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기자회견 (+ 소집 명단)

토티 2016.11.18 22:41 조회 3,166 추천 2


전반적인 팀 분위기는 어떤가?
좋다. A매치 이후 회복해야 하는 선수들이 몇몇 있지만, 잘 준비했고 모두들 집중하고 있다. 중요한 경기다. 준비할 시간은 짧았지만 문제 없다.


벤제마의 현재 상태는? 내일 출전은 가능한 건가?
명단에 들 것이다. 좋아졌고, 출전 여부는 내일 지켜볼 것이다. 명단에 든다는 건 선발 출전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모라타의 부상은 갑작스럽다. 본인도 예상 못했을텐데
흔한 일이고 누구도 비난할 수 없는 문제다. 물론 우리로서는 진절머리가 날 정도로 짜증나는 것이 사실이지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지금은 잘 회복해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우리 모두가 바랄 뿐이다. 내가 의사가 아니니 자세한 건 모르지만, 대표팀 스태프들은 모두 일류 프로들이다. 지금 상황에서 우리는 인내해야 한다.


상황이 상황인 만큼, 내일은 전술 수정이 불가피하지 않나?
전술은 언제나 바뀔 수 있다. 카림의 출전 여부와도 관계 없이 말이다. 대신 철학은 하나다. 아주 강한 상대와의 어려운 경기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것이고, 이는 바뀌지 않는다. 선수는 몇몇 바뀔 수도 있지만 목표와 철학은 그대로다.


카세미루의 출전은 결국 불발됐다고
맞다. 대신 세르히오는 일주일 동안 우리와 함께 잘 훈련했고, 내일 출전을 검토할 것이다.


카세미루에 크로스까지 빠진 상황에서 피보테 자리에는 누가 들어가나?
내일 알 수 있을 것이다.


지난 아틀레티코전 패배로 교훈을 얻은 것이 있는지
우린 늘 상대를 분석하고 대비한다. 하지만 상대도 우리를 잘 알고 있다. 양 측 모두가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 수준 높은 경기다. 아틀레티코전이 마지막 리가 패배라고? 상기시켜줘서 고맙다. 패배는 늘 상처가 된다. 하지만 난 그 경기가 아닌 내일 경기를 생각하며, 좋은 경기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승리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 시점에 라모스의 복귀는 당신에게 큰 위안이 될 듯 한데
주장이자 그 중요성을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에게 필수적인 존재다. 무척 기쁘다. 경기장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좋은 선수이자, 또 좋은 친구이기도 하다.


그와의 첫 만남이 기억나나?
서로 머리카락이 지금보다 많을 때였다(일동 웃음).


이스코는 대표팀에서의 활약과 함께 좋은 분위기로 돌아왔다.
좋다. 그런 그의 모습을 볼 때마다 기쁘다. 그는 대표팀에서 자신의 중요성을 재차 입증하는 활약을 보였다. 이제 중요한 건 우리 팀에서의 플레이다.


비센테 칼데론
멋진 팬들이 메우는 훌륭한 구장이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은 이런 원정 경기에 익숙하다. 어려울 테지만 우린 준비됐다. 지금 내 머릿속에는 킥오프부터 마지막까지 100%를 쏟는 것 뿐이다.


2013년 이후 비센테 칼데론에서 승리가 없다.
내일은 다른 경기다. 50대 50의 승부다. 시작부터 끝까지 아주 어려운 경기일 것이다. 하지만 우린 이런 경기에 익숙하다. 내일은 그 정도가 조금 더 클 수도 있다.


크리스티아누의 어깨가 무거울텐데
그가 발산하는 에너지는 팀 전체를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그러한 기운이 앞으로도 팀에 지속되길 바란다.


對 시메오네
그들은 매 시즌 무섭게 발전해왔다. 시메오네는 최고의 감독이며, 아틀레티코에 간 이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걸 변화시켜 엄청난 일들을 해냈다. 계속 발전하는 팀이다. 흔히들 아틀레티코를 수비만 하는 팀이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그 이상을 보여준다. 우리로서도 멋진 경기가 될 것이다.


엔리케는 둘 다 패배하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맞는 말이다. 그들 입장에서 그것이 최선이다. 나 역시 아틀레티코와 바르셀로나가 붙는다면 똑같이 생각할 것이다. 당연하다.


하지만 벤제마는 아직 몸 상태가 100%가 아니라는 설이 무성하다. 정말 문제 없이 출전이 가능한 건가?
훈련은 우리와 계속 함께 해왔지만 출전 여부는 내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즈만은 데르비에 딱 맞게 복귀했는데
좋은 일이다. 나는 절대 상대 팀에 부상 선수가 뛰는 걸 원치 않는다. 그는 아틀레티코의 핵심이고 무사히 돌아왔다니 기쁘다. 우리 역시 그를 경계할 것이다. 물론 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19일 20시 45분(국내시각 20일 04시 45분)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리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리가 12라운드 경기에 나설 20인 명단이 발표되었다.

CONVOCATORIA DEL REAL MADRID:
Porteros: Keylor Navas, Casilla y Rubén Yáñez.
Defensas: Carvajal, Ramos, Varane, Nacho, Marcelo, Coentrão y Danilo.
Centrocampistas: James, Kovacic, Modric, Asensio e Isco.
Delanteros: Cristiano Ronaldo, Benzema, Bale, Lucas Vázquez y Mariano.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5

arrow_upward 스포르팅 리스본전 소집 명단 arrow_downward [Medical Report] 모라타, 햄스트링 부상으로 1개월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