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카펠로의 자취

BEST-ZIDANE 2007.08.26 16:51 조회 1,918
'지난 시즌 후반기 정신력이 지속된다면 못할 것이 없다'

라울이 이번 시즌이 시작하기 전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그리고 그 지난 시즌 엄청난 정신력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은 선수들의 열정도 있지만 카펠로의 지난 시즌 가장 큰 업적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카펠로가 팀을 맡기 전, 즉 레알의 무관시절. 선수들에게 정신력을 찾기란 상당히 어려웠고 한 골을 먼저 실점하면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죠. 아무리 멤버가 좋았어도 우승하지 못한 이유 중 하나가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카펠로 부임 이후에는 늘 주전을 보장 받던 갈락티코들 조차도 주전 경쟁을 치열하게 해야했고 자존심 강한 선수들은 권위적인 감독과 많은 문제를 낳았습니다. ( 개인적으로 카펠로를 지지하긴 했지만 레알은 권위적 감독보단 덕장 스타일의 감독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걱정이 안됬던건 아닙니다. )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선수들은 점차 감독을 따르기 시작했고 카펠로는 팀이 하나로 뭉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팀이 하나로 뭉치니 당연히 팀을 위한 정신력도 상승하게 했고 끝까지 상대를 괴롭혀 쉽게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레알극장' 이란 말도 생겨나게 했습니다.

하지만 어이없게도 우승을 이루어낸 카펠로가 짤리게 되고 슈스터가 부임했습니다. 제가 슈스터가 감독이 되는 것에 너무나 부정적이었던건 카펠로가 나감으로써 다시 선수들의 정신력이 헤이해질까봐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마드리드 더비전을 보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비록 경기 후반 조금과 하이라이트를 본 것이 다지만 ) 경기 초반부터 한 골을 먹히고 시작했는데도 선수들은 전혀 스코어에 동요하지 않고 우리 스타일대로 경기를 풀어나가주며 역전을 해버리는 멋진 경기를 만들어냈으니 말입니다. 아직 1R가 끝난 상태라 너무 성급한 판단이 아닌가하지만 전 지금 올시즌이 너무 기대가 되네요 ㅎㅎ

마드리드의 정신력 회복의 일등 공신이 카펠로라고 절대적으로 믿고있는 무한 카펠로교의 신도로써 카펠로 감독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PS 1. 지난 시즌부터 폼이 다시 살아날 조짐을 보여주기 시작한 카피딴님은 올 시즌 제대로 부활인가요? ㅋㅋㅋ 확실히 최전방에서 뛰면 여전히 위협적이네요 ㅋㅋ

PS 2. 레알 이적생들에게 적응기란 필요없나봐요. 페페는 완전 벽모드이고 라모스처럼 약간 비싸게 산 느낌이 있지만 후에는 이적료가 전혀 아깝지 않을만큼의 활약을 보여줄 것 같아서 기대 ㅋㅋ 슈니도 슈페르코파 전 끝나고 까인게 충격이 컸는지 경기력이 상당해 졌고 드렌테야 뭐 영입에 부정적이였던 제가 부끄러움 ㅋㅋㅋ 메첼더도 안정적이었던거 같고 이제 로벤과 에인세만 폭발해준다면 제대로 ㄷㄷㄷ인 마드리드가 될듯.

PS 3. 라모스 얘는 도대체 뭔가여; 미칠듯한 점프력과 위치선정력 거기다가 이젠 택배 크로스까지 장착 중이신가? ㅋㅋㅋ 미래 까피탄으로 밀어줄께요 ㅋㅋㅋㅋㅋ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가만히 내둘수없는 놈들. arrow_downward 오늘 구티의 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