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07/08 엘 클라시코, 절대 두렵지만은 않다

초딩요 2007.07.11 23:16 조회 1,984
예상 베스트 라입업
(현재까지 확정된 선수들로만 라인업 했습니다. 뭐 로벤,세스크가 추가된다면 더욱더 ㅎㄷㄷ)
------------------발데신--------------------
---------까삐딴파마----메디컬탈락파마-------
잠브로타--------반니스텔루이----------아비달
호빙요-------------라울---------------이과인
---------동생투레-----------인혜-------------
----------구티-------------디아라-----------
-----------------당나귕요--------------------
리오랄혀씨-------------------------------침퉤
시싱요-------------닭리----------------라모스
---------칸나바로----------페페--------------
------------------카시야스-------------------

*언제까지나 제 관점에 의해서 쓰여졌다는걸 알려드립니다.

바르카는 이번시장에서 앙리영입, 아비달영입, 투레영입, 밀리토 영입으로 엄청난 전력강화를 했습니다. 솔직히 안무섭다고 하면 거짓말이나, 저는 오히려 06/07때보다 덜 무서울것이라는 평입니다.

1. 수비
레알마드리드 >바르카
먼저 바르카 수비라인부터 집어보자면, 바르카의 두명의 중앙 센터백은 키가 채 180도
되지 않습니다. 이점은 우리가 잘만 활용한다면 가장많은 득점을 기대할수있는 부분입니다.
셋트피스 상황시 바르카진영에  라모스, 페페, 메첼더, 반니스텔루이, 라울이 투입됬을시
이걸 커버할수있는 바르카 선수라곤 2명의 180cm가 넘는 선수 야야투레,아비달 밖에 없습니다.
아마 이걸 잘 이용해야할듯 싶습니다.
더군다나 우리의 반니는 188cm입니다. 인플레이 상황에서도 사이드 침투후 크로스같은 고공플레이를 할 시에는 바르카에게는 엄청난 취약점이 되겠죠.

그리고 레알마드리드의 수비라인.
시싱요(누가될지는 모르겠음)-칸나바로-페페-라모스라인.
정말 적절한 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칸나바로는 작은키지만, 과격한 테클과 좋은위치 선정등으로
수비를 잘해줍니다. 06/07 클래식더비 홈경기 칸나바로 평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워낙 ㅎㄷㄷ입니다.
특히나 칸나바로는 2006 월드컵때, 잠브로타와 함께 앙리를 완전 묻은 이력이 있습니다.
전 칸나바로가 있어서 앙리는 무섭지 않습니다.
또한 페페.. 187cm의 장신수비수로서 제공권도 좋고 스피드도 빠르고, 커맨더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고공플레이를 잘 하지 않는 바르카라 제공권 문제는 없겠는데, 앙리의 드리블돌파시 약간 두렵기도합니다. 허나, 스피드가 있는 선수라 정평나있으니 잘 해주거라 봅니다.
라모스.. 포메이션상으로 에투를 막게 되어있는데, 라모스는 워낙 성장이 빠르고 또한 레알의 보물이기 때문에 에투 잘 막아줄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문제는 왼쪽의 메시 입니다. 현재 마드리드에는 안전한 왼쪽사이드백이 없습니다.
M.토레스는 바르카 원정경기에서 위치선정에 문제점을 드러냈고, 마르셀로는 아직 라리가 경험부족으로 많이 부족한 모습입니다. 만약 이번여름시장에서 왼쪽사이드백 영입을 안하게 된다면 아마 시싱요가 왼쪽 사이드백으로 출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마 팀내에서 왼쪽을 잘 맡아줄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시싱요가 나온다면 시싱요 특유의 빠른스피드로 메시의 드리블을 차단해야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미드필더
레알마드리드≥바르카
먼저 바르카부터 집어본다면, 아마 레알전에 REHM 모두를 기용할시에 미드필더진에는
--------당나구-------
-싸비or인혜-----투레-
가 포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이부분에서 바로 문제점이 생깁니다.
당나구의 06/07 시즌 폼을보면 활동량이 대폭 줄었고, 수비가담이라곤 "수비가담?그게뭐야"
이런식입니다. 그럼 남는 수비 미들은 싸비, 투레인데 싸비는 사실 수비쪽에 치중되었다기 보다는 공격을 풀어나가는 쪽이라 수비가담에 많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럼 남는 홀딩이라곤 투레뿐인데 투레는 아직 검증도 덜된 선수고 라리가 데뷔라서 큰 활약은 못해줄듯 싶습니다.
제 개인적 견해로는 06/07때의
------샤비---------데코--------
-----------마르케즈------------
가 더 위력적일것이라는 평입니다.
그동안 바르카의 무서웠던 점은 바로 샤비 데코에게서 뿌려지는 패스에 REM의 공격이었는데
REHM이 된다면 샤비,데코중 한명이 빠지게되서 그 위력이 더 약화될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반면 레알마드리드는 라울이 공격쪽에 더 편중된 공격미들+쉐도우로 뛰고 구티는 중앙에서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디아라는 홀딩역할을 맡을듯 싶습니다.
---------라울----------
----구티------디아라---
이렇게.. 슈스터 감독은 이미 언론을 통해 수비형미드필더2명을 놓는 수비적인 전술은 사용하지 않겠다라는 포부를 내놓았습니다. 그럼 사실상 구티는 수비형미들에 가깝다니 보다는 좀더 위로 올라와서
---------라울----------
-----구티--------------
------------디아라-----
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라인은 이미 06/07 호흡을 맞춘라인이라 더이상 호흡을 맞출 필요도 없고
바르카보다 미드필더의 활동량이 훨씬더 ㅎㄷㄷ 합니다. 라울은 말할것도 없고, 디아라, 구티. 물론 구티는 "그날"이어야 겠지만요.

3. 공격
레알마드리드 ≤ 바르카
순수 공격진들만 놓고 따진다면 바르카가 우리보다 우세하지 않나싶습니다.
사실 반니스텔루이는 폼이 떨어져가고 있는 추세이고 라울은 활동량을 많지만 예전의 폼을 찾지 못하고 있고, 이과인은 드리블센스나 무브먼트는 좋으나 골결정력이 따라주지 않고, 믿을수 있는건 그나마 코파에서 현재 6골을 몰아넣으며 득점선두에 있는 호빙요밖에 없습니다.
물론 전술의 조화가 이루어져 큰 임팩트를 가지고 올수 있다고 보지만,
사실상 에퉤-닭리-당나구-혀씨에 비하면 떨어지는건 받아들여야할 사실인것 같습니다.



흠.. 괜시리 바르카가 좋은영입만 쏙쏙해가고있는데, 우리 레알은 30M씩이나 주고 페페 데려오고있고.. (물론 페페의 활약도가 좋으면 전혀 아깝지 않지만요^^) 해서 은근피해의식이랄까? 그런걸로 인해서 글쓰게 됬네요.. 쓰고나니 스크롤 압박상당하네요.. 한국 : 사우디 보면서 쓴글이라 앞뒤가 잘 안맞을수도 있는데 양해구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결론은 HALA MADRID  이고 07/08 프리메라리가, 빅이어, 코파는 우리꺼라는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오피셜] 드디어 오나요...메첼더 영입확정... arrow_downward 페페曰 \"꿈은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