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안첼로티, 빌바오전 기자회견

토티 2014.10.04 22:26 조회 4,708


베일, 수비가담 논란

수비 작업은 가레스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다. 모두가 함께 수비에 가담해야 하며, 난 다른 공격수들에게도 똑같이 요구한다. 그들은 공격적인 움직임 뿐만 아니라 볼을 탈취하고 수비에도 적극 가담해야 한다.


세트피스 수비

물론 그 부분에 대해 우려하고 있고, 특히 발베르데는 그 분야에 있어 최고의 감독이기도 하다. 그러나 두려워 할 필요는 없다. 우린 세트피스에서만 실점을 내주는 팀은 아니다. 바르셀로나도 마찬가지 아닌가. 우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제나처럼 4-3-3 포맷이다. 밸런스 측면에서 몇 가지를 조정해야 하며, 볼이 없을 때 우린 미드필더를 4명으로 늘린다. 하지만 플레이 형태는 변함없다. 모든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고, 피지컬적으로도 나아지고 있다. 크리스티아누도 완벽히 회복했다.


빌바오

전투적인 팀으로 강한 개성과 실력을 갖췄다.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면서, 또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지면서 시즌 초 출발이 쉽진 않았다. 하지만 그들은 이 경기가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좋은 경기라 생각할 것이기에 주의해야 한다.


이스코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그를 신뢰하며, 아주 중요한 선수이다. 다만 내일은 하메스가 선발로 나설 것이고, 수요일에 선발로 뛰지 않은 선수들은 내일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이다.


바란

그는 안정적으로 잘하고 있다. 페페가 돌아오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선 쉴 것이다. 고정 된 조합은 없다. 우린 대단히 수준 높은 세 명의 센터백을 보유했으며 그들 모두 뛸 자격이 있다.


비난, 지네딘 지단

내가 이 화두에 대해 논한다는 건 어려운 일, 하지만 파코 헤메스는 너무 많은 이야기를 했다. 지단은 프랑스 연맹에서 2년 과정을 밟고 있고, 다른 나라에선 이 과정을 밟으면 지도자 자격이 부여된다. 난 이탈리아에 있을 때 이걸 준비했었는데, 스페인은 규정이 달랐던 모양이다. 다만 헤메스가 너무 많은 말을 했다고 본다.


벤제마, 비평

지난 경기에서 벤제마에 대한 건설적인 비평은 그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 그는 루도고레츠 전에 투입되자마자 경기에 영향을 끼쳤고, 결정적인 골을 성공시켰다. 조금씩 자신의 몸 상태를 끌어올리고 있다.


하메스, 역할

하메스는 디 마리아가 아니다. 그는 다른 유형의 선수이며, 신체적으로, 성향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난 그에게 디 마리아와 동일한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그는 잘하고 있고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다. 디 마리아가 했던 걸 하메스에게 요구하는 건 잘못된 것이고, 마찬가지로 디 마리아에게 하메스의 능력을 요구하는 것도 잘못된 것이다. 


사미 케디라

처음엔 6주 정도가 예상됐는데, 2주 앞당겨져 4주 간 회복 시간을 갖는다. 휴가를 마치고 돌아오면 복귀 작업에 합류할 것이다.


코엔트랑, 부상

코엔트랑은 개별 작업을 수행하고 있고 경기에 뛸 상태가 아니다. 팀 훈련에 참여하지 못하며, 대표팀 소집 명단에는 이름이 올라 있지만 우린 포르투갈 대표팀 측에 보고를 넣었고 그들은 결정을 내릴 것이다. 아틀레티코 전 이후 무릎 손상을 입었으며, 공을 다루기엔 무리가 있다. A매치 기간에는 쉬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9

arrow_upward 파비우 코엔트랑, A매치 기간 휴식키로… arrow_downward 빌바오전 소집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