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지단: 바르셀로나전 기자회견

토티 2016.04.01 21:52 조회 2,619 추천 6


바란의 결장 소식이 전해졌는데
우리가 손쓸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A매치 두 번째 경기에서 발생한 부상이고 우린 정황도 아직 정확히 모른다. 오늘 오전에 초음파 검진을 했고 곧 MRI도 할 예정이다. 짧은 기간동안 두 경기를 무리하게 소화하면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특별히 의미가 남다른 경기인데, 대비는?
우린 모든 경기에 이기길 원한다. 일주일동안 잘 준비했고, A매치 소집으로 몇몇 선수들이 빠지긴 했지만 큰 문제 없었다. 이겨서 승점 3점을 따는 것이 목표이며 가능한 모든 노력을 쏟을 것이다.


선발은? 깜짝 로테이션도 구상하나?
출전 명단에 관한 건 어떠한 언급도 않겠다. 중요한 경기이기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내일 경기가 지나면 주중 챔피언스리그도 머릿속에 구상할 것이다. 구체적인 건 내일 확인하라. 로테이션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행할 것이다.


선수 시절 엔리케와 겪은 충돌이 기억나나?
(웃음) 경기장에선 자연스레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다. 잊었다. 엘 클라시코는 아름다운 축구의 정수다. 난 현재 감독으로 이곳에 와있고. 무척 행복하다.


크로스의 몸 상태는?
밟힘에 의한 단순 타박 정도다. 훈련은 잘 마쳤다. 출전 가능하다.


호날두는 직전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실축했는데, 불안 요소가 될까?
아니라고 본다. 축구에서 당연히 나올 만한 실수다. 나 대신 그가 최근 A매치 활약을 통해 대답하지 않았나? 그는 대표팀에서 아주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남은 시즌의 유일한 목표는 운데시마인가?
우린 이곳에서 우리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중요한 건 승리다. 난 이 구단에 선수로서도 몸담은 경험이 있기에 이곳에서의 책무와 요구사항을 잘 알고 있다. 시즌 막바지에 대한 생각은 아직 안하고 있다. 최근에 우리가 해왔던 일들을 계속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지금처럼 계속 잘해나간다면 분명 결실이 있을 것이다.


최근 BBC가 함께 나선 세 차례 엘 클라시코에서 모두 패했는데
내일은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날이다. 최선을 다하겠다.


당신이 10년 만에 치르는 엘 클라시코인데, 떨리나?
난 오늘 편안하게 잠들 것이다. 그냥 축구 경기이지 않나. 우리가 해야하는 것도 축구 경기이고, 그것을 즐겨야한다. 훌륭한 선수들이 맞붙는 광경을 즐기는 것, 그 뿐이다. 물론 감독으로서 치르는 첫 엘 클라시코지만 난 즐겁게 하고 싶다.


0-4 경기에 대한 분석도 있었나?
분석은 했지만 선수들에게 그 경기에 관해 이야기하진 않았다. 선수들은 직접 겪어서 잘 알고 있겠지만 지나간 일이다. 내일은 또 다른 경우, 다른 경기다. 리벤지 기회다. 이겨야하며, 우린 승리를 원한다.


벤제마의 유로 발탁에 관한 논쟁도 화두인데
관여하고 싶지 않다. 난 내일 경기, 그리고 팀에 대해서만 신경쓰려 한다. 앞으로 상황을 지켜봐야겠지만 카림이 능력있는 선수라는 건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난 내일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을 지에 집중하고 있다.


하메스의 발언이 많은 논란이 되었는데
명확하다. 그는 이곳에서 행복해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경기를 못뛴다는 건 여러가지로 복잡한 일이다. 모든 선수가 경기에 나서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당연한 것이다. 그가 대표팀에 가서 그런 이야기를 했다고 해도 우리 역시 그를 똑같이 지지하고 있다. 힘든 점이라면 역시 기술적 결정. 난 계속 각 시기에 맞는 최적의 결정을 내릴 것이다.


출전 빈도 때문에 더욱 이야기가 많은 듯 한데
하메스도 마찬가지고, 벤치에 앉는 걸 기꺼이 받아들일 선수는 우리 중 누구도 없다. 적어도 내가 아는 한은 그렇다. 내 결정은 팀을 위한 최선이자 기술적인 판단에 의한 것이다. 22명의 로스터를 기반으로 가장 적합하다 생각되는 팀을 구성한다. 하메스는 괜찮다. 훌륭한 선수이며 우리와 함께할 것이다. 나 또한 그에게 다른 모든 선수들과 마찬가지의 애정과 지지를 줄 것이고, 이는 또한 그 자신이 말한대로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피력했는데
신경쓰이지 않는다. 우린 경기에 나서 우리가 원하는 바를 위해 모든 집중을 쏟을 것이다. 물론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내가 보고싶은 건 두 가지. 좋은 경기, 그리고 우리 팀의 승리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Medical Report] 바란, 종아리 부상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전 19인 소집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