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구티: 축구는 점유율이 아니라 골이 가장 중요한 스포츠다.

Pele 2014.04.27 02:43 조회 5,065 추천 12


구티가 레알 마드리드에 대한 펩의 평가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스포르디움의 행사에 참석한 구티는 AS의 인터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역사적으로 역습을 즐겼다는 바이에른 뮌헨의 감독 펩 과르디올라의 평가에는 동의하지 않지만, 바이에른을 상대한 레알 마드리드의 전술은 효과적이었다고 덧붙였다.

"과르디올라는 레알 마드리드가 역사적으로 역습을 즐기는 팀이라고 말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거짓말 탐지기를 돌리면 거짓말이라고 나올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수 년간 뛰었던 선수로서 말하건대 레알 마드리드는 볼 터치와 점유율을 선호하는 팀이었다. 그렇지만 바이에른은 점유율을 뺏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팀이고 레알 마드리드는 한 방을 택했다. 축구는 점유율을 얻는 게임이 아니라 골을 넣는 게임이다."

"(펩의 전술이 비효율적이었다는) 베켄바워의 비판을 이해한다. 골 없이 점유율만 높이는 걸 보는 건 어떨 때는 정말 지루한 일이다."

"마드리드는 어떤 전술을 택하건 좋은 모습을 보였다. 그렇지만 메스타야의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그랬던 것처럼 4-4-2의 밸런스 덕분에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의 공격진이 더 많은 이점을 얻은 것은 사실이다. 그들이 언제나 볼을 갖고 있을 필요는 없다."

구티는 바이에른 뮌헨 2차전의 결과에 대해서는 1-1 무승부를 예측했다.

"호날두가 득점하여 1-1로 무승부를 거두고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에 진출할 것이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 유소년 팀의 코치를 맡고 있는 구티는 자신이 지닌 가장 큰 꿈에 대해서도 주저하지 않고 드러냈다.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이 되는 것, 그것이 나의 꿈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1

arrow_upward 부야딘 보스코프 타계 arrow_downward 지네딘 지단, 다음 시즌 떠날 가능성 유력