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로페테기의 커리어와 사견

계란지단 2018.06.13 01:21 조회 3,322 추천 2
로페테기의 선수시절 포지션을 골키퍼 였습니다.
선수 시절에는 마드리드, 라스팔마스, 바르셀로나, 라요 바예카노 등 에서 뛰었고
국가대표 경기는 1경기 있네요
코치경력은 라요, 카스티야, 스페인 U17 20 21, 포르투, 스페인 대표팀까지인데....
U19와 U21 대표팀에서는 우승경력이 있지만 그리고 나서 포르투에서는 경질의 경력이 있습니다.

스페인선수를 7명이나 사왔는데 그 해 무관으로 경질됐다고 하는군요.


전술적으로는 점유 축구가 기본이지만 롱패스도 간혹 보이고 좀 특이한점은 4-2-3-1에 3명의 2선자원을 굉장이 좁게 사용하더군요.
저는 전술적으로는 안드레 비아스 보아스 감독과 좀 흡사하다고 느껴지는데
제가 안비보,로페테기 감독이 지휘한 경기를 많이 본게 아니라 확실치는 않습니다.

선임된 과정은 여러분 생각과 똑같을거 같네요
스페인 선수 중심의 새로운 팀을 원하는 마드리드 입장에선 꽤 좋은 감독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근데 과연 마드리드 감독으로서 자질이나 역량을 갖추었는가는 의문이 많이 남습니다.
뭐 구티나 벵거 선임보다는 낫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보여준게 부족하다는 점은 여러분도 공감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좀 확신이 안 서는 부분은 굳이 이렇게 일찍 선임할 필요가 있었을까? 인데 보드진에서는 최대한 빨리 선임해서 리빌딩 작업이나 계획적인 이적시장을 보내는게 급선무라 생각한거 같네요.
아마 이제부터 레알 링크가 여기저기 터져나올거라 예상됩니다.

저는 항상 마드리드의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게 되면 일단 응원하고 봅니다(심지어 베법사도 응원 했었죠....)
세상에 단점 없는 감독도 없고 결국엔 잘하면 응원하고 못 하면 비난하는거니
우리모두 일단 환영하고 응원합시다.

            HALA MADRID!!!!!!!!!!!!!!!!
format_list_bulleted

댓글 7

arrow_upward 로시테기 선임에 따른 스페니쉬 영입 arrow_downward 갑자기 로페테기 오피셜을 띄운 이유 + 베일 입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