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지단: 헤타페전 기자회견 (+ 소집 명단)

토티 2016.04.15 22:57 조회 2,719 추천 2


4강 대진이 확정됐는데
오늘 발표된 대진이 당신들에게 기사거리인 건 알겠지만, 이와 관련한 수십가지 질문에 내가 모두 답하지는 않을 것이다. 중요한 건 내일 경기다.


좋은 대진이라는 평이 많은데
준결승이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고, 딱 한 가지 긍정적인 점이라면 2차전을 홈에서 치른다는 것이다. 아주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임은 분명하다. 


리가 우승 경쟁 가능성이 아직 남아있다고 보나?
단언할 수 없다. 우린 3위이고, 그러기 위해선 먼저 2위로 올라서야 한다. 내일 경기는 별로 좋아하는 유형의 경기가 아니다. 우리가 헤타페를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은 감독을 교체했고, 이는 우리에게 아주 힘든 경기를 예고한다.


對 헤타페
난 환경 변화를 크게 맞이한 팀과의 경기는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 그런 팀을 상대로 경기하는 건 쉽지 않다. 그들은 감독 교체를 단행했고, 그런 상황에서 선수들은 위기를 느끼고 더 열심히 뛴다. 우린 선두와 승점차를 13점에서 4점으로 줄였고, 이는 우리가 아직 가드를 내릴 때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최선을 다할 것이다.


벤제마의 유로 본선 출전이 좌절됐는데
이야기 나눴다.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싶진 않지만, 카림은 무척 실망하고 슬퍼했다. 그는 대표팀에 꼭 가고 싶어했고, 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는 대표팀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뛰어난 선수다. 이제 우리가 그에게 해야할 것은 더 많은 애정을 쏟는 것이다. 협회의 선택이 옳았는지 틀렸는지는 내가 판단하지 않을 것이다.


베히리스타인(맨체스터 시티 총괄)은 마드리드가 우세하다고 주장했는데
항상 많이들 그렇게 이야기하지만 신경은 크게 쓰지 않는다. 우린 4강 무대의 어려움, 그리고 시티의 경쟁력을 알고 있다. 언제나처럼 잘 준비해야 한다.


추첨과 관련해서 마드리드는 항상 쉬운 상대만 만난다는 의문을 제기하는 시각도 있다.
동의 못한다. 존중 없는 발언이다. 우리가 8강에서 만난 볼프스부르크에게 1차전에서 2-0으로 패했을 땐 어땠나. 우리가 쉬운 상대만 만난다는 건 있을 수 없다. 대진 추첨은 모두에게 열려있는 것이고, 우린 지금껏 강한 상대와 대적해왔다. 로마, 볼프스부르크, 맨체스터 시티 모두 강한 상대다.


최근 2경기 연속으로 승점차가 좁아졌는데
결과와 관계없이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 것이다. 다른 팀보다 우리 경기를 신경써야 한다. 우리의 승리가 우선이고, 경쟁 팀 결과는 그 이후에 생각할 문제다. 힘든 경기를 예상하고 잘 준비해야 한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탈락과 더불어 위기설에 직면했고, 반면 마드리드는 좋은 분위기속에 있다.
우리가 지금보다 높이 올라가려면 우릴 앞서고 있는 팀들의 결과에 의지해야 한다. 우린 잘하고 있고 좋은 몸상태를 바탕으로 모두가 시즌 막바지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지금까지의 결과에 아주 만족스럽다. 우리가 무언가를 성취하면 그건 모두가 합심해 이룬 결과다. 바르셀로나의 결과를 언급할 생각은 없다. 그보다 우리 팀에 집중하려 한다. 긴장을 풀지 말고 매 훈련과 경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내일 팀에 일부 변화가 있을까?
그렇다. 주중에 뛴 일부 선수들에 대해서는 로테이션을 계획하고 있고, 내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변화는 팀의 공익을 목표로 이루어진다.


호날두의 고공행진이 대단한데
항상 잘해왔다. 득점을 못하는 날도 있을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를 걱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늘 당연하게 득점을 해왔기 때문이다. 팀원 모두, 그리고 나 또한 기쁘게 생각한다. 그가 계속 지금의 상태로 계속 편안해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렇다면 내일은 휴식인가?
아니다. 뛸 것이다.


벤제마의 낙마와 더불에 프랑스 대표팀엔 세대교체 바람이 불고 있는데, 그리즈만이 그 핵심으로 꼽힌다.
아주 잘하고 있는 선수다. 꾸준히 대단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대표팀 입장에서도 좋은 흐름이다. 유로 대회는 단순 친선전이 아닌 아주 중요한 대회라는 걸 모두가 알고 있고, 선수들도 그에 따른 압박을 느낀다. 당연히 나 역시 또 한 명의 팬으로서 대표팀을 응원할 것이고, 그 중에서도 그리즈만이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16일 16시(국내시각 23시) 콜리세움 알폰소 페레스에서 열리는 헤타페와의 리가 33라운드 경기에 나설 19인의 선수 명단이 발표되었다.

CONVOCATORIA DEL REAL MADRID:
Porteros: Keylor Navas, Casilla y Yáñez.
Defensas: Pepe, Varane, Nacho, Marcelo, Carvajal y Arbeloa.
Centrocampistas: Kroos, James, Bale, Kovacic, Modric e Isco.
Delanteros: Cristiano Ronaldo, Benzema, Lucas Vázquez y Jesé.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9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이번 시즌 이미 맨체스터 시티에 승리 arrow_downward [CL] 4강, 맨체스터 시티와 4년 만에 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