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아- 아르헨

BEST-ZIDANE 2006.07.01 03:12 조회 1,540
경기를 잘 운영했던 아르헨의 패배 원인은
페케르만의 이상한 교체과 No.1 골키퍼 아본단지에리의 부상
이 두가지가 가장 큰듯싶네요.

페케르만 일단 이해가 안되는게.. 아본다지에리가 부상을 당해서 프랑코랑 교체를 했고 예상치 못했던 교체였음이 분명한데 1분 후, 리켈메를 뺐다는 점.. 그 전까지도 아르헨이 충분히 공격적으로 나가면서도 독일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었죠. 선제골 넣고 독일이 몰아 붙일 때도 잘 막아내었고.. 1:0이란 안심할 수 없는 스코어에서 그것도 홈팀인 독일을 상대로 아르헨 전술의 핵 리켈메를 아웃시키며 지키기는 약간 미스가 있었네요..

메시의 투입의 투입이 있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근데 크루즈의 투입은 충분히 일리있다고 봅니다. 장신의 독일 수비진을 상대로 크레스포-테베즈 빅and스몰 조합으로 갔었는데 매우 잘해주던 테베즈를 빼기엔 아깝고 장신 독일 수비진을 상대로 크레스포를 빼고 메시를 넣자니 두 선수 모두 작기에 크루즈를 넣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본단지에리의 부상... 독일의 레만과 아르헨의 프랑코를 비교하기엔 레만이 너무 앞서죠. 승부차기에서 아본단지에리가 할 수 있었더라면 결과가 바꿨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랑코도 충분히 좋은 골키퍼이지만 A매치 경험도 적고 개인적으로 안정감도 떨어진다고 생각.. 이 부분은 결코 실력이나 전술과는 상관없었던 부분이라 가장 아쉬운 대목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MVP는 골키퍼 아본단지에리를 아웃시키고 동점골을 넣은 클로제인듯 ;;ㅋㅋ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중계글] 이탈리아 - 우크라이나 arrow_downward 클로제..득점왕에 가장가깝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