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나폴리 전 기자회견

gutti 2017.03.07 20:47 조회 1,425 추천 9
Rueda de prensa de Zidane

지네딘 지단은 레알 마드리드가 8강 진출을 위해 싸울 나폴리와의 경기 전날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분위기
나는 이 곳의 분위기를 선수시절 경험했었고 단 한번도 쉬웠던 적이 없었다. 이 곳은 팬들이 매우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경기장이다. 나는 관중들이 압박하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이는 홈팀에게 만이 아니라 상대에게도 멋진 모습이다. 이는 추가적인 동기부여가 된다.
이것은 축구경기이고 우리는 11vs11로 싸운다. 경기장 분위기는 나폴리에게 매우 멋지겠지만 이런 뜨거운 분위기는 우리에게도 동기부여가 된다. 우리는 매우 동기부여가 되어있고 하나의 축구경기일 뿐이다. 두 팀 모두에게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경기의 개요
아무것도 바뀌지 않고 오직 필요한 건 우리가 가져야할 정신상태의 변화이다. 공격진에서 2명 혹은 3명이 경기한다고 하더라도 바뀌는 건 없다. 한 경기 이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런 경기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것은 경기에 임하는 태도이다.

팀의 상태
최근 경기에서 우리는 잘하지 못했다. 하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에 집중하겠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일 경기이며 우리는 매우 좋다.

나폴리의 공격
걱정하지 않는다. 우리는 대단한 선수들을 상대하는 것에 익숙하며 우리 역시 위대한 팀과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내일 좋은 경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폴리는 주말 원정 경기에서 좋은 경기를 했다. 더욱이 그 경기는 로마라는 까다로운 팀을 상대한 경기였다.
그들은 경기 초반에 강하게 몰아붙일 것이다. 그들은 득점이 필요하고 우리는 그것을 알고있다. 그들은 압박을 하거나, 역습을 하거나 두 가지 방면으로 경기할 수 있는 팀이다. 그들이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좋은 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리그와 챔스
우리는 두 대회에서 경쟁하고 있고 시즌이 끝날 때까지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고 싶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뛴다면 모든 대회에서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있다. 어느 것도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경기에서 이기고 싶고 내일도 마찬가지다."

BBC
누구든 의견을 낼 수 있다. 나는 지금 부상으로 빠져 있는 두 선수 이외에 모든 선수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만족한다. 그 둘을 제외하면 모두 이 곳에 있고 이에 만족한다. BBC를 기용하는 것에 대해 누구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내일 우리가 어떻게 경기에 나설 지 보게 될 것이다.

역습에 의한 골
그것이 축구다.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걱정하지 않는다.

감독으로 산 파올로에 방문
인생이 다 그런거고 그래서 아름답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이 곳에 오기까지 열심히 노력했다. 산 파올로의 멋진 분위기와 함께 이런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에 기쁘다.

계획
우리의 경기를 해야한다. 우리의 경기라 함은 축구를 하고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경기의 특정 시점에 대해서는 따로 관리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어려움에 처할테지만 이에 준비되어 있다. 챔스는 특별한 동기부여다. 우리가 가진 이 동기를 내일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

경기 초반의 중요성
1차전에서 우리는 뒤를 돌아보지 않고 압박했고 그들은 득점을 했다. 그 후에도 우리는 계속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했고 결국 더 많은 골을 득점했다. 내일도 초반이 중요하겠지만 그 외에도 마찬가지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7

arrow_upward 페레스, 나폴리 도착 arrow_downward 마르셀루, 라 리가 수비수 도움부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