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살가도, 그의 파도타기의 열정을 Hala Madrid 가 취재해보았다.

라스 2007.01.05 14:13 조회 1,695 추천 1
조개잡이, 파도타기, 말과 자동차를 사랑하는 살가도...
그의 쉴지 모르는 성격은, 편안한 소파에 앉아 있는것을 거부하고 매일 매일을 새로운 경험과 함께 하기를 자극하며 살고 있다고 한다.
"나는 내성적이라기 보다 외향적인 사람이다. 또한 나를 아는 사람들에게 있어 좋은 친구이기도하다."
이것이 살가도가 자신을 소개하는 멘트다.
레알 마드리드의 오른쪽 윙백 살가도는 자신을 또한 자기 본성에 충실한 사람이라 밝히며, 덧붙여 말하길, "언제든 Vigo 어귀를 갈떄면 뭔가 굳세고 강력한것이 내 안에 자라고 있다고 느낍니다."
그의 모토는"live the best way you can without treading on anybody else." (남에게 해를 입히지 않은 한도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최고의 인생을 살자!) 이다.

축구경기장外 에서의 살가도는 어떤사람인가요?
다른 선수들도 이 질문에  대답을 해야하지만 제게 질문하셨으니 답을 해야겠네요, 전 그저 평범한 사람일뿐입니다. 두 아이를 갖게 되면서 저는 더욱더 가정적인 남자로 변해가는중이에요. 전 다른것들을 시도해보길 좋아해요, 여행, 영화 음악 감상... 제 자신을 강한 개성이 있는 사람이라 말해야겠어요, 그래서인지 가끔 나도모르게 편안함을 느끼면 화가나요 , 하지만 전 제 친구들에게 있어 좋은 친구이기도 합니다.

무인도에 가게 된다면 무엇을 갖고 갈것인지?
가족, 친구들 그리고 서핑 보드. 이들 외엔 별로 필요가 없어요.

||||
음, 서핑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군요...
네. 파도위를 타는것보다 더 힘든것은 다음 파도가 오기를 기다리는 시간 이에요. 바다 한가운데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자유를 느낄수 있어요. 아마도 바다와 대화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높은 파도를 기다리는 동안 보드위에 누워 편안함을 즐기고...
바다 가까이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이 기분을 알거에요.  





달리 말하자면, 당신과 바다사이의 화학작용이 있군요.
바다가 저를 불러요. 가족을 제외하면, 제가 가장 그리워하는것이에요. 바다와 가까이 생활하지 못하는것이 아쉬워요. 작은 파도를 탈떄 -작은 파도라고 말할게요 왜냐면 아직 서핑을 배우는중이거든요- 갑자기 아드레날린이 솓구치는듯한 느낌을 받아요.

어디에서 파도타기를 하고 싶은지?
많은 곳들: 하와이, Faulklands, 오스트리아, 남 아프리카... 한번 Faulklands 와 저같은 서퍼 중수들이 있는 다른 곳들을 가보고 싶어요. 훌륭한 서퍼로 거듭나기엔 시간이 부족하군요 (웃음:낄낄)


바다에 대한 열정에 대해서 말을했군요. 당신은 정말 "Vigo"해(
海)의 정신을 받은 아들인가요?

비고해에 대해 이야기 한다는것은 이 고장에서 나고 자란 모든이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존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해도 좋습니다. 비고해는 이 도시를 너무 아름답게 승화시켜주죠. 아침에 일어나서 서핑을 즐기는 기분은 정말 환상적이라고밖에 표현할수가 없어요. 제 마음속에서는 언제나 비고에서 여행을 하고 있죠. 비고를 마주보면 뭔가 특별한 감정이 들곤 합니다. 그 느낌이 너무 그리워요.

그곳에서 조개잡이를 해봤는지?
그럼요. 어릴적엔 조개들을 잡아왔어요. 거위 조개만을 노려왔어요, 상당히 쉽게 잡을수 있었거든요.
조개들이 파도가 부딧치는 바위에서만 발견되기에 조개잡이를 생업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하루하루를 목숨을 걸고 살고 있어요. 힘든일이에요. 어쩃든 저와 제 가족은 피크닉을 갈떄마다 조개들을 잡아왔어요.


해산물 만한것이 없군요. 그렇죠?
아아! 해산물 만한 음식은 없어요! spider crab (스파이더 크랩:게) 는 정말 엄청나요. 이 음식 제조의 핵심은 불 조절이에요. 거위 조개도 마찬가지에요. 너무 부드럽거나 타게되면 먹을수 없게되죠. 적당량의 소금또한 중요합니다.

서프, 자동차, 말... 당신의 삶이 상당히 활동적이라 말해도 될런지?
전 활동적인 삶을 좋아해요.모든 문화로부터 많은것을 배울수 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장소나 매순간 말이죠. 항상 새로운것을 보고 느끼려고 노렵합니다; 그것이 바로 저의 관심사죠. 우리는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 제공할수 있는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해낼수 있어요. 이런방식으로, 많은 것들을 발견할수 있어요, 아니면 전에 시도했거나 배우려고 하던것을 다른면으로 생각을 할수 있죠. 예를들어, 전에는 서핑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지금은 경험과 서퍼들사이에서의 연대감으로 서핑에대해 알기 시작했어요. 전 여행을 사랑하고 다른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다는것을 배우는것을 좋아해요. 무언가 새로운것을 발견한다는 것을 좋아해요.


다음 질문으로, 어떻게 차를 고릅니까?
늙어 갈수록 사람의 입맛은 바뀌어갑니다. 처음 전 빨리 달리는 스포츠카를 좋아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좀더 엘레강트하고 편안한 스포츠카를 선호해요. 좋은 차를 가지고 있다는 건 저를 기분 좋게 만들어줍니다. 왜냐면 좋은 녀석을 하나 갖고 있다는 특권이 있다고 믿게 하기 때문이죠. 자동차는 사회에서 더욱더 중요하게 자리를 잡게 되고 있고 사람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말에대해서 얘기 해봅시다. 말이 당신에게 어떤 뜻으로 보이는지?
말은 아름다움과 엘레강스를 표현해요. 지구상에 있는 가장 아름다운 동물들중 하나죠. 말의 세계는 매혹적이에요. 말의 세계에 입문한지 얼마 안됬지만, 수상경력이 있는 암말의 주인이 되었어요. 말은 제게 힘을줘요. 말들이 뛰는 모습을 보는것은 즐겁습니다.

돌아 봐서, 축구선수가 안되었다면 무엇을 했으면 좋겠는지?
뭐라 말할수 없어요, 인생은 경제적인 영향을 많이 받기 떄문이죠.
제 생각엔 비지니스 학위를 얻고 비지니스업에 종사하고 있는 제 친구처럼 되었겠죠. 
아마 지금처럼 쉴새없이 바지런떨고 또 서핑을 좀더 즐기고 있겠죠? (웃음). 일이 끝나고 난 후엔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해변을 거닐고 싶어요. 비고가 가진 훌륭한 점은 고된 일상생활에서 철저하게 탈피할수 있다는 점이죠. 이런 일상생활 속에서도 행복했을 겁니다.

||||
가장 좋아하는 책은 뭔가요
Mario Vargas Llosa씨가 쓴 La fiesta del chivo 이에요 . 이 책은 전 도미니카 공화국의 독재자였던 Trujillo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주 깊은 감명을 받았어요.   

일상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을때 듣는 음악은 뭔가요?
헤비메탈, 그리고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모두 좋습니다. 세상의 속박에서 탈출하고 싶을때면 Manolo García의 곡들을 듣겠죠.
U2 역시 제가 좋아하는 밴드중 하나 입니다.  


가장 나쁘다고 생각하는 악취미는 뭐라고 생각하세요?
전에는 차에대한 지나친 갈망이었지만 요즘엔 많이 시들해졌어요. 잘 모르겠네요. 음. 아마 요즘엔 조그마한 보트에서 왠종일 시간을 보내는 일 정도랄까.. 정말 나쁜 악취미는 사랑을 위해서라면 나의 인생까지 건다는 점일겁니다. 정말 황홀합니다.

어떤 역사적인 순간을 목격해보고 싶나요?

단연 로마제국의 멸망시대속에서 살아보고 싶을 겁니다. 저는 로마인에 대한 문학작품들을 좋아해요. 제 생각엔 아마도 스페인 문화의 80퍼센트 정도는 로마인의 문명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발명해낸 모든 것들은 저를 매료시키죠. 그들은 매우 지적인 사람들이었어요. 그토록 훌륭했던 로마 문명이 왜 멸망해야 했는지 자세히 알고 싶어요.

당신의 삶의 모토는?

"Live and let live," 또는 "live the best way you can without treading on anybody else." (남에게 해를 입히지 않은 한도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최고의 인생을 살자!)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남을 존중해주는 것이겠죠. 그것이 바로 최고의 삶의 모토입니다!



realmadrid.com

살가도님 잘 봐주셈 ㅋ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카를로스 부상, 마르셀로 선발출장? arrow_downward 레알은 홈에서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