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솔직히 호날두가 욕먹는 걸 전혀 이해 못하겠네요

김주만 2018.05.29 00:21 조회 1,970 추천 21
호날두가 푸욜, 라울처럼 절대적인 충성심과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선수가 아닌 건 분명합니다.

호날두는 가끔씩 팀의 사기를 저해하고 분위기를 해칠 법한 말도 하지요.

그렇기에 레알팬들은 몇년간 저러한 행보가 결국 팀 성적에 해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을 해온 것은 충분히 공감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어떤가요.

호날두은 결국 세계 최고의 퍼포먼스를 몇년간 보여주며 우리팀을 챔스 3연패로 이끌었습니다.

물론 이건 호날두 혼자의 힘이 아니지요. 하지만 근 3년간 전세계에서 호날두는 압도적인 세계 최고의 활약을 펼쳤지요.


이런 선수가 시즌이 끝난 후 더 좋은 대우를 받기 위해 언플하는 게 그리 못마땅한가요?

이런 선수가 세계 최고의 모습 보여준 후, 더 나은 재계약 받으려고 노력하는 게 그리 비난받을 일인가요?



물론 타이밍 상의 문제도 있습니다.

하지만 호날두에게 그런 발언상의 약점이 있다는 건 이제쯤 다들 아는 바 아닌가요?

지금 10년간 호날두가 레알에 어떤 존재였는지는 망각하고 이 정도의 포용도 안 되는 건가요?



근 몇년간 압도적인 활약을 보인 선수가 현재 메시 절반, 베일과 비슷한 수준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왜 팬들 마음을 헤어리지 못하냐고 욕하기 전에

호날두가 근 10년간 레알에서 어떤 존재였는지 먼저 생각해보는게 어떨까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옆동네는 뎁스도 뎁스인데 그것보다 시즌운영을 이상하게 해요 arrow_downward 호날두라는 역대급 크랙이 레알에 있는것에 정말 감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