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추가 영입은 불필요하다 外

토티 2017.08.26 21:03 조회 3,087 추천 1
Zidane en rueda de prensa

對 발렌시아
우리는 내일 경기에 임할 동기부여가 잘 돼있다. 상대는 잘 조직됐고 수비적으로 뛰어난 팀이다. 어려울 테지만 우리는 상대와 경기를 맞이할 마음가짐이 돼있다.

바란의 부상 경과?
선수는 뛰고 싶어하지만 우린 무리시키고 싶지 않다. 우리는 항상 모든 상황을 고려하며 내일 뛰는 것은 무리다. 혹 세르히오나 바예호가 못 나오더라도 선수의 건강이 우선이다. 근육 문제다. 바르셀로나와의 (수페르코파)1차전 이후 15일이 지났고 훈련과 휴식을 병행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무리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다.

수비수 영입
이미 네 명의 센터백을 가졌고 영입은 필요 없다. 또 지금 같은 상황이 시즌 중 다시 일어나리라곤 생각 안 한다. 카세미루와 마르코스도 센터백으로 뛸 수 있다. 내일까지 대책을 검토할 것이다.

호날두 연봉 인상 이슈에 대해
돈 문제는 내 일이 아니다. 이 자리에서 내일 경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으면 우리가 어떤 플레이를 할 지를 묻는 게 낫다(웃음). 그 문제는 내가 아닌 선수와 구단이 하는 일이다.

마드리드, 절대 1강?
아니다. 많은 걸 이뤄내고도 그 다음 경기에선 질 수 있는 것이 축구의 묘미다. 우리가 계속 잘해갈 것이라는 걸 증명해야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다. 정신력 유지가 안 되면 질 수 있다. 이 대회 트로피는 매 경기 승리해야 얻을 수 있다. 내일 좋은 경기를 하고 싶다.

이적시장 내 공격수 영입 가능성?
없다. 공격수는 이 이상 필요 없다. 지금 가진 선수들에 만족한다. 마요랄은 선수단 규모가 24명이나 되면서 한 번도 소집되지 못했지만, 나는 현재 그를 내 전력에 포함시키고 있다. 시즌은 길고 그가 필요할 때가 올 것이다. 그에겐 배우는 해가 될 것이고 기회가 갔을 때 잘 준비돼있어야 한다. 또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호날두가 없는 마드리드를 생각해본 적 있나?
없다. 크리스티아누는 여기 있고 떠나지 않을 것이다. 여기가 그의 팀이고 그의 도시다. 팀원 모두가 그와 함께 잘 지내고 있다.

선수단 몸상태가 연일 최고치를 찍는 듯 한데
지금의 몸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 몸상태가 좋고 나빠질 시기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무척 까다로운 시즌이 될 것이다. 지금 상태를 유지하면서 더 좋아지려고 노력하고자 한다. 육체적인 것 뿐 아니라 심리 상태도 마찬가지. 지금은 좋아도 다시 내려갈 수 있다. 나는 신체,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상태를 유지하길 바란다.

벤제마의 프랑스 대표팀 미발탁에 대한 견해는?
이 대답은 내가 아니라 프랑스 감독이 해야 할 일이다. 여러분 모두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하나인 카림에 대한 내 생각을 알고 있다. 그에게 내려진 제재는 과거의 일에 의한 것이다. 나는 이 이상 말할 수 없다. 카림은 뛰어난 선수고 모든 경기에서 그 능력을 보여준다.

바란, 회복은 언제쯤?
(A매치)휴식기를 활용해 회복에 최대한 집중할 계획이다. 시간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 통증이 남아있다. 내일 경기를 뛸 수는 있지만 무리시키지 않을 것이고 부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 모든 상황에 대처하고 있고 추후 경기 대비를 위해 팀에 남겨두려고 애쓰고 있다. 선수에게는 건강이 최우선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5

arrow_upward 발렌시아전 소집 명단 arrow_downward 요렌테-마요랄 잔류 결정… 전력 구성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