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호날두, 페페: 유로 2016 우승

Ruud Moon 2016.07.11 20:58 조회 1,919 추천 4
Portugal - Francia

페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유로2016 결승전에서 에데르의 후반 연장전 109분 득점으로 프랑스를 물리치면서, 포르투갈 역사상 처음으로 유러피언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선수가 되었다.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의 전반전은 득점이 없었다. 프랑스가 여러 번 좋은 기회를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경기의 초점은 프랑스 선수 파예에 의해 전반전 25분경 경기장을 떠나야만 했던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에게 집중되었다.

후반전은 전반전에 비해 더 격렬했다. 양팀은 득점 기회를 가졌지만, 골 결정력과 정확성의 부족 그리고 양팀 골키퍼의 엄청난 선방으로 득점기회를 놓쳤다. 후반 90분이 지나고 추가시간에 있었던 프랑스 공격수 지냑의 슛은 포르투갈의 골대를 맞추고 튀어나왔다.

경기를 결정지은 에데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페페는 유러피언 챔피언십에서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는데 연장전까지 기다려야만 했다. 게레이로는 연장전 전반 108분경 프리킥으로 프랑스 진영의 골대를 맞췄고, 이후 에데르는 골에어리어 바깥에서 엄청난 슈팅을 통해 결승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포르투갈은 국가 역사상 첫 유러피언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파리의 밤 하늘에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페페: 결승전 최고의 선수
레알 마드리드의 중앙 수비수는 경기 최고 수훈선수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그의 완벽한 수비력은 120분동안 포르투갈의 실점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 레알 마드리드의 중앙 수비수는 유러피언 챔피언십의 꿈을 가능한 최고의 경우의 수로 이뤄냈다.

MATCH INFO:
1- Portugal: Rui Patricio, Cédric, Pepe, Fonte, Guerreiro, William Carvalho, Joao Mario, Adrien Silva (Moutinho, 66’), Renato Sanches (Éder, 79’), Nani and Cristiano Ronaldo (Quaresma, 25’).
0- Francia: Lloris, Sagna, Koscielny, Umtiti, Evra, Matuidi, Pogba, Sissoko (Martial, 113’), Payet (Coman, 58’), Griezmann and Giroud (Gignac, 78’).

Goals:
1-0 (min. 109): Éder.

원문 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페페, 유로 2016 결승전 MOM arrow_downward 볼프스부르크, 마요랄 영입 적극 추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