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2년 연속 결승진출은 선수들의 공이다

gutti 2017.05.11 10:51 조회 3,022 추천 6
Zidane: \

기분은?
“결승진출에 매우 행복하다. 모두의 공이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열심히 훈련한 선수들의 공이다. 이제 결승이다. 기쁘고 결승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있다. 2골을 실점하면서 어렵게 시작했으나 걱정할 필요는 없었다. 기회가 올 것이라는 걸 알았고 후반전에서는 이스코, 벤제마 등의 선수들이 매우 잘 해줬다. 더 많은 득점을 할 기회가 있었다.”

벤제마
“거기서 어떻게 빠져나간건지 모르겠다. 축구는 골이 전부가 아니다. 그는 득점을 할 수도 있지만 이런식으로 팀에 공헌할 수 있다. 이는 매우 중요하다. 경기후에 그에게 어떻게 돌파했냐고 물어봤더니 자기도 모른다고 했다. 그의 모습에 만족한다. 그에게는 이제 골이 필요하다. 
모든 선수들의 모습에 만족스럽다.”

벤제마에 대한 의심
“항상 이럴 것이다. 팬들로부터 뛰어난 선수라는 말을 듣기 위해 그는 특별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나도 알고 선수들도 알며 팬들도 그가 팀에게 중요한 선수라는 것을 안다. 사람들이 그들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은 그것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바꿀 수 없다. 그는 그가 어떻게 팀에 공헌해야 하는지 안다. 축구선수는 단순히 골만 넣는 것이 아니다.”

동기부여
“모든 선수들이 만족스러운지는 모르겠다. 분명 적게 뛴 선수들은 더 많이 뛰고 싶을 것이다. 이해한다. 결국 이는 감독이 짊어져야 할 문제다. 나는 모든 선수들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달고 산다. 선수단은 모두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들 다른 팀에서는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는 선수들이다. 모두들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 것은 전적으로 우리가 하는 일을 믿고 따르는 선수들의 공이다.”

경기분석
“카림, 크로스 그리고 이스코가 보여준 후반전 모습은 매우 좋았다. 힘든 경기가 될 것임을 알았다. 우리는 모든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매우 긴 여정이며 결승에 오르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를 2년 연속 해낸 것에 대해 기뻐해야 한다.”

유벤투스
“확실히 특별한 일이다. 내 경력에 매우 중요한 팀이며 그들이 내게 준 것을 잘 간직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 나는 레알 마드리드라는 내 인생의 클럽에 있다. 아름다운 결승전이 될 것이다.”

아틀레티코의 압박을 예측했는지
“그렇다. 그들이 매우 강하게 나올 것임을 알았다. 그리고 코너킥과 PK로 득점이 이어졌다. 우리는 이를 잘 제어하지 못했다. 힘든 경기가 될 것임을 알았고 또 침착하게 인내한다면 기회가 올 거라고 생각했다. 25분정도가 지나자 경기는 완전히 바뀌었다. 후반전에 우리는 우리의 경기력을 되찾았고 무엇보다 이스코가 2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의 실력으로 상대에게 치명타를 줄 수 있었다.”

이스코의 중요성
“오늘 전술에서 매우 중요했다. 전반전 막판 15분 정도부터 전술이 들어 맞았고 후반전은 우리가 압도했다. 이스코는 많은 것을 가능하게 했다. 모든 공격진들이 그랬지만 이스코는 특별했다. 그의 포지션이 상대를 괴롭혔다.”

결승에서 이스코를 벤치에 앉히는 것은 미친 짓 아닌가?
“많이 남았다. 한 주간 리그에서 3경기를 해야한다. 오늘 우리가 한 경기에 대해서 생각할 것이고 기뻐할 것이다. 그러나 내일은 일요일 경기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그 뒤에 어떻게 될지 보자.”

4년간 3회의 결승
“우리는 결승에서도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 매우 길고 힘든 여정이다. 유벤투스도 결승에 오를만 했다. 멋진 경기가 될 것이다. 2년 연속 결승진출은 모두의 노력 덕분이다.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우리는 3경기의 중요한 리그경기가 남아있으며 그 뒤에 결승에 대해 생각할 것이다.”

베일의 상태
“회복중이다. 결승까지는 아직 시간이 있다. 그가 결승 이전에 회복하길 바라며 경기에 뛰거나 우리와 함께하길 바란다.”

모드리치
“중요했다. 공을 가진 상황에서 대단한 침착성을 가지고 있다. 그가 온더볼 상황에서 절대 당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모두 안다. 그의 경험은 이스코나 크로스처럼 매우 중요한 요소였다. 선수들 모두가 잘했으며 모두가 칭찬받아야 한다.”

2년 연속 결승진출에 대한 지단의 공
“나는 이 클럽의 감독이며 이는 내 일을 잘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나는 이 선수단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지금까지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그렇기 때문에 이는 모두의 공이다. 내 공도 있으나 무엇보다 직접 경기장에서 뛰고 땀흘리며 싸우는 선수들의 공이 더 크다. 우리는 모두 기뻐할 수 있지만 아직 아무것도 우승하지 못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8

arrow_upward 카르바할, 결승 출전 목표로 가속 페달 arrow_downward 라모스, 챔피언스 리그 4강전 11경기 연속 선발 대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