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지단 “1월 공격 보강 없다, 선수 문제 아니야”

토티 2019.12.23 20:50 조회 2,459 추천 2

지네딘 지단 감독이 아틀레틱 빌바오(18R)전 직후 기자들 물음에 답했다. 슈팅 20개를 퍼붓고도 득점을 올리지 못해 승점 3점을 놓친 그는 공격 보강 가능성을 묻자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공격 보강 요청)안 한다. 절대 없다. 공격수 영입은 필요없다”고 밝히면서 “운이 없거나 자신감 부족 같은 문제가 아니다. 기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는 충분히 만들었다. 계속 노력해갈 것이다. 경기 후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 최선을 다하는게 중요하며 오늘처럼 득점이 안 될 때도 있다. 골대를 3번이나 맞췄다. 인내하고 침착해야 한다. 우리는 이 문제를 확실히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최근 3경기 동안 1득점에 그치면서 골 가뭄이 장기화 될 우려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한다. 그렇게 말할 수는 있지만 우리는 침착하다. 4~5개월 동안 잘해왔고 계속 이렇게 해야 한다”면서 “잘했고 결과가 나와야 했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속상하다. 이대로면 득점이 나왔어야 했다. 중요한 것은 경기에 100%를 쏟는 것인데 오늘 우리는 그 이상을 했다. 득점이 안 나왔을 뿐. 선수들을 비난할 수 없는 문제다”며 아쉬워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볼루다, 2021년 레알 마드리드 회장 선거 출마 선언 arrow_downward 하키미, 다시 베르나베우로 돌아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