1985년생

라모스 1986년생

나바스 1986년생

벤제마 1987년생

마르셀루 1988년생

베일 1989년생


90년대생을 제외하고 80년대생만 모아봤는데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선수들이 다 핵심...음...BB가 끼어있네...아무튼 핵심선수들입니다.85년생이면 우리나라 나이로 34살이고 올 여름 일본으로 이적한 이니에스타가 84년생 즉 호날두, 모드리치보다 1살 많습니다.


재계약 관련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은 많지만 팀을 떠나겠다는 기사까지 나옴에도 불구하고 원한다는 팀이 아직까진 없는 호날두는 결국 잔류하지 않을까 싶고 모드리치 역시 이번 시즌은 잔류가 유력하죠.그리고 아직 둘의 대체자를 구한다는 루머도 없습니다.그러나 이 둘의 폼이 다음 시즌에도 계속 괜찮을거라는 보장도 없고 내년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우리팀에 계속 잔류할거란 보장도 없습니다.


그리고 둘의 대체자를 만약 구한다면 현재 이적 시장에서 엄청난 이적료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그 밑의 라모스나 마르셀루 역시 그렇죠.즉, 우리팀은 이제 매년 핵심 선수들의 대체자를 대비해야되는 상황입니다.반면, FFP 2.0은 넷스팬딩에 예민하게끔 만들어놓았죠.


올 여름 이적시장 관련하여 시작 전에 이런 저런 루머들은 많았지만 네이마르는 결국 오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레비 역시 뮌헨의 강한 거부로 인해 쉽지 않아보입니다.공격수 영입의 필요성에 대해선 200% 공감하지만 마땅히 영입할만한 선수가 없는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페레스 성향상 월드컵 스타를 노릴게 뻔하긴 하지만 그것도 뭐 영입이 가능한 선수라야...월드컵 스타 선수 영입은 지켜봐야할 문제같구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론 올 여름에도 대대적인 투자는 없을거라고 생각하고 차후 후 계속 진행될 리빌딩에 대비해 FFP 2.0을 대비해 올 여름에 미리 골키퍼는 구해야 한다는 주장이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온다 세로] 데 헤아 영입을 위해 멘데스와 접촉한 레알 arrow_downward 월드컵 레알 선수 소속팀 조별예선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