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베니테스, 베티스전 기자회견

토티 2015.08.28 21:45 조회 2,575


개막전에 하메스를 선발로 기용하지 않은 이유는?

국제대회나 코파 아메리카 등을 마치고 휴가를 보낸 후 합류해 발을 맞춘 지 얼마 안 된 선수들이 있다. 하메스도 그 대상이었고 아직 준비가 덜 됐다고 판단했다. 그 뿐이다. 단지 기술적인 결정이다. 논란? 그런 건 없다. 난 그에 전적인 신뢰를 갖고 있다.


이적시장이 끝나가는데, 덧붙일 말이 있나?

난 이적시장이 아닌 베티스전에 집중한다. 우리가 보유할 수 있는 선수 숫자는 최대 25인이며 골키퍼 3명에 필드플레이어 20명 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다. 우린 이미 아주 훌륭한 스쿼드를 갖췄다. 우린 남아있는 선수들을 분석하며 대부분이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기에 문제 없다. 축구에선 그 외에도 부상이나 운이 결정적이다. 하지만 우리 스쿼드는 이미 풍족하며 이적시장에서 특별한 일은 없을 것으로 본다. 팀 밸런스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벤제마의 상태는?

3주 간 개인 작업을 진행했고 다른 선수들의 속도에 억지로 맞춰 갈 필요는 없다. 상황을 지켜보고 일부 출전 시간을 부여할 것인지, 조금 더 미룰지 결정할 것이다. 팀 훈련을 소화한 것과 잠시 개인 작업을 소화한 것에 차이가 있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벤제마 활용법

특정 선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건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거의 모든 걸 갖춘 스트라이커이다. 여러 면에서 수준급이며, 꾸준하지 못한 점이 문제라고 볼 수 있겠지만 단지 일부일 뿐이고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문제이다. 난 그에게 시즌 20-25 득점, 어시스트, 그리고 수비 가담을 주문했다.


베일에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데

언론들이 그런 뉴스들을 보도하고 확산시키고 있는 것에 난 이해한다. 지금이라면 그들은 선정적인 내용의 소식들을 내보내야 함이 분명하다. 베일의 경우는 폭발적으로 빠르고, 강하고 위협적인 슛팅 등 다재다능함을 무기로 하는 선수들에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인 듯 하다. 우린 베일, 호날두, 벤제마, 헤세까지 공격에 활용할 수 있다. 이건 문제가 아니라 큰 축복이다.


스포르팅 히혼전 이후 이야기가 특히 많은데

난 매 경기를 마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스포르팅전이 끝나고 우리가 수비적이었다는 주장이 나오는 걸 보고 충격 받았다. 우린 많은 기회를 잡았고, 압박과 점유를 이어갔다. 우리 목표는 첫 경기에 이겨서 칭찬받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지만 우린 정상 궤도로 향해 가고 있다. 우리가 수비적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통계를 확인할 지 모르겠지만, 우린 개막전에서 가장 많은 슛팅을 기록한 팀이었다. 공격은 앞으로 전진해 기회를 만드는 것이며 우린 스포르팅을 상대로 그렇게 했다.


베일에게 기대하는 건?

나는 그가 여전히 하메스, 이스코와 같이 뛰어난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특질을 가지고 있으며, 분명 이에 다른 의견도 있을 수 있지만 모든 선수들을 관리해 팀을 승리로 이끄는 것이 내 역할이다. 난 우리가 모든 대회에서 이길 수 있도록, 팀을 도울 수 있는 적절한 선수들을 투입하는 데 힘쓸 것이다.


베티스

페페 멜은 이 무대, 그리고 스페인 축구에 정통한 인물이다. 그는 베르나베우에서 마드리드를 상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훌륭한 팬들을 통해 강한 동기부여를 부여받아 좋은 결과를 내고자 노력한다. 쉽지 않을 것이다.


챔피언스리그 조편성이 확정됐는데

PSG는 훌륭한 선수들을 보유해 매년 발전하고 있는 강호이며 샤흐타르는 브라질리언들을 대동한 수준급 팀이다. 말뫼는 객관적인 강팀은 아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셀틱을 탈락시킨 팀이다. 쉽지 않은 조가 될 것이다.


판 할은 데 헤아를 계속 경기에 내보내지 않고 있는데, 영입 가능성은 남아있는 건가?

데 헤아에 관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다. 난 그들을 존중하며 고로 반 할의 방식에 대한 평가 역시 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팀 사정까지 자세히 알 수는 없지 않나. 언급할 수 없다.


체리셰프의 이적 상황은 어떻게 되는 건가?

소집 여부는 내일 결정할 것이다. 소집이 되지 않더라도 팀 내 모든 선수들은 각자 역할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으며, 따라서 모두 내게 중요하다.


베티스 선수 다니 세바요스에 대한 견해는?

훌륭한 선수이다. 하지만 그에 관한 건 나 대신 페페 멜에게 물어라. 세바요스를 매일 보는 건 페페 멜 아닌가. 내가 그에 대해 자세히 말하긴 힘들다. 


BBC의 파괴력이 이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는데

난 팀이 최선의 플레이를 통해 승리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BBC 혹은 데니스나 루카스 바스케스가 경기에 나서 우리가 이길 수 있다면 난 그렇게 할 것이다. 난 첫 경기를 이기기 위해 이곳에 온 게 아니다. 모든 대회에서 마지막 정상까지 도달하는 게 목표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3

arrow_upward 가레스 베일: 팬들을 위해 경기에서 잘하고 싶다 arrow_downward [Training] 베일 정상 복귀, 공 소유 집중 훈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