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레스와 호날두, 그들의 사정
일단 본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100% 주관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호날두의 재계약 및 이적설이 뜨면서 많은 의견들이 오고가고 있고 아울러 많은 분들께서 의문을 제기하고 계십니다.보드진은 왜 호날두의 연봉을 메시만큼 안주냐?네이마르 영입한다면서 왜 호날두 연봉은 네이마르만큼도 안주려고 하지?레전드 대우는 안해줄거냐?등등
보드진 아니 페레스의 입장에서 이러한 의문은 복잡하면서도 의외로 단순하게 답변이 가능합니다.냉정하게 말해 페레스는 호날두를 끝물이라고 본다는거죠.사실 호날두의 사례가 엄청나게 특이한거지 일반적으로 호날두의 나이쯤되면 심각한 폼저하를 겪거나 심할 경우 은퇴를 한 경우들도 많습니다.이번 시즌 전반기에 엄청나게 부진하면서 실제 많은 축구팬들이 호날두도 끝났다고 여겼지만 후반기에 살아나면서 이런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만 다음 시즌에 또 그럴거란 보장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페레스는 향후 몇년간 안정적으로 호날두 이후를 책임질 새로운 에이스가 필요합니다.사실 레알과 바르샤는 이미 넥스트 호날두,넥스트 메시를 이미 준비는 해놨었지요.바로 베일과 네이마르이고 모두가 아시다시피 둘 모두 실패했습니다.하지만 둘 모두 어느 정도 가능성을 보여줬던 것도 사실이고 이게 베일이 현재 그 정도 연봉을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우리팀의 차세대 에이스로 봤던거죠.
하지만 베일은 실패했고 이제 다른 차세대 에이스가 필요합니다.그리고 그게 네이마르죠.또한 이게 네이마르에겐 그 정도 연봉을 준다면서 호날두에겐 줄수 없는 이유입니다.페레스가 볼때 호날두는 이제 내리막인 선수이고 네이마르는 차후 몇년간 레알의 에이스 자리를 책임질 선수니까요.
메시와 비교해서 호날두에게 너무 하는거 아니냐고 하실수 있습니다.이유는 간단합니다.메시가 호날두보다 2살 어립니다.물론 선수들의 폼이란 예측 불가능하고 향후 몇년간 호날두가 페레스의 예상외로 메시와 계속 경쟁할수도 있습니다.허나 보편적 사례란 분명 존재하고 경영진의 입장에서 이는 무시할수 없는 요인입니다.
몇몇분들께선 레전드 대우를 안해준다고도 말씀하십니다.일반적으로 레전드 대우를 해주지 않았다고 하면 계약기간이 남았음에도 억지로 내보내려고 하거나 계약기간이 끝나가는데 재계약을 제시하지 않거나 혹은 연봉 삭감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호날두의 사례가 어디에 해당하나요?보드진은 억지로 호날두보고 나가라고 등떠밀고 있지도 않으며 호날두가 원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인상된 재계약까지 제시했습니다.레전드 대우를 안해줬다고 하기엔 뭔가 애매합니다.
반면 호날두의 입장은?호날두의 입장도 단순합니다.본인이 5년간 4번의 챔스 우승을 캐리했고 향후 몇년간은 탑클래스의 폼을 보여줄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는거죠.그리고 여기에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말의 해답이 있고 네이마르의 영입을 꺼려하는 이유가 있습니다.본인은 앞으로도 레알의 에이스가 될수 있는데 페레스는 네이마르를 영입해 새로운 에이스로 만드려고 하며 본인을 지는 해 취급한다는거죠.비록 4강 2차전-결승전에선 부진하긴 했지만 이번 시즌 챔스를 사실상 캐리하며 건재함을 충분히 과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그리고 호날두 입장에선 몇몇 분들 말씀대로 내가 그동안 이 클럽에 공헌한게 얼마인데 라는 생각 충분히 가질수 있다고 봅니다.
결국 현재의 문제는 페레스가 호날두를 호날두가 본인을 어떻게 보고 있느냐에 달려있고 재계약 합의는 쉽게 이루어질거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설사 네이마르가 올 여름오지 않더라도 말이죠.
그럼 결국 호날두의 이적이냐?하면 개인적으론 또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현시점까지의 상황만 보자면 호날두에겐 애석하지만 호날두가 끝물이라고 보는 팀은 우리팀만이 아닌듯 합니다.챔스 결승 직후 호날두의 발언이 베일보다 쎘음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이적 루머들이 거의 나지 않는다는게 증거입니다.호날두는 단발성으로 맨유,PSG와 났던 적이 있지만 베일같은 경우는 맨유-바이에른 등과 여러차례 루머들이 났던 바가 있습니다.호날두를 영입하는데 들어가는 이적료와 현재 호날두가 요구하고 있는 연봉을 주며 다년간 계약하길 원하는 클럽들이 거의 없다는 말이죠.사실 호날두가 이적 가능한 구단 즉 호날두의 연봉이 감당 가능한 구단도 맨유와 PSG 밖엔 없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맨유는 같은 영연방출신인 베일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있고 PSG는 FFP때문에 작년에 영입한 네이마르,음바페를 지키기 급급합니다.그렇다고 호날두가 벌써 미국이나 중국으로 가는 것도 상상하기 힘들구요.
개인적인 예상으론 재계약이 결론이 어떻게 나든 최소 다음 시즌까진 호날두가 잔류할거라고 예상합니다만 이는 호날두에겐 나름 굴욕적인 시즌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모쪼록 양쪽 모두 행복할수 있는 결론이 나기만을 바랄 뿐이네요.
댓글 24
-
San Iker 2018.06.08본문에 동의합니다. 축구 선수로서 33살이란 나이는 많은 나이이죠.
-
갓머머리 2018.06.08ㅊㅊ
-
RYU_08 2018.06.08동감합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잡음이 나오겠으나 그 끝엔 잔류..
-
Marco 2018.06.08동감합니다.. 그리고 아직 어떤 공식입장도 나오지않은상태에서 단순 찌라시기사를 기반으로한 레매내에서의 억측좀 자제했으면..
-
Only one 2018.06.08공감이 많이가는 좋은 글이네요 ㅊㅊ
-
Keylor 2018.06.0885년생 날두에게 거액의 연봉과 이적료를 줘가면서까지
데려갈 팀은 없죠
본문에서도 나왔지만 이미 내리막이라는걸
모든 구단이 다 알고있고 아무도 날두 영입에 관심이 없죠
페레즈는 이 점을 잘알고 협상을 하는거 같습니다 -
CR9에서CR7 2018.06.08뚜껑 열어봐야알겠지만 구단이나 호날두에게 행복한결말은 없을느낌 마지막문단의 표현처럼 굴욕적인시즌 같은 마무리가 될수도 호날두에겐
-
economic 2018.06.08ㅊㅊ
-
외데고르 2018.06.09읽으면서 끄덕끄덕.. 현실에서 마지막이 아름답기는 참 힘들죠.
지단이 레알에서의 짧은 선수생활에 비해서 레전드로서의 향기가 강한건 그런이유 아닐지. 감독으로서 까지 아주그냥 영화를 찍고 나가심.. -
로얄이 2018.06.09많이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글이네요.
-
무죄마 2018.06.09차세대 에이스기에 그정도 퍼줄수있다는 의견은 전혀 공감이 안되네요. 여기서 호날두 주급 인상 반대하시는 분들 이 그만한 돈 줄 재정적 여유가 없음, 다른 팀원들도 주급인상 요구 할것이라는 주장을 하는것과 매우 상반되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니나모 2018.06.09@무죄마 즉 페레스는 호날두가 하락세에 있다고 보고 있고 어차피 끝물이라고 보기에 이제 호날두가 원하는만큼의 연봉을 주기도 꺼려하며 이적할테면 해라라는 입장이지만 네이마르는 호날두 이후 차세대 에이스로서 어떻게든 데리고 와야 하기에 그 정도는 줄수 있다는 말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손오공베일 2018.06.09@니나모 그러다 또 끝물이면 팽하고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갓머머리 2018.06.09@손오공베일 모든 구단이 끝물이 되면 팽하죠.
그래서 빅클럽에서 은퇴하는 선수를 손에 꼽는거고. -
subdirectory_arrow_right no.1_좌절금지 2018.06.09@갓머머리 명문구단이라는 이름하에 돈보다 명예라는 것도 포함되엇다봅니다.
너무 물리적인 구조로 바라보는게 안타깝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챔스5연패 2018.06.09@손오공베일 선수로써 나가고 후에 다시 돌아오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아모 2018.06.09@손오공베일 언제 호날두한테 주전자리를 내놓으라고 했나요 나가라고 등떠밀었나요. 나이 많고 앞으로 계속 지금 폼을 유지할거라는 보장이 없으니 재계약으로 주급인상을 못 해 주겠다는 건데 그게 팽이라고 보시면 할 말이 없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엠페러킹갓두 2018.06.09@니나모 님이 말한 거 자체가 양쪽 모두 행복할 수 있다는 결론을 쌈싸먹는 말이죠. 님 말대로 되면 호날두가 레알 증오하고 욕해도 할 말 없음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니나모 2018.06.09@엠페러킹갓두 일단 그냥 \'님\'이라고 하는건 반말이니 그 부분은 유의해주시고 전 양쪽 모두 행복할수 있다는 결론내린적 없습니다.개인적인 바램일뿐이었죠.
양쪽 모두 행복해질수 있는 결론은 결국 호날두 본인이 어느 정도 선에서 만족해하면 될 일입니다.꼭 네이마르,메시만큼 주급을 받지 않구요.현재는 결국 그걸 못해서 팀이나 호날두 본인이나 불만족해하고 있는거구요.
그나저나 전 양쪽 모두 입장 다 고려해서 글을 썼는데 왜 저한테 날선 반응들이신지 모르겠군요.뭘 어떻게 해드리면 되겠습니까? -
축날두7 2018.06.09다른걸 떠나서 구단에서 베일챙기는거보면 화딱지나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타이밍 2018.06.10@축날두7 2222222
-
No.14 J.M.Guti 2018.06.09호날두 나이에 비정상적인 연봉 요구라고 볼수도 있겠지만 호날두 역시 비정상적인 활약을 했죠.
그 결과가 챔스 3연패구요.
진짜 팀이 돈이없어서 못준다는게 이유라면 이해가 되겠지만 나이가 많아서 곧 내리막길이라서 안준다는건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될만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타이밍 2018.06.10@No.14 J.M.Guti 22222222
-
Ballon d\'Or CR7 2018.06.09에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