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페레스와 호날두, 그들의 사정

니나모 2018.06.08 23:08 조회 4,254 추천 26


일단 본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100% 주관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호날두의 재계약 및 이적설이 뜨면서 많은 의견들이 오고가고 있고 아울러 많은 분들께서 의문을 제기하고 계십니다.보드진은 왜 호날두의 연봉을 메시만큼 안주냐?네이마르 영입한다면서 왜 호날두 연봉은 네이마르만큼도 안주려고 하지?레전드 대우는 안해줄거냐?등등


보드진 아니 페레스의 입장에서 이러한 의문은 복잡하면서도 의외로 단순하게 답변이 가능합니다.냉정하게 말해 페레스는 호날두를 끝물이라고 본다는거죠.사실 호날두의 사례가 엄청나게 특이한거지 일반적으로 호날두의 나이쯤되면 심각한 폼저하를 겪거나 심할 경우 은퇴를 한 경우들도 많습니다.이번 시즌 전반기에 엄청나게 부진하면서 실제 많은 축구팬들이 호날두도 끝났다고 여겼지만 후반기에 살아나면서 이런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만 다음 시즌에 또 그럴거란 보장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페레스는 향후 몇년간 안정적으로 호날두 이후를 책임질 새로운 에이스가 필요합니다.사실 레알과 바르샤는 이미 넥스트 호날두,넥스트 메시를 이미 준비는 해놨었지요.바로 베일과 네이마르이고 모두가 아시다시피 둘 모두 실패했습니다.하지만 둘 모두 어느 정도 가능성을 보여줬던 것도 사실이고 이게 베일이 현재 그 정도 연봉을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우리팀의 차세대 에이스로 봤던거죠.


하지만 베일은 실패했고 이제 다른 차세대 에이스가 필요합니다.그리고 그게 네이마르죠.또한 이게 네이마르에겐 그 정도 연봉을 준다면서 호날두에겐 줄수 없는 이유입니다.페레스가 볼때 호날두는 이제 내리막인 선수이고 네이마르는 차후 몇년간 레알의 에이스 자리를 책임질 선수니까요.


메시와 비교해서 호날두에게 너무 하는거 아니냐고 하실수 있습니다.이유는 간단합니다.메시가 호날두보다 2살 어립니다.물론 선수들의 폼이란 예측 불가능하고 향후 몇년간 호날두가 페레스의 예상외로 메시와 계속 경쟁할수도 있습니다.허나 보편적 사례란 분명 존재하고 경영진의 입장에서 이는 무시할수 없는 요인입니다.


몇몇분들께선 레전드 대우를 안해준다고도 말씀하십니다.일반적으로 레전드 대우를 해주지 않았다고 하면 계약기간이 남았음에도 억지로 내보내려고 하거나 계약기간이 끝나가는데 재계약을 제시하지 않거나 혹은 연봉 삭감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호날두의 사례가 어디에 해당하나요?보드진은 억지로 호날두보고 나가라고 등떠밀고 있지도 않으며 호날두가 원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인상된 재계약까지 제시했습니다.레전드 대우를 안해줬다고 하기엔 뭔가 애매합니다.


반면 호날두의 입장은?호날두의 입장도 단순합니다.본인이 5년간 4번의 챔스 우승을 캐리했고 향후 몇년간은 탑클래스의 폼을 보여줄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는거죠.그리고 여기에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말의 해답이 있고 네이마르의 영입을 꺼려하는 이유가 있습니다.본인은 앞으로도 레알의 에이스가 될수 있는데 페레스는 네이마르를 영입해 새로운 에이스로 만드려고 하며 본인을 지는 해 취급한다는거죠.비록 4강 2차전-결승전에선 부진하긴 했지만 이번 시즌 챔스를 사실상 캐리하며 건재함을 충분히 과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그리고 호날두 입장에선 몇몇 분들 말씀대로 내가 그동안 이 클럽에 공헌한게 얼마인데 라는 생각 충분히 가질수 있다고 봅니다.


결국 현재의 문제는 페레스가 호날두를 호날두가 본인을 어떻게 보고 있느냐에 달려있고 재계약 합의는 쉽게 이루어질거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설사 네이마르가 올 여름오지 않더라도 말이죠.


그럼 결국 호날두의 이적이냐?하면 개인적으론 또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현시점까지의 상황만 보자면 호날두에겐 애석하지만 호날두가 끝물이라고 보는 팀은 우리팀만이 아닌듯 합니다.챔스 결승 직후 호날두의 발언이 베일보다 쎘음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이적 루머들이 거의 나지 않는다는게 증거입니다.호날두는 단발성으로 맨유,PSG와 났던 적이 있지만 베일같은 경우는 맨유-바이에른 등과 여러차례 루머들이 났던 바가 있습니다.호날두를 영입하는데 들어가는 이적료와 현재 호날두가 요구하고 있는 연봉을 주며 다년간 계약하길 원하는 클럽들이 거의 없다는 말이죠.사실 호날두가 이적 가능한 구단 즉 호날두의 연봉이 감당 가능한 구단도 맨유와 PSG 밖엔 없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맨유는 같은 영연방출신인 베일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있고 PSG는 FFP때문에 작년에 영입한 네이마르,음바페를 지키기 급급합니다.그렇다고 호날두가 벌써 미국이나 중국으로 가는 것도 상상하기 힘들구요.


개인적인 예상으론 재계약이 결론이 어떻게 나든 최소 다음 시즌까진 호날두가 잔류할거라고 예상합니다만 이는 호날두에겐 나름 굴욕적인 시즌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모쪼록 양쪽 모두 행복할수 있는 결론이 나기만을 바랄 뿐이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4

arrow_upward [Radio Sagres 독점] 티테 감독에게 접촉한 레알 마드리드 arrow_downward BBC-해리 케인 2024년까지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