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케디라, 트레블 노리는 구단으로 간다

M.Salgado 2015.05.21 19:59 조회 3,164


이길 수 없다면 합류하라!?

사미 케디라의 유벤투스행이 임박했다. 스페인 언론 마르카(MARCA)는 금일 보도를 통해 이번 시즌을 끝으로 자유계약 신분이 되는 케디라가 이탈리아 세리에 A의 맹주 유벤투스로 이적할 것이 유력함을 전했다. 이번 시즌 세리에 A와 코파 이탈리아 더블에 성공한 유벤투스는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마저 꺾는 기염을 토하며 트레블을 노리고 있다.

케디라의 유벤투스 이적에 대해 알아보려면 유벤투스 구단 내부 상황부터 알 필요가 있다. 유베 중원의 핵심인 안드레아 피를로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성공할 경우 새로운 도전을 위해 팀을 떠날 것임을 천명한 상태며 영건 폴 포그바는 파리 생제르맹으로의 이적설이 나오고 있다. 때문에 마시모 알레그리 유베 감독은 중원 개편을 위해 천재 미드필더 케디라의 영입을 요청했음을 마르카는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케디라에게 전해진 서류는 독일, 잉글랜드 등 다양하다. 특히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의 샬케04는 겨울 내내 케디라 이적설의 주인공이 되며 유력한 이적처로 꼽혔다. 하지만 케디라가 샬케를 거절한 이유는 간단했다. 바이에른 뮌헨이 있는 한 분데스리가 우승은 꿈도 꿀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원하는 연봉과 우승 트로피 모두 거머쥐겠다는 케디라의 마음은 자연히 유벤티노가 된다는 선택지로 향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0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새로운 어플 서비스 제공 시작 arrow_downward 나바스, 레알 마드리드의 플랜에 포함되어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