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AS: 호날두의 이해할 수 없는 발언

gutti 2018.05.27 15:32 조회 4,455 추천 2
Ni plantilla ni club entendieron la reacción de Cristiano en Kiev

호날두의 폭탄발언으로 인해 키에프의 축제 분위기가 채 식기도 전에 레알 마드리드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 곳에서 보낸 시간은 멋졌다. 조만간 (거취에 대해) 답할 것"이라는 그의 발언은 그의 동료들도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시기에 맞지 않은 발언" 이라는 것이다.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는 즉각 반응했다. "레알 마드리드보다 더 나은 곳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호날두는 현재 그의 재계약에 대한 내용으로 페레스와 대립중이다. 그는 2016년 11월 세후 2200만유로의 연봉으로 재계약을 했지만 그 이후 메시의 재계약과 PSG와 네이마르의 연봉계약을 반영하여 클럽이 그의 대우를 더 높여주길 원하고 있다.

문제는 그의 발언이 왜 하필 지금이냐는 것이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가 기념비적인 역사를 쓴 순간을 퇴색시켰다.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비롯 최근 5년간 4회 우승이라는 그 어느팀도 넘보기 힘든 기록을 세웠다. 그 시기에 이런 발언을 한 것은 그 발언 자체보다 더 논란을 가중시킨다. 그의 불만은 이미 내부적으로는 잘 알려진 사안이며 최근 몇달간 이를 대처하는 과정에 있었으나 마드리디시모들에게 더 없이 특별한 오늘밤에 굳이 그의 불만을 이렇게 표출했어야 하느냐에 대한 물음에는 충분한 답이 되지 못한다.

호날두는 최소한 그의 불만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몇일은 기다려야 했다. 클럽의 회장과 동료 선수들은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이미 호날두의 발언은 축제의 밤동안 안주거리가 될만한 소재가 되어버렸지만 말이다.

우승 기념 축제는 5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달성한(바르셀로나가 클럽 역사상 달성한 챔피언스리그 타이틀 수와 동일한) 크랙의 발언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우승 기념 행사에서 선수들은 관중들과 소통하곤 한다. 과연 호날두가 이번에 마이크를 잡고 이야기를 할지 아니면 침묵으로 일관하며 논란을 가중시킬지는 두고 볼 일이다. 팬들은 문제의 해결을 원한다. 그 누구도 호날두 없는 마드리드를 상상하지 않는다. 과연 그도 그럴 것인가?


원문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7

arrow_upward EXODUS: 선수들과 감독의 거취문제 대두 arrow_downward 베일: 매 경기 뛰고파… 거취 고민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