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안첼로티, 유벤투스전 기자회견

토티 2015.05.12 21:39 조회 3,926 추천 2


전 세계의 이목이 주목되는 경기일텐데

시즌 중 가장 중요한 시기로, 목표에 매우 근접한 상황이다. 고무적이며 승리를 위해 모든 걸 쏟을 것이다. 지난 결과는 우리에게 아무 상관이 없으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카시야스에 대한 여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데, 견해는?

이케르는 계속해서 팀에 남고싶다는 뜻을 거듭해 왔다. 그는 코치, 동료들을 포함한 클럽 모두의 신뢰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야유로 괴로워하지 않나?

선수들에게 야유가 쏟아지면 그들을 지도하는 코치들도 똑같이 느낀다. 하지만 이케르는 경험이 많고 노련하며, 야유로 인해 악영향을 받으리라곤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더 동기부여 될 것이다.


카시야스 뿐 아니라 호날두도 질타 대상이 되고 있는데

잘못된 부분으로 인해 야유를 보내는 건 때론 이해하지만, 이해가 안될 때도 있다. 이케르와 크리스티아누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내일은 달라질 것이다. 팬들은 이 경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은 바이에른, 아틀레티코 전처럼 우릴 도울 것이고, 레알 마드리드는 내일 하나가 될 것이다.


벤제마의 복귀가 가능한가?

물론, 100% 가능하다.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선발이든 교체로든 문제 없이 출전 가능하다. 치차리토는 전방에서 매우 좋은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으며, 벤제마는 팀 전체적으로 공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옵션이다.


벤제마의 가세로 팀이 전체적인 밸런스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나?

밸런스는 필드 위의 모든 선수들이 함께 하는 것이다. 공격진보다 중원과 수비라인에 더 많은 무게를 실어야 한다.


선발 명단에 벤제마의 이름을 적을 건가?

나 역시 고민되는 대목이다. 카림은 잘 회복했지만 지난 한 달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선발 혹은 교체 투입 중 어느 것이 경기에 좋은 영향을 줄 지 모르겠다.


베일이 라커룸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설이 있는데

그는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지난 시즌에 그는 바로 이 무대 결승전에서 중요한 골을 뽑아냈고, 이번에도 그럴 기회가 있을 것이다. 우린 그와 함께 행복하다.


하지만 베일의 에이전트는 뭔가 불만이 있는 듯 한데

베일이 훈련을 어떻게 하는지, 팀에선 어떻게 지내는지 본 적도 없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지만 그들은 정작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는 채 외부적인 설들만 내뱉을 뿐이다. 에이전트 또한 마찬가지이다. 그는 베일의 훈련 모습을 본 적도 없고, 팀 분위기에 대해서도 아는 게 전혀 없는 인간이다. 선수를 위해서라면 입 다물고 있는 게 그에겐 가장 좋을 것이다. 베일은 동료들과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다.


발렌시아 전에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원인은 무엇인가?

우린 가장 최근 세비야, 발렌시아를 상대로 잘했지만 몇몇 작은 세부사항에 있어 집중력이 부족했다. 내일 우린 1차전보다 더 강한 강도로 임해야 한다.


리가 경쟁은 더 어려워졌는데, 결국 포기하는 건가?

이건 리가 경기가 아니다. 전혀 다른 대회이며, 다른 회견 자리에서 리가에 대해 논의하면 될 일이다. 우린 2회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역사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앞두고 있고, 오로지 이 경기만 생각한다.


라모스를 다시 중원에 배치할 생각인가?

배제하지 않는다. 가능한 이야기이다.


유베의 수비벽을 뚫기 위한 대비는 어떻게 했나?

유베의 철학이 이 경기에서 바뀔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이 가진 이점은 미미한 것이다. 쓰리백이든, 포백이든 그들의 스타일은 바뀌지 않으며 좋은 축구를 구사할 것이다. 우린 플레이에 신념을 갖고 우리의 경기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팬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가 있다면?

인내, 가장 중요한 것이다. 난 선수들에게 최대의 집중력을 요구할 것이고, 이는 또 한번 결승에 오르고자 하는 위대한 열망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극한을 이끌어낼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4

arrow_upward [Official] 카를로 안첼로티, 리가 2경기 징계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Quedada Blanca 작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