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칼치오폴리 최종 결과 및 개인적인 생각

G.Rivera 2006.07.15 15:11 조회 1,797
유벤투스 : 세리에B 강등, 승점 -30점 삭감, 2시즌 스쿠데토 박탈

라치오 : 세리에B 강등, 승점 -7점 삭감

피오렌티나 : 세리에B 강등, 승점 -12점 삭감

AC밀란 : 세리에A 잔류. 승점 -15점 삭감. 0607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 박탈

루치아노 모지(전 유벤투스 단장) - 5년간 축구계에서 퇴장
안토니오 지라우도(전 유벤투스 이사) - 5년간 축구계에서 퇴장
프랑코 카라로(전 이탈리아 축구협회 회장) - 4년 6개월간 퇴장
마시모 데 산치스(심판) - 4년 6개월간 퇴장
아드리아노 갈리아니(AC밀란 부구단주) - 1년간 축구계에서 퇴장
안드레아 델라 발레(피오렌티나 회장) - 4년간 퇴장
클라우디오 로리토(라치오 회장) - 3년간 퇴장



유벤투스: 세리에B냐 세리에C냐를 두고 저울질하다가 결국은 세리에B에 -30점으로 결정됬네요.
30점이라는 큰 페널티를 극복하지 못하고 0708 시즌에 세리에A로 올라오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제 생각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세리에C보다는 상황이 좋겠죠. 주식이라던가 그런게 있으니까요. 그리고 모지와 지라우도에 대해서는 축구계에서 영원히 추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치오: 팔라찌의 구형에서 승점 삭감만 완화된 처벌을 받았습니다. 경기 시작 전에 구단책임자와 축구협회 고위직 인사, 그리고 심판 배정자들이 연락을 취했다니 적당한 처벌인듯 하네요.

피오렌티나: 라치오와 마찬가지.

밀란: 유일하게 잔류했네요. 이번 징계에서 0506 승점 페널티 받기 전에 3위인 인테르와 12점 차이가 났으니 충분히 우승도 노릴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팔라찌가 명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고 매수한 것으로 지목된 경기에서도 별 문제가 없는 것 같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징계로 0506 시즌순위가 8위가 되면서 유에파컵도 나갈수 없게 됬지만, 파르마의 재정상 문제로 유에파컵에 나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종합: 개인적으로 약간 의아한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이미 판결은 났습니다. 4팀 모두 항소할 수 있지만 20일(25일일수도;)까지 유럽대회에 나가는 팀이 확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을듯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

arrow_upward 알럽사커 쿨쿨zz 이 너마 아시는분?(레알까 -_-) arrow_downward 반니 이야기가 급물살을 타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