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MARCA: 레프트백, 겨울 보강 1순위

토티 2015.10.15 20:57 조회 3,401

마르카(MARCA)는 금일 웹페이지 보도를 통해 레프트백 포지션 보강이 오는 이적시장에 마드리드가 취할 1순위 과제라고 전했다. 지난 여름을 통해 비교적 탄탄해진 라이트백 체계에 비해 마르셀루를 제외하면 대안이 전무한 레프트백 무게 증강을 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보도에 따르면 베니테스 감독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 마감을 앞두고 코엔트랑이 모나코로 떠나면서 레프트백 포지션 불안이 우려됐지만 추가 영입에 관한 모든 상황을 이미 중지시킨 상황이었고, 이적시장이 그대로 닫히면서 추가적인 수비 보강은 빨라도 겨울까지는 미룰 수밖에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구단이 여름내내 레프트백 보강에 손을 놓고 있었던 것만은 아니다. 매체에 의하면 마드리드가 영입 1순위로 계획했던 선수는 당시 포르투, 현재는 유벤투스 소속인 알렉스 산드루(24)였고, 다닐루의 직속 동료였던 산드루 영입을 일찍이 꾀했지만 비유럽권선수 보유제한제도(Non-EU)에 결정적으로 발목이 잡히면서 계획을 선회할 수밖에 없었다.

이후 바이어 레버쿠젠 소속의 웬데우(22) 영입 계획도 같은 이유로 무산되었다. 이적시장 막바지엔 프랑스 국적의 레뱅 퀴르자와(23)에 접근하려 했으나 앞서 영입에 나선 PSG행이 급물살을 타면서 역시 실패했다.

한편, 마드리드의 유일한 레프트백 옵션 마르셀루는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말뫼전을 제외하곤 전 경기 풀타임을 소화하고 있다. 매체는 혹시라도 부상이나 퇴장 등으로 발생할 공백에 대비해 겨울 이적시장이 열리는 1월에 레프트백 보강 가능성을 구단이 검토할 것이라 전망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9

arrow_upward [Official] 라울 곤살레스, 11월 끝으로 선수 은퇴 arrow_downward [Medical Report] 모드리치 허벅지 부상, 3주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