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기업명은 안들어갈 것

Elliot Lee 2019.07.25 15:11 조회 2,470 추천 2

david hopkinson real madrid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레알 마드리드 글로벌 파트너쉽의 수장인 데이비드 홉킨스가 WORLD FOOTBALL SUMMIT과의 인터뷰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기업의 이름이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레알 마드리드는 그 특별한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구단에서 일한지 1여년정도 되었는데 구단을 다르게 만드는 이러한 가치들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하고 있나?
많이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배우고 있다. 오기 위해 준비하던 중 나는 구단의 가치를 집중적으로 다룬 스티브 맨디의 'THE REAL MADRID WAY'라는 책을 읽었다. 믿을 수 없는 힘과 매력을 찾게되었다. 그것이 내가 이곳에 오게된 이유이다. 나는 아직 배우는 중이다. 1년간 이러한 가치들의 중요성,탁월해지기 위한 헌신의 중요성, 우승에 대한 헌신, 최고의 모습을 보이기 위한 헌신, 그리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헌신을 이해하는데 열심히 노력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가치와 태도가 축구구단뿐만이 아니라 레알 마드리드에 일하는 사람들에게서도 보인다.


그러한 가치가 구단의 성장에 제한을 거는 경우도 있나? 뿌리깊게 박힌 가치와 전통이 브랜드 가치 성장에 분명한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는 제한이 있다고 보지 않는다. 사실은 완전히 새로운 기회를 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가치는 우리만 가지고 있는 것도 구단은 소시오 소유의 구단이다. 이 집단의 목적은 승리와 세계에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몇몇 스포츠 집단들은 부자들을 더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이 목적이다. 이곳에서 우리는 그러한 목적을 가지지 않는다. 현실과 우리의 말은 일치한다. 본질은 우리의 가치가 우리에게 매우 큰 매력을 준다.
 

새로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는 구단의 큰 프로젝트들 중 하나이다. 구장이 어떻게 구단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큰 변신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17년간의 이 구단의 역사를 본다면 큰 터닝포인트는 베르나베우의 건설이다. 구단의 역사에 새로운 성장의 장을 연 사건이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 그것과 같은 일을 하려고 한다. 나는 이번 프로젝트가 단순한 혁신이 아니라서 흥분된다. 새로운 건축이 필요한 확장된 형태의 혁신이고 시설에 진정한 현대화를 가져올 것이다. 이번 일은 이 구단의 긴 역사에 축이되는 사건이 될 것이다.


이전 직장에서는 스포츠 구단 구장명에 기업의 이름을 넣어 매우 큰 계약을 성사시킨 적이 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는 팬들에게 있어 거의 신성한 존재이다. 구장명을 언젠가는 바꿀 것인가?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그러한 것을 하고 있지 않다. 개인적 시각으로는 구장명을 바꾸지 않더라도 많은 수익의 기회가 있다고 본다. 기업의 이름을 넣는 것이 옳은 일인지 잘모르겠다. 사실 잘못된 일일 것이다. 몇몇 장소들은 너무 상징적이다. 우리도 그렇고 올드 트레포드, 메디슨 스퀘어 가든와 같은 곳은 기업의 이름으로 이익을 보는 것이 없다.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도 그 중 하나라고 믿는다. 


새로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가 새로운 파트너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
시설도 건물도 정말 중요하다. 세계의 상징적인 구단들을 생각할 때, 사람들은 매우 빠르게 그들의 홈경기가 어디서 하는지, 홈구장이 어딘지를 떠올리곤 한다. 이것은 세계가 우리를 바라보는 많은 시선과 우리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에 대해 바꾸어놓을 수 있는 기회이다. 그렇다. 유구한 전통과 단단한 기반,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건물이 될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Official] 다니 세바요스, 아스널 임대 arrow_downward [Medical Report] 아센시오, 전방 십자인대 파열로 8개월 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