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2005 세계 청소년대회에서 후안프란...

Butragueño 2006.05.03 17:10 조회 2,176
지금 2005 세계 청소년대회 때 스페인 경기 중에서 안봤던 아르헨티나 전을 보고 있는데...
후안프란 확실히 잘하네요.. 뭐 다른 경기에 비해서 컨디션은 좋은건 아니였지만, 장점들이 눈에 꽤나 띄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바로 스피드... 잔재주 부리는 스타일은 아니고, 수비수에게 접근하다가 타이밍 잡고 방향 꺾어서 재끼는 스타일인데 스피드가 굉장히 빠르다 보니 수비수들이 상당히 많이 당하더군요. 그리고 키도 적절하고, 자세도 안정되어있다 보니 몸싸움에서도 밀리지 않구요.
또 눈에 띄는 것은 움직임.. 후안프란은 상당히 활발히 움직입니다. 미드필더진에서 누가 볼을 잡으면 바로바로 공간으로 침투.. 이 부분은 호아킨, 크리호돈보다 더 나은 부분이라고 볼 수 있을 것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눈에 띄는 부분은 센스있는 패스연결.. 윙백에게 순간적으로 찔러주는 모습이나, 중앙으로 돌진하면서 양쪽으로 벌려주는 모습이 상당히 괜찮네요. 하여튼 경기를 보면서 날렵한 피구를 보는 듯 했습니다(실력이 아니라 하는 스타일이)

다만 개선되야할 점이라고 본다면 단순한 페인팅... 후안프란은 거의 페인팅이 없습니다. 그저 스피드, 그리고 순간적인 방향전환으로만 수비수를 재끼는.. 뭐 청대레벨에서는 그게 통할지는 모르겠지만 성인팀에서는 적절한 잔재주가 필요하죠.  그리고 드리블이 좀 긴 감이 있고, 크로스가 정확한편은 아니더군요.

요즘 호아킨이니 크리호돈이니 팬들사이에서 영입해라 말이 많지만, 베컴과 후안프란.. 이 두명의 자원으로 내년시즌 오른쪽을 꾸려보는것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안프란은 확실히 떡잎은 아주 푸른 선수거든요. 옆동네 바르셀로나가 이니에스타라든가 샤비, 푸욜, 세스크 같은 인재들을 쏟아냈듯 우리도 포스트지단, 포스트피구등을 멀리서 찾을게 아니라 86년생 스페니쉬 지단 후라도, 85년생 스페니쉬 피구 후안프란 소리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선수들 키워봤으면 좋겠네요.ㅋㅋ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미국 대표팀: 독일 월드컵 명단 arrow_downward 시망 사브로사가 꼽은 같이 뛰고 싶은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