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레알 팬은 바르싸를 좋아할 수 없다??

정견 2006.02.20 00:13 조회 2,663
밑에 님의 글을 보고 갑자기 유럽 축구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 저는 바르싸를 좋아합니다. 90년대 후반 히바우도-클루이-피구의 환상 쓰리 톱을 보며 사실 부러워했던 적도 많았고 그래서 그 피구가 넘어 올 때 기뻐서 어쩔 줄 몰라 했었기도 합니다.

마드리드와 바르싸는 여기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시겠지만 세계 최고의 라이벌 클럽입니다. 단순한 지역 간의 라이벌이 아니라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으로도 넘을 수 없는 깊은 골이 있는 라이벌입니다. 까스띠야와 까딸루냐 사람들에게는 서로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적일 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지구 반대편에 살고있는 우리가 그들과 똑같은 태도를 보여야 하나요?

우리가 유럽축구를 보고 좋아하는 이유는 그들처럼 '당연히 그래야하므로'가 아니라 그저 멋진 선수들과 그들의 멋진 플레이와 멋진 전술을 보고, 즐기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가 까스띠야의 일원이 되서 그들의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푸투에서 가장 꼴보기 싫은 바르싸 팬의 유형이 자기가 무슨 까딸루냐 투사인양 레알을 독재자의 무리로 매도하는 부류입니다. '니 에미애비가 까딸루냐 태생이니?'라고 묻고 싶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지만 워낙에 소심한지라 아이디 짤릴까봐 매번 참고 있습니다--;;)

암튼 저는 바르싸를 좋아합니다. 아니, 스페인 축구를 좋아하고 라 리가를 좋아합니다. 스페인 축구를 좋아하기에 딩요의 매직과 메씨의 돌파와 뿌욜의 수비와 에투의 슛과(이놈은 입만 꿰매면 괜찮을 텐데...) 싸비의 패스를 좋아합니다.

레알을 좋아해서 스페인을 좋아하게 되었고, 스페인을 좋아해서 라 리가를 좋아하게 되었고, 라 리가를 좋아해서 바르싸와 발렌시아, 베띠스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레알 팬은 바르싸를 좋아하면 안됩니까?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7

arrow_upward pplive 축구중계 정보.. arrow_downward 엘게라는 ; 부상인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